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엘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아키에이지’가 최근 신규 콘텐츠를 대거 담은 2.5 업데이트 ‘노아르타:향연의 뜰’을 선보이며 유저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2년 3개월 만에 등장한 새로운 인스턴스 던전 ‘향연의 뜰’과 함께 서비스 초기부터 유저들이 원했던 하리하라 진영의 저택 등 새 건축물이 다수 추가돼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규 건축물을 소개한다.0.jpg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추가된 건축물은 하리하라 흑색 기와 저택, 하리하라 녹색 누각의 저택, 하리하라 양식 제작대, 나무 위의 집 3종(흩날려라 천그루의 고목·벚꽃·은사시), 문화의 광장 등이다.

먼저 하리하라 흑색 기와 저택은 신기루 섬 혹은 루루의 상점에서 델피나드의 별 1000개를 이용해 해당 도면을 구입한 뒤 주거 지역에 배치해 건설할 수 있다.

설치 면적은 44X44이며, 가구 배치는 200개까지 가능하다. 건설 시 투입되는 재료는 석재 꾸러미 100개, 철재 꾸러미 200개, 목재 꾸러미 50개다. 완공 시 벽난로를 이용해 공간 이동서 기록과 빛나는 조리 기구를 사용할 수 있다.


1.gif하리하라 흑색 기와 저택은 건축물 변경을 통해 건설하는 것도 가능하다. 누이아 진영에서 이 저택과 동급인 누이아 햇빛·별빛·달빛 저택의 건축물 관리창(건축물 변경 버튼)을 통해 재건축을 하면 하리하라 흑색 기와 저택으로 거듭난다.

건축물 변경 시 마력이 깃든 청사진 100개, 건설용 벽돌 묶음 150개, 건설용 기둥 묶음 75개, 건설용 공구 묶음 30개가 소요된다. 동급을 변경하는 데 비해 투입해야 재료가 다소 많은 편이다.

또한 하리하라 흑색 기와 저택은 건축물 변경을 통해 업그레이드도 이뤄지는 점이 눈에 띈다. 업그레이드 시 하라하라 녹색 누각의 저택으로 변경된다. 녹색 누각의 저택은 흑색 기와 저택과 비교해 면적은 같지만 지붕이 녹색으로 변경되는 것을 비롯해 정면에 누각이 추가되고, 인테리어가 보다 화려해진다. 배치할 수 있는 가구 수도 300개로 늘어난다.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건축물 용도 변경 증지 3개, 마력이 깃든 청사진 100개, 건설용 벽돌 묶음 200개, 건설용 기둥 묶음 100개, 건설용 공구 묶음 40개가 필요하다. 하라하라 녹색 누각의 저택은 철거 시 얻는 도면으로 건설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경우 석재 꾸러미 130개, 철재 꾸러미 50개, 목재 꾸러미 80개가 소요된다.

2.jpg하리하라 양식 제작대도 공개됐다. 이에 철재·가죽·석재·옷감·목재 가공 제작대를 하리하라 풍의 건축물로 세울 수 있다. 도면은 신기루 섬에서 델피나드의 별 30개로 구입 가능하다.

이번 신규 건축물 중 가장 이목을 끄는 것은 단연 나무 위의 집이다. 나무 위의 집은 넓은 마당을 활용할 수 있는 둥지 주택으로 고목, 벚꽃, 은사시 등 3종이 마련됐다. 신기루 섬 혹은 루루의 상점에서 성과의 별 500개로 도면을 구입한 뒤 주거 지역에 배치해 건설할 수 있다. 설치 면적은 28X28이며, 200개의 가구를 배치할 수 있다.

3.gif건설 시 석재 꾸러미 10개, 목재 꾸러미 40개가 소요되며, 완공 시 하리하라 흑색 기와 저택처럼 벽난로를 이용해 공간 이동서 기록과 조리 기구를 사용할 수 있다.

나무 위의 집은 기존 주택과 비교해 외형은 물론 기능면에서도 참신한 요소가 다수 반영됐다. 버섯요정, 나비, 새가 때때로 찾아오고 무작위 과일이나 과일즙 채집이 가능하다. 낮은 확률로 나무가 벼락을 맞아 고급 재료인 ‘벼락 맞은 나무’를 획득할 수 있으며, 쌓인 낙엽을 청소하면 채집할 수 있는 벌꿀통도 가끔 나온다.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문과 창문에 거미줄이 끼는 등 현실적인 부분까지 고려했다.

4.gif끝으로 만남의 광장 업그레이드 버전인 문화의 광장을 만날 수 있다. 만남의 광장은 우편함·창고·경매장·잡화상점 등 각종 편의시설과 주민 전용 특산품 제작대를 갖춘 건물로 집 근처에서 모든 주민이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강점을 지녔다.

이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문화의 광장은 신기루 섬의 전령과 씨앗·묘목·가축 상점, 문장 제작대가 추가돼 편의성이 더 높아졌다. 외형 역시 단층에서 복층(2층) 구조로 변경되고, 지붕도 더 화려해졌다.

5.gif문화의 광장 역시 건축물 변경과 도면을 통해 건설 가능하다. 만남의 광장에서 건축물 관리창을 통해 재건축을 하면 된다. 이 때 소요되는 재료는 마력이 깃든 청사진 15개, 건설용 벽돌 묶음 60개, 건설용 기둥 묶음 20개, 건설용 공구 묶음 20개다.

문화의 광장은 만남의 광장과 같이 설치 면적이 28X28이며, 200개의 가구를 배치할 수 있다. 철거 시 주어지는 도면으로 건설할 경우 석재 꾸러미 30개, 철재 꾸러미 10개, 목재 꾸러미 10개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