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겨울시즌 중에서도 꽃이라 불리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온라인게임에도 성탄절이 찾아와 유저들을 맞이하고 있다. 특히 올해 크리스마스는 주말과 이어지는 황금연휴인 만큼 혼자 혹은 친구, 연인들이 게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되고 있다.

이에 게임사들은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유저 모시기’에 한창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이 유저들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어떤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마련했는지 살펴보자.

LOL.jpg

◆ 리그오브레전드 ? 스킨 4종 세트로 오감만족!

현재 21주째 PC방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에서는 ‘눈맞이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LOL’에 찾아온 눈맞이 축제는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며 ‘눈싸움 대장 직스’ ‘어둠 막대사탕 피들스틱’ ‘나쁜 산타 베이가’ ‘죽음의 종소리 카타리나’ 등 겨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4종의 특별 한정 스킨이 판매된다.

여기에 지난해 눈맞이 축제로 선보였던 ‘장난감 병정 갱플랭크’ ‘눈사람 하이머딩거’ ‘산타 르블랑’ ‘눈맞이 축제 마오카이’ 등의 스킨도 다시 만날 수 있다.

이번 눈맞이 축제에는 연말연시의 분위기를 담은 시야 와드와 투명감지 와드가 전장 곳곳에서 떨어져 축제 열기를 더한다. 눈맞이 축제 와드 스킨은 무료로 이벤트 기간에만 사용 가능하다.

정의의 전장에서 5인 팀을 구성해 한 경기를 치르거나 나쁜 아이 목록에 오르지 않고 매너 있는 게임을 해서 축제 분위기를 전파하는 등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각각에 해당하는 특별한 눈맞이 축제 소환사 아이콘도 획득할 수 있다.

◆ 블레이드앤소울 ? 크리스마스 세트 모으면 외형변경권이 내 손안에~

지난 6월 말 출시돼 국내 MMORPG의 정상 인기게임으로 자리매김한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은 ‘버닝 레드 크리스마스’라는 이름을 걸고 다음달 9일까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오직 PC방에서만 얻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별 아이템이 준비됐다. PC방에서 1시간을 플레이하면 ‘사슴코’가, 3시간을 즐기면 ‘반짝이는 사슴코’가 주어진다. 또한 해나무 마을에 위치한 한가맹 NPC(Non Player Character)가 PC방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무기를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블소’ 전 월드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눈꽃’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모아 눈꽃 교환원 정열에게 가져가면 크리스마스 세트 머리장식 3종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함대장 해무진’에게서 획득한 무기를 분해하면 ‘해적왕의 징표’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해당 교환원에게 가져가면 강력한 무기와 보패, 의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산타 해무진의 숨겨진 보물’ 이벤트가 다음달 16일까지 펼쳐진다.

PC방에서만 구할 수 있는 사슴코와 눈꽃을 모아 얻을 수 있는 머리장식을 착용, 크리스마스 세트를 완성한 스크린샷을 자신의 샌드박스 주소와 함께 SNS 댓글로 등록한 유저는 추첨을 통해 외형변경권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 서든어택  특정 시간에 접속하라!

온라인 FPS 1위 게임 ‘서든어택’에서는 ‘버닝 핫타임’ 이벤트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실시된다.

먼저이벤트 기간 동안?매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3시간 동안 모드에 관계없이 기록방 기준으로 한 경기를 정상 완료하면 일자별로 특별한 핫타임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첫날인 22일의 경우 ‘청룡 교복 캐릭터 세트’ ‘청룡 G400 수류탄’ 등이,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곰돌이 캐릭터 세트’가 주어진다.

또한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오후 8시까지 한 경기를 정상 종료한 유저를 대상으로 버닝 핫타임 게이지가 활성화된다. 이 게이지는 게임 체류 시간에 따라 자동으로 증가하며 게이지를 완전히 채우면 최대 50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 보급상자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가 진행되는 매일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5시간 동안 모드에 상관없이 기록방 기준 정상 게임 종료 시 경험치 100%를 추가로 지급하고 클랜전 기록방 기준 정상 게임 종료 시 클랜전 기여도 20%를 추가 지원한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산타 패키지’도 출시됐다. 산타 패키지는 ‘산타 캐릭터 세트’ ‘산타 스킨 주무기 4종’ ‘산타 스킨 보조무기 2종’ ‘산타 스킨 근접무기 2종’ ‘스노우볼(눈폭탄)’으로 구성되고 오는 27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여기에 산타 무기 보급상자 및 닉네임 아이템 3종을 최대 45%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다.

◆ 던전앤파이터  세리아의 방 꾸미기, 소셜게임 강림

온라인 횡스크롤 액션 RPG의 대명사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서는 ‘세리아와 함께 크리스마스를!’ 이벤트로 아라드 대륙에 산타가 찾아왔다. 이번 ‘던파’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된다.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금화’와 ‘은화’를 모아 헨돈마이어 광장의 산타 할아버지 NPC에게 가져가면 다양한 장식 아이템을 구할 수 있다. 금화로는 세리아의 방, 마을의 NPC 스타일을 바꿀 수 있고 은화로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밀 수 있다.

세리아의 방 장식 아이템은 ‘세리아 전용 산타복’ ‘아기 눈사람’ ‘호랑 가시나무 천정 장식’ ‘커다란 양말’ 등으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아이템은 ‘소나무’ ‘붉은 장식볼’ ‘리본’ ‘눈송이’ ‘별’ ‘촛불’ 등으로 구성된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할 때마다 유저는 체력과 마나를 각각 회복할 수 있는 초코케익과 핫초코가 들어 있는 ‘크리스마스 탈콤상자’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크리스마스 트리를 7단계까지 완성하면 직업별로 특정 능력치를 올려주는 ‘크리스마스 파티용 고깔모자’가 포함된 크리스마스 선물상자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