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jpg실제 축구의 활약이 그대로 스탯으로 변해 축구게임에 적용되는 것이 로스터패치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3'는 로스터패치가 한 해 상·하반기로 나뉘어 두 차례 이뤄져 더 실감나는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시즌별 활약을 바탕으로 출시된 시즌카드를 비롯해 과거 큰 명성을 쌓은 전설카드, 국제 대회에서의 활약을 앞세워 선보인 유로카드 및 월드컵카드 등 14-15시즌 선수카드가 하반기 로스터패치를 통해 새로운 스탯으로 바뀌려 한다. 하반기 로스터패치가 임박한 가운데, 이번 시즌 큰 활약을 펼치며 상향이 예상되는 주요 선수를 소개한다.

◆ 야닉 볼라시

1.JPG

볼라시는 크리스탈 팰리스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측면 미드필더로 왼쪽, 오른쪽 모두 소화 가능하다. 피파온라인3에선 개인기 5성을 부여받았다. 실제로 그는 발재간과 빠른 스피드를 바탕으로 측면 풀백을 제압하는데 있어 지난 시즌보다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이번 시즌 크리스탈 팰리스의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 20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 더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2.JPG
이번 시즌 바이에른 뮌헨에서 레반도프스키의 활약은 경이롭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의 활약이 주춤한 사이 득점력을 뽐내며 이들에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시즌 주목해야 할 선수 중 하나다.


◆ 알바로 모라타

3.JPG
모라타는 레알 마드리드를 떠난 뒤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뽐내고 있다. 시즌 초반 교체 멤버로 뛰고 있으며, 데뷔골을 넣은 후부터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그는 유벤투스의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이라는 쾌거를 달성하는데 가장 큰 공헌을 세운 선수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이반 라키티치

4.JPG
라키티치는 공격적인 플레이를 앞세워 바르셀로나의 플레이메이커를 자청하고 있다. 그는 노쇄화가 진행 중인 안드레스 이니에스타의 빈자리를 체워줄 인재로 평가받는다. 창조적인 공격 가담과 도움, 볼점유율을 높이는데 한몫하면서 패싱 능력이 집중 조명되고 있다.


◆ 코케

5.JPG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뛰는 코케는 활동량은 물론 활동영역이 넓어 기본기가 튼튼한 미드필더다. 그는 스페인의 중원을 앞으로 10년간 책임질 선수로 평가받고 있으며, 다양한 포지션을 수행할 수 있는 멀티 자원이다. 사비는 코케에게 스페인 중원의 10년은 코케에게 달려있다고 말한 바 있다.


◆ 마우로 이카르디

6.JPG
현재 인터밀란 소속인 이카르디는 과거 어린 나이에 이탈리아 세리에A의 득점왕에 오르며 단번에 스타점에 올랐다. 절묘한 오프사이드 침투와 크로스를 받아 정확히 득점을 올리는 위치 선정 및 골 결정력, 민첩하고 침착한 움직임 등 강점이 많은 선수다. 이번 시즌 그는 연계력도 강해져 더 공격적으로 발전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