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문화콘텐츠협동조합1.jpg


문화연대에 이어 한국인터넷문화콘텐츠협동조합이 게임을 도박, 마약 등과 같은 4대 중독물로 분류한 법안과 관련 ‘정치권이 마녀사냥을 하고 있다’는 내용의 성명서를 21일 발표했다.


조합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정치권이 급조되고 잘못된 정책을 남발해 발생한 사회적 현상을 모두 게임과 PC방의 책임으로 떠넘기기를 하며 마녀사냥을 하고 있다”고 맹렬히 비난했다.


이어 “게임은 국내 인구의 과반수가 즐기고 있는 놀이문화”라며 “친구들과 함께 가상현실 속에서 모험을 펼칠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하고 유통하는 게임업계 종사자들이 마약과 같은 것을 만들고 공급하는 사람들보다 더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인식을 심어 주고 있어 개탄을 넘어 공분을 금치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강력 범죄가 발생할 때마다 범인이 PC방에서 게임을 이용했거나 PC방에서 체포됐다는 이유로 PC방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 범죄를 유발한다는 잘못된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는 강력범죄의 범인들이 모텔, 찜질방, 식당을 이용했으니 그 업소가 범죄를 유발, 이를 규제하자는 것과 다를 바 없다는 게 조합 측의 주장이다.


조합은 “PC방업계가 완전 금연 시행으로 고사 직전인데 4대 중독 등 잇단 규제로 마지막 버틸 힘마저 상실해 가고 있다”며 “생존권이 걸린 규제가 이어진다면 1만2000명 PC방 업주들은 정치권에 분명히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