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와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네이버의 동영상 서비스인 TV캐스트를 통해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의 게임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게임 노하우를 공유하는 공략 부문과 게임 내 색다른 흥미요소를 전달하는 펀(FUN) 부문 등 두 가지로 나뉘며, 참가를 희망하는 유저는 오는 28일까지 TV캐스트 내 마련된 콘테스트 코너에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는 31일까지 진행되는 유저 투표와 개발사 심사를 거쳐 각 부문 우수작을 선정하게 되며, 결과는 다음달 9일 ‘레이븐’ 공식카페를 통해 발표된다.

부문별 1등에게 상금 100만원과 게임 아이템인 신화무기 및 크리스탈 3000개가, 2등에게 상금 20만원과 전설무기, 크리스탈 2000개가, 3등에게 상금 10만원과 크리스탈 1000개가 지급된다. 특히 1등에겐 게임 영상을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네이버 TV캐스트 채널을 개설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박영재 넷마블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레이븐’을 플레이하면서 생각했던 공략법이나 플레이 장면들을 직접 뽐내고 많은 유저와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유저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12일 출시된 ‘레이븐’은 고품질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 수준 높은 액션성을 겸비한 작품으로 출시 2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 5일 만에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 등 양대 마켓을 모두 석권한 뒤 현재까지 최고 자리를 수성하며 모바일 RPG의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 가고 있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