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MMORPG ‘아이온’과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주는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이온에선 전래동화를 패러디해 유저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혜택을 주는 ‘아이온판 전래동화’ 이벤트가 진행된다.
 
1.jpg먼저 악동토끼의 송편 이벤트로 유저가 게임 접속 1시간이 되면 ‘자쿠룽 악동토끼의 추석 선물 아이템’을 받는다. 라이브서버 45레벨 이상, 마스터서버 26레벨 이상이 대상이며 캐릭터당 일일 최대 5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가맹 PC방에서선 1시간마다 1개를 더 추가 획득할 수 있고, 일일 최대 10개까지 받을 수 있다.
 
‘자쿠룽 악동토끼의 추석 선물 아이템’을 더블 클릭하면 다양한 수량의 송편과 가래떡을 받는다. 추석 선물 교환원 NPC에게 일정량의 송편을 주면 영롱한 매력의 날개 상자, 미니 크리스탈 투명 방패, 자쿠룽 그렌달의 무기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돌아온 데바를 위한 성장의 동아줄 이벤트로 홈페이지에서 ‘휴면 복귀 선물 받기’를 클릭하면 쑥쑥 자라라(3일) 버프, 특화된 어비스의 은총(3일) 버프 등을 받는다. 설문을 진행하면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대여 장비도 받을 수 있다. 추석 연휴 기간인 25일 오전 9시부터 30일 정기점검 전까지 경험치 2배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끝으로 라스베르그의 오작교 이벤트는 아이온에서 만난 친구의 진짜 속마음을 알아보는 방식이다. 본인과 친구의 캐릭터 명을 각각 입력하면 소울 메이트 지수와 결과 값이 나온다. 이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소울메이트 75% 이상인 커플은 행위예술카드 ‘풍선껌 불기’를 추가로 받는다.

2.jpg블소에선 ‘휘영청 밝은 달빛, 혜택도 풍년’ 이벤트가 23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펼쳐진다. ‘한가위 약과’를 모으면 새로운 추석 의상인 ‘비단길’과 속성 장신구, 보석 등을 받을 수 있다.
 
한가위 약과는 제룡림 개구리 호수에서 ‘일확 천금의 꿈’이라는 퀘스트와 일일 도전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PC방 전용샵을 통한 구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습득할 수 있다.
 
한가위 약과를 많이 모으면 ‘파천주’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수집한 한가위 약과 개수에 따라 파천주가 지급된다.
 
‘풍작 기원 상자’를 100 N코인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는 일주일 간 한정 판매된다. 풍작 기원 상자엔 보물창고 황금열쇠, 선단 등 아이템 성장에 유용한 재료 아이템이 들어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PC방에서 플레이하면 특별한 장비를 받을 수 있다. 한가맹의 한계돌파 상자를 0포인트에 구매하면 최고 레벨의 영웅급 던전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무기 및 장신구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 PC방 포인트를 쌓아 ‘한가맹의 풍성한 성운·풍운 상자’를 교환할 수 있는 혜택도 2주간 받는다. 풍성한 성운·풍운 상자는 홍문신공 신속 성장 부적과 성운·풍운 조각 10개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