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일 MMORPG ‘아이온’에 마스터 보스와 강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마스터 서버의 주요 인스턴스 던전인 테오보모스 비밀연구소, 아드마 성채에 새롭게 마스터 보스가 등장한다. 마스터 보스 처치 시 그 위상에 걸맞는 능력치를 가진 ‘마스터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마스터 보스’ 업데이트 기념으로 ‘낯선 보스의 그림자’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2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게임운영자(GM)와 함께 마스터 보스를 빠르고 보다 재미있고 공략할 수 있다. 몬스터나 네임드로 변신한 GM을 찾아 퀴즈나 테스트를 통과하면 다양한 보상도 받는다.

강화 시스템도 리뉴얼된다. 이를 통해 방어구 강화 시 공격력, 마법 증폭력 수치 추가 상승의 혜택을 얻는다. 또한 돌파 단계가 없고 제한된 수치 없이 강화가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또한 강력해진 ‘주신의 강화석’ 혜택으로 +11단계 이상 강화 실패 시 -1 강화씩만 하락한다. 주신의 강화석으로 강화 시 크리티컬 발동 확률이 크게 증가된다.

강화 시스템 리뉴얼 기념 ‘강화의 재발견’ 이벤트가 20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 라이브 서버에서 누적 강화 기록에 따라 ‘주신의 강화석’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마스터 서버에선 하루에 한 번 또는 PC방에서 3시간 이상 플레이 시 ‘빛나는 주신의 강화석’을 받을 수 있다.

‘이계 수룡왕의 무기’도 새롭게 선을 보인다. 이계 수룡왕 무기는 화려한 외형, 높은 능력치와 함께 고유의 스킬이 적용됐다.

‘이계 수룡왕의 무기’ 출시 기념으로 ‘별에서 온 무기Ⅱ 푸른 전설의 빛’ 이벤트가 20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펼쳐진다. ‘꿈꾸는 수룡왕’ 각성을 통해 이벤트 종료 후 이계 수룡왕 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각성 성공 수치에 따라 화룡왕 외형무기, 스페셜 날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신규·휴면 유저를 대상으로 ‘새롭게, 돌아온 데바의 꿈’ 이벤트도 20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열린다. 대도시·신규지역 이동, 상대종족 인던 방문, 대침공 등 매일 지령대로 게임을 진행하면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과 신화급 무기·장신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복귀 후 필요한 정보를 주는 ‘스크린샷툰’도 연재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역동적으로 변화되는 유저의 모습을 담은 카툰 영상도 볼 수 있다. 인기 웹툰 ‘골방환상곡’의 작가 워니가 카툰 제작에 참여했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