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디아블로 IV를 콘솔과 PC의 Xbox Game Pas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제 Xbox Game Pass Ultimate, PC Game Pass, 그리고 콘솔 구독자용 Xbox Game Pass를 이용하여 디아블로 IV에서 벌어지는 천상과 지옥의 격렬한 전투에 뛰어들 수 있다. 이를 통해 많은 모험가들의 호평을 받은 연계 퀘스트를 경험하고, 방대한 공유 오픈 월드를 누비며 새로운 아이템, 적, 메커니즘이 등장하는 정기 시즌 콘텐츠 업데이트를 만끽할 수 있다.

팀 기반 무료 액션 게임 오버워치 2가 차기 시즌 선보이는 새로운 공격 영웅인 ‘벤처’를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는 사전 체험 이벤트를 4월 1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기간 중 모든 플레이어는 PC, Xbox, PlayStation, Nintendo Switch 등 오버워치 2를 즐길 수 있는 모든 플랫폼을 통해 벤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넷마블 -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UE등급 신규 파이터 ‘XV 이슬라’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캐릭터 ‘XV 이슬라’는 황 속성의 밸런스형 파이터다. 리더 스킬로 ‘얼티밋(Ultimate)’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특정 스킬 적중 시 랜덤으로 선정된 적 1인의 속성을 일정 시간 동안 변경할 수 있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컴투스는 MLB 30개 구단의 최신 정보 및 개정 규칙, 선수 데이터, 실제 리그 일정 등 2024시즌을 맞이해 변화된 메이저리그의 모습을 게임 내 완벽 반영했다.

웹젠 - 모바일 MMORPG ‘R2M’에서 신규 서버를 오픈하고 던전과 캐릭터 스킬 등을 추가하는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는 일정 주기와 시간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해 획득한 ‘토벌증표’로 다수의 보상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며, 4월 한 달간 매주 일요일 '혼돈의 스팟 쟁탈전'에 참여해 전체 보상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썸에이지 -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모바일 ‘데카론M’에서 경험치 다섯 배 부스팅 서버 시즌3를 오픈했다. 세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부스팅 서버는 이전 시즌과 달리 경험치를 다섯 배로 상향하고, 최대 60레벨 달성 시 전설 트랜스업 선택권을 이벤트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어, 빠른 성장의 재미와 함께 캐릭터 업그레이드의 기회까지 추가로 제공된다.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팀배틀 PRG ‘갓레이드’에 인도 신화가 추가 되고, 신규 콘텐츠 ‘천공 군도’, ‘타르타로스 주화 상점’ 등이 추가됐다. 게임 콘텐츠 초반 이후 다소 느려진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규 시즌 던전 ‘천공 군도’는 여러 갈래의 길 중 하나를 선택해 최종 보스까지 전투를 치르게 되는데, 미션 클리어 마다 지급되는 ‘기억의 인장’을 모아 전용 교환소를 통해 필요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마상소프트 - 현재 서비스 중인 MMORPG '라그하임'에서 3월 28일부터 4월 25일까지 신규 애완 펫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귀여운 판다를 모티브로 하는 신규 펫 ‘아기 판판족’의 출시를 기념하여 이에 어울리는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플레이베스트 -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이세계 체험 극락 판타지 RPG ‘극락 모바일’에서 아시아 최강 문파를 가리는 삼계대첩 및 신규 영웅 ‘불사신 나타’를 반영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삼계대첩 대전은 현재 한국과 일본, 그리고 홍콩, 대만, 마카오 등 중화권 유저들 사이에서 ‘아시아 최강 문파’라는 타이틀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 기타 소식

하이크 -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할 것을 밝혔다. 이번 산학협정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애니메이션과 게임 분야를 중심으로, 교육 콘텐츠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운영,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상호 공유를 통한 채용 협력 등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을 다짐했다.

컴투스 -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출시 하루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 지난 28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시드’는 개성 있는 캐릭터와 비장감이 감도는 세계관, 편리한 육성 및 전투 진행 방식 등이 호평 받으며, 출시 하루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정상을 차지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인기 게임 8위에 올랐다. 또한 매출 순위에서도 애플 앱스토어 전체 게임 14위에 오르는 등 쾌조의 스타트를 알렸다.

