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jpg라이엇게임즈가 다음달 개최되는 ‘2015 시즌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특별 사이트를 열었다.
 
롤드컵 특별 사이트(http://worlds.leagueoflegends.co.kr)엔 대회 일정과 경기 결과, 순위 현황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것은 물론, 유명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선수들이 등장하는 다큐멘터리 영상 공개 및 플레이어들이 참여해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코너가 신설되는 등 10월 한 달간 진행되는 롤드컵의 면면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준비됐다.

롤드컵 관련 정보 코너를 통해선 매년 롤드컵 기간에 마련됐던 특별 페이지와 동일하게 대회 뉴스 및 화보, 일정, 팀 정보 등이 알기 쉽게 서비스된다. 또한 특별 사이트 내에서 생중계로 방송되는 롤드컵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이번 특별 페이지는 롤드컵과 관련된 다큐멘터리를 시청할 수 있는 부분이 신설됐다. 오는 26일 특별 사이트에 LoL e스포츠 선수들의 이야기를 담은 ‘전설, 날아오르다’ 다큐멘터리의 2차 예고편이 공개되고, 27일부터 29일까지 각 선수별 티저 영상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8월 공개된 1차 예고편엔 ‘페이커’ 이상혁 등 최고 기량을 자랑하는 인기 선수들이 등장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팬들이 롤드컵 경기 결과를 직접 예측할 수 있는 ‘승부의 신’ 코너도 곧 공개될 예정이서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코너에선 조별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 경기 결과를 예측하고, 적중률에 따라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조별 예선과 본선 토너먼트 직전 각각 1회 응모가 가능하며, 팀과 순위 적중 여부에 따라 차등돼 지급되는 포인트를 합산해 상품이 지급된다.

조별예선 혹은 본선 경기 결과 응모에 참여한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승부의 신 포로 1’ 소환사 아이콘이 지급되며, 응모기간 동안 일정 포인트 이상 획득한 플레이어에게는 ‘승부의 신 포로 2’ 소환사 아이콘이, 조별예선과 본선 토너먼트 경기 승리팀을 모두 맞춘 유저에겐 ‘챔피언십 리븐’ 스킨이 증정된다.
 
권정현 라이엇게임즈 상무는 “선수 영상과 승부예측 페이지 등을 통해 유저들이 e스포츠를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전 세계 최고 팀들의 승부가 펼쳐지는 롤드컵과 함께 특별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되는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즐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