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잇단 미사일 발사 위협에 한반도 전쟁이 코앞으로 온듯한 기운이 감도는 가운데 실감나는 전쟁 게임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워페이스’와 ‘월드오브탱크’ ‘배틀필드4’가 그 주인공. 이들 작품은 현대 밀리터리를 배경으로 해 보다 실감 나는 전쟁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워페이스.jpg

먼저 오는 23일 공개서비스에 돌입하는 온라인 FPS 게임 ‘워페이스’에서는 군의 가장 기본적인 전투 단위인 보병을 통해 게릴라전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이 작품은 인기 PC패키지게임 ‘크라이시스’ 시리즈로 유명한 크라이텍이 개발한 첫 온라인게임으로 국내 서비스는 넥슨이 맡았다.

‘워페이스’는 고품질의 그래픽 구현으로 악명 높은 크라이텍이 개발한 작품인 만큼 화려한 비주얼과 물리효과가 적용돼 현실감이 극대화됐다. 이 작품은 개인플레이를 내세운 기존 FPS 게임과는 달리 팀플레이를 강조한 유저 간 전투(PvP)와 유저 대 환경 전투(PvE) 콘텐츠가 구현된 점이 특징이다.


이 작품에서는 라이플맨, 엔지니어, 스나이퍼, 메딕 등 4개 직업이 등장한다. 각각의 직업은 저마다 뚜렷한 특징을 지니고 있어 전장에서 역할이 분명하게 갈린다. 이에 라이플맨은 탄약 지급, 메딕은 치료를 전담하는 등 팀원 간 유기적인 움직임이 승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워페이스’의 공개서비스 버전에서는 중동 및 발칸 지역을 배경으로 한 80개의 협동 모드 캠페인(미션)과 함께 점령, 폭파 등 9가지 맵으로 구성된 PvP 모드, 병과별 장착 가능한 수십여 종의 장비가 선을 보인다.


탱크.jpg

육군의 꽃이라 불리는 기갑부대. 그 중에서도 전차를 앞세운 온라인 액션게임 ‘월드오브탱크’에서는 전략을 바탕으로 탱크의 화끈한 화력전을 즐길 수 있다. 워게이밍이 지난해 말 국내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월드오브탱크’에는 소련, 독일, 미국, 프랑스, 영국, 중국 등의 전차가 총망라된다.

이 작품에서 유저는 각국의 경전차, 중형전차, 중전차, 구축전차, 자주포 등을 조작해 전략적인 탱크 액션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전차 유형별로 특색이 있어 전략성이 배가 된 점이 특징. 예를 들어 뛰어난 기동성을 자랑하는 경전차는 적을 탐지해 아군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며, 구축전차는 장거리에서 적 전차를 분쇄할 수 있어 보병의 저격수와 같은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월드오브탱크’는 독일과 소련의 신규 전차를 담은 8.5 업데이트가 곧 실시될 예정이다. 이에 장거리와 근거리 전투에 모두 능한 독일의 중형전차 ‘레오파드1’, 작은 몸집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숨어서 싸우는 소련의 3개 경전차 T-60, T-70, T-80이 새롭게 선을 보인다. 여기에 빠른 발사속도와 장전시간으로 유명한 미국 자주포 ‘섹스톤’을 영국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중국 배경의 ‘펄 리버’라는 새로운 전장도 추가될 예정이다.


최근 17분 분량의 플레이 영상과 비공식적인 출시일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콘솔게임 ‘배틀필드’ 시리즈의 최신작 ‘배틀필드4’에서는 시가지전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일렉트로닉아츠(EA)가 오는 10월 29일 정식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 있는 ‘배틀필드4’는 프로스트바이트2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프로스트바이트3 엔진으로 개발됐다. 이에 뛰어난 광원과 물리 효과가 구현됐으며 영화와 같은 연출로 높은 몰입감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플레이 영상은 허물어진 건물로 즐비한 도심 속에서 생존을 건 부대원의 전투를 담고 있다. 특히 붕괴되는 건물에서의 탈출과 차량을 타고 가면서 적의 헬기를 로켓포로 격추시키는 모습을 통해 짜릿한 전투 쾌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