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스마.jpg

스마일게이트(대표 권혁빈)가 제2회 게임공모전 접수를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획과 그래픽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기획 부문은 고등학생도 참여 가능하다. 기획 부문은 실제 게임개발에 적용 가능한 기획으로 온라인게임, 웹게임, 스마트폰게임 등 소재나 장르, 플랫폼 등에 관계없이 기획서를 제출하면 되고 그래픽 부문은 FPS 장르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진행되고 선정 작품에 대한 결과는 오는 30일 발표된다. 부문별로 500만원(대상)의 상금이 주어지고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참여, 입사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부여된다.


스마일게이트는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일회성 포상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보다 전문적인 게임 개발과 창업 지원을 위한 SGM과의 연계 또는 채용도 진행하고 있다. 1회 게임 기획 공모전 수상 팀 중 3개 팀이 SGM에 참여해 6개월 간 게임 개발했고 스마일게이트 직원으로 입사하기도 했다. SGM을 통해 실제 창업을 한 경우로는 ‘내가그린기린그림’으로 유명한 어썸피스가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게임산업 발전에 앞장서기 위해 꾸준하게 산학협력 활동과, SGM, 공모전 등을 진행해왔다. 특히 공모전은 열정을 가진 청년 인재들이 게임산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측면에서 가장 기초적이면서 중요한 활동이다.


양동기 스마일게이트 부사장은 “연중 상시적으로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모전과 SGM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두 프로그램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있다” 면서 “현재 SGM은 부산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3기를 진행한 만큼 이번에 진행되는 공모전의 수상자들은 SGM 4기에 참여해 창업까지 지원받을 수도 있으니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