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기대작으로 꼽히는 MMORPG ‘메이플스토리2’의 첫 비공개 테스트(CBT)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를 개발 중인 넥슨 위젯스튜디오의 포부와 감사 인사를 담은 편지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메이플스토리2’의 1차 CBT는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이 편지를 통해 테스트를 준비하는 개발진의 각오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이야기 메이플스토리2’라는 인사말로 시작되는 이 편지에서는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말해달라’는 내용을 통해 유저와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특히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비공개 테스트가 같은 날인 1월 21일 시작됐다는 내용이 눈길을 끈다. 개발진은 우연의 일치로 테스트가 같은 날 시작된다고 설명했다.

테스트가 같은 날 진행되면서 정식 출시 역시 4월 29일 시작한다는 예상을 할 수 있는데, 이 날짜를 맞춰 서둘러 출시하기 보다는 완성도를 높여 선보이겠다고 밝혀 작품성을 가다듬는 것에 더 힘을 쏟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끝으로 개발진은 “이번 CBT에 신청한 모든 유저에게 감사한다”며 “지난 알파 테스트 때보다는 조금 더 많은 유저와 함께 할 예정이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은 단계로 신청한 모든 유저와 함께 하지 못하는 점 넓은 마음으로 양해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