H.jpg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18일 MOBA 게임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이하 히어로즈)'의 등장 영웅을 소개하는 ‘영웅 집중 조명’ 코너를 통해 신규 영웅 초갈(Cho’gall)을 공개했다.

초갈은 두 명의 유저가 함께 하나의 영웅을 조종하는 히어로즈 첫 협동형 플레이 방식의 영웅으로 그 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상대방을 강하게 압박하며 기존 규칙을 파괴해 전장을 혼돈으로 몰아 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초갈은 한 몸에 머리가 둘 달린 오우거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황혼의 망치단의 오우거 마법사 족장이자 어둠의 의회의 일원으로 등장했던 영웅이다. 초갈은 최근 막을 내린 블리즈컨2015에서 히어로즈의 새 영웅으로 소개되며 신선한 충격을 준 바 있다.
 
히어로즈에서 초갈의 육체에는 ‘초(Cho)’와 ‘갈(Gall)’ 두 인격이 자리잡고 있으며 이에 따라 두 명의 유저가 각각 초와 갈을 조종해 전투에 임한다. 

두 명의 유저가 하나의 영웅을 공유하는 만큼 4:5의 불리한 전투가 이뤄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강한 체력과 독특한 특성 및 연계 기술을 통해 2인 이상의 존재감을 드러낸다.
 
먼저 초는 초갈의 움직임을 담당하는 근접 전사 영웅으로 활약한다. ‘쇄도의 주먹’은 초가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양 옆으로 밀쳐내는 기술로 전투를 개시하거나 고립된 영웅을 공격할 때는 물론 전투에서 도망칠 때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잠식하는 불길’은 동시에 다수의 적들을 불태우는 기술로 넓은 지역에 화염 피해를 주고, 적들에게 적중하면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룬 폭탄’은 갈의 ‘룬 폭발’ 기술과 연계해 사용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초가 암흑 마법으로 만든 폭탄을 일직선으로 던지면 적절한 타이밍에 갈이 폭탄을 폭발시키는 방식으로 타이밍을 잘 맞추면 원거리에 있는 영웅 저격 및 용병 처리에 있어 큰 효과를 발휘하지만 타이밍이 어긋나면 미미한 피해에 그쳐 두 유저 간 호흡이 증요하다.
 
초의 궁극기는 ‘황혼의 망치’와 ‘지각 변동’이다. 황혼의 망치는 초의 모든 일반 공격력을 크게 증가시킨 후 일정 범위 안의 적을 밀쳐내고 기절시킨다. 지각변동은 주위의 적 영웅들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겨 적 진영을 망가뜨린 후 속도를 느려지게 만드는 군중 제어 기술이다.
 
갈은 초갈이 움직이는 동안 룬 폭발 기술과 같은 강력한 연계 주문 등으로 상대에게 피해를 주는 원거리 암살자 역할을 수행한다. ‘암흑불길’은 암흑 마법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해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이며, ‘공포의 보주’는 세 번 튀는 폭탄을 일직선 상으로 던져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준다. 갈의 경우 직접 이동 명령을 내릴 순 없지만 이동을 돕는 능력을 지녔으며, 탈것을 타지 않는 대신 초갈의 이동속도를 일정 시간 동안 비약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다.
 
갈의 궁극기로는 ‘연발 어둠의 화살’과 ‘뒤틀린 황천’이 있다. 연발 어둠의 화살은 유저가 조준하는 곳으로 몇 초 동안 어둠의 화살을 발사해 적중한 적에게 큰 피해를 준다. 뒤틀린 황천은 어둠의 에너지장을 만들어 주위의 모든 적을 느려지게 만든 후 강력한 에너지 폭발을 통해 큰 광역 피해를 주는 기술이다.
 
초갈은 기존 영웅들과는 달리 출시 직후 배틀 코인 및 골드를 통한 구입이 불가능하지만 내년 1월 1일까지 진행될 ‘친구와 함께 초갈을’ 이벤트에 참여해 획득 가능하다. PC방에선 기존 다른 모든 영웅처럼 초갈 역시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고, 이벤트가 종료되면 게임 내 상점에서 초갈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