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

▲이정헌 넥슨 부사장

넥슨이 지스타2015에서 역대 최대 규모인 300부스를 통해 15종의 다채로운 작품을 전시해 관객몰이에 나선다.

넥슨은 3일 서울 종로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지스타2015 프리뷰’ 행사를 열고 지스타 출품작을 소개했다.

이정헌 넥슨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넥슨의 지스타 슬로건은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다는 의미에서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로 정했다”며 “이번 지스타의 넥슨 부스에선 가장 인기 있는 라이브 게임과 향후 선보일 경쟁력 있는 신작을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9.jpg이번 지스타에서 넥슨의 슬로건은 플레이그라운드, 즉 놀이터다. 시연 중심의 부스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 등 다양한 작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는 영상 부스로만 꾸며졌던 작년과는 정반대다. 전혀 다른 구성을 통해 관객에게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고 이정헌 부사장이 강조했다.

올해 지스타에서 넥슨은 300부스의 큰 놀이터로 PC온라인게임존, 모바일게임존, 팬 파크 등으로 꾸며진다. 출품작은 온라인게임 7종, 모바일게임 8종이다.

3.JPG먼저 140부스 규모의 PC온라인게임존에선 195대의 시연 PC를 통해 ▲트리오브세이비어 ▲피파온라인3 ▲니드포스피드엣지 ▲하이퍼유니버스 ▲수신학원아르피엘 ▲서든어택2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텐센트가 개발 중인 대형 MMORPG ‘천애명월도’가 영상을 통해 국내에 첫선을 보인다.

이번 지스타에서 피파온라인3는 향후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로 확 달라진 모습이 처음 공개되며, 니드포스피드엣지는 이번 지스타를 통해 최초로 플레이 버전을 만날 수 있다.

천애명월도는 고룡 작가의 동명의 고전 무협 소설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중국 북송시대 정통 무협 문화가 재현됐고, 유명 영화 및 액션 감독이 개발에 참여해 영화 수준의 연출이 녹아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날 행사에선 천애명월도의 이런 특징을 담은 영상이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4.JPG100부스 규모의 모바일게임존은 200여개의 시연 스마트 기기를 갖췄다. 이를 통해 ▲히트 ▲레거시퀘스트 ▲메이플스토리M ▲야생의땅:듀랑고 ▲삼국지조조전온라인 ▲슈퍼판타지워 등 6개 작품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미소녀와 메카닉을 소재로 한 신작 ‘M.O.E’와 지난 6월 출시돼 호응을 얻고 있는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마비노기듀얼’은 화려한 영상을 통해 만날 수 있다.

5.JPG60부스로 마련된 팬 파크는 유저 창작물로 구성된 부스다. 넥슨 아티스트 공모전을 통해 사전 선발된 유저들의 창작물이 전시되며, 창작물을 구입할 수 있는 상점도 열린다. 이 부사장은 앞으로 팬 파크의 규모를 계속해서 늘려 유저와 관객이 함께 참여하는 자리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6.JPG야외 부스에서도 메이플스토리X넥슨컴퓨터박물관, 니드포스피드엣지, 히트, 던전앤파이터·사이퍼즈 상점을 통해 넥슨 출품작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니드포스피드엣지 야외 부스에선 슈퍼카 차고가 마련돼 방문객이 직접 탑승도 할 수 있게 된다.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부산 벡스코 그랜드볼룸에서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EA코리아)와 함께 개최하는 엔조이페스티벌(ENjoy festival)도 공개됐다. 넥슨은 이 축제를 통해 부산을 게임의 열기로 더 뜨겁게 달굴 계획이다.

7.JPG이곳에선 피파온라인3와 니드포스피드엣지의 대규모 유저 쇼케이스가 열리는 것은 물론 아시아 7개 국가가 출전하는 피파온라인3의 첫 공식 국제 e스포츠대회 ‘아시안컵 2015’가 펼쳐진다.

끝으로 아르피엘, 엘소드, 클로저스 3개 작품이 참여하는 ‘넥슨 애니메이션 프로젝트’가 발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애니메이션은 넥슨의 지적재산권(IP)를 통해 게임을 넘어 그 경험을 확대해보자는 뜻에서 기획됐다.

8.JPG넥슨은 3개 작품의 캐릭터, 스토리, 콘셉트를 활용한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해 내년 선보일 예정이며, 지스타 현장에서 ‘아르피엘’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티저를 공개한다.

이 부사장은 “놀이터 콘셉트로 꾸민 부스를 통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주어 관객몰이를 할 것”이라며 “이번 지스타의 넥슨 부스처럼 즐거운 놀이터와 같은 게임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