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ize Your Dream.jpg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게임업계의 차세대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생에게 다양한 현장 학습 및 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2015년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선발되는 15명의 대학생에겐 소정의 장학금과 함께 오는 11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릴 ‘블리즈컨 2015’ 현장 참관과 블리자드 본사 견학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왕복 항공편, 숙박 등 참가에 따른 제반 경비는 블리자드가 지원한다.
 
블리자드와 한국장학재단이 공동 주최하는 올해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은 컴퓨터, 게임 개발 및 IT 관련 학과를 전공하는 대학생에게 게임업계의 생생한 현장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된 행사다.

프로그램에 선발되는 대학생은 미국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탐방 일정을 통해 글로벌 산업 현장을 직접 목격하고 체험하며 한국의 차세대 IT리더로 역량을 강화할 소중한 기회를 얻는다.

올해 프로그램엔 국내 4년제 대학에서 컴퓨터, 게임 개발 및 IT 관련 학과를 전공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2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다음달 19일 발표될 예정이다.
 
블리즈컨은 전 세계 각국에서 2만 5000명 이상의 팬이 한 자리에 모이는 게임 축제로 참가자는 현장에서 블리자드 개발자 및 아티스트와 함께 소통하고, 각종 커뮤니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현장에선 스타크래프트2, 월드오브워크래프트, 하스스톤,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의 e스포츠 최종 무대인 글로벌 파이널이 열려 축제 분위기가 한껏 고조될 전망이다.
 
한편,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은 지난해 블리자드가 경기도와 함께 처음 진행한 행사다. 작년엔 고등학생과 이의 학부모 및 선생님 등 총 10명에게 블리즈컨 참관 및 블리자드 본사 견학의 기회가 주어졌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