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명: 이데아
-장르: RPG
-서비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개발사: 넷마블앤파크(대표 김홍규)
-URL: http://idea.netmarble.net
-일정: 2015년 11월 6일 출시

1.jpg기다림은 끝났다. 모바일 RPG의 새 바람을 일으킬 넷마블게임즈의 ‘이데아’가 드디어 6일 국내 오픈마켓에 출시된다. 이데아는 탄탄한 스토리, 수준 높은 사운드, 실시간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캐릭터 육성 및 다채로운 아이템 수집 등 RPG가 갖춰야 할 요소를 완성도 있게 구현해 대작이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작품이다. 이데아가 왜 대작이라고 불리는지 그 특징들을 살펴본다.


◆ 매력적인 세계관

2.jpg이데아는 여신 바이킨이 창조한 풍요로운 세상이 무대가 된다. 이 세계엔 죽은 자도 살리는 강력한 힘을 지닌 마나의 열매인 사파이어를 맺는 생명수가 존재했으나 과욕을 부린 이들에 의해 생명수가 불타게 된다.

이를 통해 대량의 마나가 쏟아져 나오면서 이에 노출된 생명체가 형태가 변한 것은 물론 정신이 타락하고, 영혼이 없는 상태로 되살아나면서 혼란이 도래한다. 그러자 혼란을 바로 잡기 위해 바이킨이 지상의 생명체와 같은 모습으로 강림했으나 혼자 힘으로 평화를 되찾기엔 역부족이었다.

이에 이 땅에 평화를 이루고자 아고스 종족의 전사, 헤스페리아 종족의 암살자, 라이아네 종족의 마법사가 마물에 대항한다는 것이 이야기의 시작이다.

3.jpg
전사는 용맹성과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거대한 검이나 도끼를 자유롭게 휘두르는 광전사로 활약한다. 전장에서 저돌적인 투지를 불태우며 선봉에 서고, 체력과 치명타를 앞세워 상대를 제압한다.

암살자는 마력이 깃든 토템을 이용해 전투에서 유리한 상황을 선점하는 능력을 지녔다. 여기에 밀림에서 채득한 민첩한 몸놀림과 양손을 쓰는 전투 기술로 단숨에 상대를 쓰러뜨리는 능력을 지녔다.

마법사는 여신의 뜻을 받들어 세계의 수호자가 되고자 빛의 마법을 사용해 악의 무리를 단죄한다. 뛰어난 지능과 마법 감응력을 바탕으로 전투를 돕는 소환 마법과 강력한 원소 마법을 구사해 적을 물리친다.


◆ 짜임새 있는 시나리오 + 깊고 풍부한 사운드

4.jpg이처럼 유저는 전사·암살자·마법사 등 개성이 뚜렷한 3개 직업을 통해 단행본 4권 분량의 시나리오를 경험할 수 있다. 이 같은 방대한 이야기는 9개 테마, 80개 이상의 맵으로 구현된 일반 던전에서 펼쳐진다.

일반 던전에선 극적인 연출로 구성된 다양한 미션과 NPC(Non Player Character)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이야기를 체험하며 몰입감 있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보스와의 대결을 통해 상위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레이드 던전, 요일에 따라 장비 성장에 필요한 여러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요일 던전도 만날 수 있다.

각각의 맵은 다양한 기후 변화와 독특한 몬스터들이 고품질 그래픽으로 구현돼 보는 재미가 상당하다. 여기에 다채로운 테마 사운드로 듣는 재미도 놓치지 않았다.

5.jpg게임 전반에 흐르는 테마 음악은 미국의 영화 및 게임 음악 작곡가로 유명한 스티브 자브론스키가 작곡했으며, 이는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탄생했다. 이데아의 방대한 세계관을 22개의 테마 음악에 담아 깊이를 더해준다.

스티브 자브론스키는 ‘트랜스포머’ ‘배틀쉽’ ‘아일랜드’ ‘진주만’ 등 다수의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 음악을 작곡한 바 있다. 이들 음악은 웅장하면서도 진한 감동을 전해주는 점이 특징인데, 이데아의 테마곡 역시 그 느낌을 담고 있다.


◆ 수준 높은 실시간 콘텐츠

이데아는 3개 직업에 대한 5개 티어를 바탕으로 3150여개의 장비와 이에 따른 스킬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이 경쟁 RPG와 차별화된다.

6.jpg각각의 장비는 공격·치유·강화·교란형 등 다양한 스킬이 적용돼 적에 따라 장비 세트를 구성해 전투를 벌일 수 있다. 또한 6개 속성 상성을 통한 전략적인 전투를 벌일 수 있고, 장비 및 스킬의 레벨을 올려 더 강력한 공격을 펼칠 수 있다. 특히 상위 등급 장비는 직엽별 고유 스킬을 지녀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이 작품은 안정적인 실시간 파티플레이를 지원해 PC 온라인게임에서 만날 수 있던 것을 모바일에서 경험하도록 한 것도 강점이다. 이에 다양한 직업과 스킬 조합으로 던전을 공략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와의 협동 플레이로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무찌를 수 있다.

7.jpg파티플레이 시 보너스 던전의 혜택이 주어지며, 이를 통해 다양한 게임재화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다른 유저와 우열을 가리는 1:1 대전과 다른 유저들과 협동해서 싸우는 3:3 대전을 통해 실감나는 유저 간 전투(PvP)를 경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규모 전투는 실시간 길드 점령전을 통해 만날 수 있다. 각 길드는 최대 50명의 구성원을 가질 수 있으며, 길드 전용 아이템도 보유한다. 21:21, 12:12, 6:6 등 다양한 인원이 참여하는 길드 전장을 지원하는 점도 매력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