KBO리그 개막을 맞아 ‘굽네’와 함께 게임 안팎으로 각종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 4월 3일부터 게임별로 미션 이벤트가 열린다. ‘컴프야2024’에서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페이지에 출석해 홈런 더비 플레이 등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누적 달성 횟수에 따라 ‘Live플래티넘팩’, ‘구단선택 플래티넘팩’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컴프야V24’도 스페셜 매치 플레이 등 오늘의 미션을 통해 ‘라이브 5성 스카우트 티켓’, ‘고급 스킬 변경권’ 등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제공한다.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게임별 기준에 따라 추첨을 통해 굽네 상품권 2만 원권도 증정한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현재 주요 개발 상황을 공유하는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펄어비스 장제석, 주재상 게임디자인실장이 출연해 모험가들이 기다리고 있는 ‘아침의 나라: 서울’의 개발 소식과 주요 지역에 대한 신규 이미지를 선보였다. ‘아침의 나라: 서울’은 올 여름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으며 ‘칼페온 연회’서 최초 공개한 ‘광화문’, ‘경회루’ 외에 ‘의금부’, ‘꽃이 잠긴 늪’, ‘폐성터’의 모습과 각 지역의 특징을 영상을 통해 소개했다.

넷마블 - 4월 24일 출시하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엔씨소프트 -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가 오후 3시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종료했다.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쉬운 조작 난이도의 캐주얼한 게임성, 빠른 게임 템포, 난투형 대전 액션 장르에 충실한 재미 요소, 배틀패스 중심의 BM, 귀엽고 개성있는 아트풍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카카오게임즈 -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일본 미디어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구체적인 현지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8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미디어를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에버소울’의 일본 서비스 버전 사전등록 시작과 상반기 일본 정식 출시 등의 계획을 발표했다. 현장에는 현지 매체 관계자 약 50명이 참석했으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병행해 이용자들도 현장 소식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캐킷 - ‘럽플레이스’의 정식 서비스 100일을 기념한 ‘럽플레이스 100일 백퍼드림’을 오늘부터 4월 10일까지 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 럽플레이스 100일 이벤트는 출석이벤트, 한정 코스튬 및 플래닛 교환, 신규 및 복귀 이벤트 등 풍성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씨씨알주식회사 - ‘포트리스S’가 28일 PS5판을 출시함으로써, 자사의 ‘포트리스’ IP 활용 게임 콘텐츠가 전 플랫폼에 출시되며 IP 사업 확장이 본격화되고 있다. 국민 게임으로 불리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포트리스’ IP는 모바일 플랫폼과 PC 스팀 플랫폼으로, 닌텐도, VR, PS5까지 플랫폼을 확장하며, 국민 슈팅게임 왕좌 탈환을 위해 한창이다. IP 활용 게임 콘텐츠를 전 플랫폼으로 확대하면서 IP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는 모양새다.

오피지지 - 게임 전문 TV 채널 OGN이 오는 4월 13일 오후 2시부터 5시, 삼성동 오피지지 사옥에서 OGN의 대표 프로그램인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의 연장선으로 게임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위한 특별 토크 콘서트, ‘우겜설 아이게임연구소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포켓몬코리아 - 포켓몬 카드 게임 ‘2024 코리안리그 시즌3’가 오는 4월 6~7일 양일간 부산광역시 BEXCO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2024 코리안리그는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24 대한민국 대표를 선발하는 포켓몬 카드 게임 대회로 대회를 통하여 각 연령별 카테고리 수상자에게 코리안리그 포인트 부여 및 상품을 시상한다.

언락게임 - 모바일 판타지 MMORPG 신작 ‘소울 오프 링’이 4월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공식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소울 오프 링’의 공개된 영상은 인간 세상은 데미갓의 침입으로 인간 세상은 전쟁과 혼돈에 빠졌으며, ‘소울링’은 이 모든 것을 바꿀 유일한 열쇠임을 보여준다.

네오핀 - 글로벌 대표 디파이 순위 사이트인 디파이라마를 기준으로 이더리움 호환 자산의 TVL이 6000만 달러를 돌파하며 클레이튼 디파이 1위에 등극했다. 네오핀은 지난 2월 프로젝트 드래곤과 관련한 첫번째 메이저 업데이트를 성공리에 마쳤으며 현재 RWA와 이더리움의 상품 다각화를 위한 두번째 메이저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RWA 관련 디파이 상품을 출시하고 7조원 규모의 글로벌 RWA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네오핀은 최근 ‘RWA 기반 다중 디파이 상품’을 출시하며 RWA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해당 상품은 글로벌 디파이 ‘메이커다오’가 미국 단기 국채를 담보로 발행한 RWA 토큰 에스다이와 에테나 랩스에서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 ‘USDe’, 커브파이낸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자산을 활용해 한번에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홀딩스 -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인 X-PLANET에서 보이그룹 ‘틴탑’ 보컬 ‘천지’의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천지’의 두 번째 싱글 앨범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NFT 이벤트는 X-PLANET에서 3월 29일, 4월 11일, 4월 25일 오후 6시 3회에 걸쳐 열린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