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시즌2: 인페르노’를 업데이트했다. 6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시즌 기간 동안 서든패스를 활성화하면 전용 보상으로 ‘C.로즈’ 신규 캐릭터를 지급한다. 서든패스 60레벨 달성 시 ‘TSR 인페르노’ 저격소총 무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리부트 패스를 통해 추가 보상의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코그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에 ‘리티아’의 신규 전직 3라인 ‘아클리스’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신규 캐릭터 ‘리티아 베릴’의 3라인 ‘아클리스’는 금기에 매료되어 경계를 넘은 개척자로, ‘틈’ 너머에서 불러들인 존재의 힘을 광석으로 증폭시켜 더욱 광범위한 피해를 주는 캐릭터다. 1차 전직 ‘패스 파인더’, 2차 전직 ‘리마 클라비스’, 3차 전직 ‘아클리스’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네오바즈가 개발한 수집형 액션 RPG ‘진 · 삼국무쌍 M’의 신규 무장 ‘육손’과 ‘팔진도’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신규 콘텐츠 ‘팔진도’는 ‘무쌍의 길’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부대를 편성해 등장하는 다수의 적을 처치해야 한다. 총 15단계 난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난도에 따라 최대 8개 스테이지에 도전해 전투와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PC MMORPG ‘히트2’에 신규 전장 ‘성물 점령전’을 포함한 ‘계시자의 성물’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성물 점령전’은 레벨 50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PvP 전장으로, 각 20명으로 구성된 두 개의 진영이 승리를 두고 경쟁한다. 성물 점령에 성공하거나 맵 중앙에서 나타나는 보스 몬스터를 비롯해 각종 몬스터를 처치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더 높은 누적 포인트를 보유한 진영이 최종 승리하게 된다.

넷마블 -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블랙 스완’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 오더’의 마지막 멤버 ‘블랙 스완’이 보스로 등장하는 ‘월드보스 블랙 스완’을 추가했다. 신규 난이도인 ‘레전드 플러스’ 등급의 ‘월드보스 블랙 스완’에서는 보스를 물리치면 이번에 공개한 태생 티어-3 등급의 신규 캐릭터 ‘블랙 스완’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 -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국내 출시됐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를 맡은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인류 멸망을 막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컴투스홀딩스 - ‘소울 스트라이크’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정복자 1000단계 이후에 도전할 수 있는 ‘어둠의 성전’이 추가된다. 미로형 필드로 구성된 이 콘텐츠를 탐험하려면 직접 조작해야 하며, 이를 통해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일정 숫자 이상의 필드 몬스터들을 물리치면 보스가 등장한다. 제한 시간 내에 보스를 물리치면 다음 단계로 올라간다.

네오위즈 -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신규 스토리팩 ‘검은 깃털’을 업데이트했다. 열 두 번째 스토리팩으로 선보이는 ‘검은 깃털’은 스토리팩11 ‘거짓 게임’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코퀴토스가 ‘날개’라 부르는 어둠의 유물 ‘검은 깃털’을 파괴하기 위해 아르카디아로 가는 여정 및 일행이 겪게 되는 다양한 사건들을 확인할 수 있다.

크래프톤 -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도끼 집행자’를 선보였다. 도끼 집행자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캐슬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 및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특수 능력 ‘격노’를 가지고 있다.

위메이드 -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신규 성장 콘텐츠 ‘개화’와 ’장비 각성’을 업데이트했다. 개화는 반야도에서 획득한 재화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시즌제 성장 콘텐츠다. 48 레벨 이상 캐릭터를 가진 이용자라면 우화등선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정해진 시즌 동안 맥점을 활성화한 후, 용령석을 장착하면 추가 능력치를 획득한다.

라인게임즈 -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언디셈버’의 이번 네 번째 시즌 핵심은 캐릭터 성장과 전략적 플레이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대표적으로 이번 시즌부터 무기 및 방어구 등에 능력치가 적용된 ‘보석’을 장착할 수 있게 돼 장비 활용 폭이 확대됐다.

그라비티 -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신규 4차 직업 2종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신규 4차 직업은 각각 복사 계열의 ‘수라’, 검사 계열의 ‘로얄가드’ 총 2종이다. 먼저 수라는 몽크, 챔피언의 능력을 보완해 강력한 힘을 갖고 있으며 계열에 따라 다양한 공격 방식을 가질 수 있다. 다음으로 로얄가드는 왕국을 지키는 수비대로 창과 방패를 이용한 스킬을 사용해 강인한 방어력을 자랑한다.

빅게임스튜디오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시즌 11과 신규 챕터 12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시즌 11을 맞이해 신규 챕터 12 ‘승자’ 공개, 신규 한정 마도사 추가 및 출석 보상, 환영의 전당 챌린지 및 봄 소풍 도시락 이벤트가 진행되며, 그 외에 오는 30일 왕국 마법 기사단 대항전이 치러질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 4주년을 기념하는 사전 행사로 진행하는 봄맞이 테마 이벤트들을 소개했다. ‘애니팡4’의 봄맞이 테마 이벤트는 '애니팡4' 플레이만으로 천만원을 지급하는 행사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색 알바 모집과 함께 ‘모래성 쌓기’와 ‘벛꽃잎이 흩날리고’ 등 봄을 주제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본격 봄 시즌을 맞아 ‘붉은보석 봄맞이 이벤트’ 및 다양한 GM 이벤트를 시작했다. 올해 붉은보석의 대략적인 개발 방향에 대한 ‘붉은보석 개발자 노트’가 붉은보석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다. 지난 한 차례의 캐릭터 밸런스 패치에 대한 추가 설명 외에 4월 이후 하반기까지 대략의 콘텐츠 및 시스템 업데이트 방향에 대한 대략적인 조망을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상소프트 -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출조낚시왕’의 13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주년을 기념하여 금, 은, 동 색상의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 '13주년 기념 주화 스윙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 주화들을 모아 NPC’미니’에게 교환하면 버프 및 강화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레드랩게임즈 -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진행중인 정통 하드코어 MMORPG ‘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의 첫 번째 컨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이톡시 - 신작 MMORPG ‘라살라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톡시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정식 서비스에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하면서 오픈 직후에 서버가 포화 상태에 달해 일시적으로 다운되는 현상까지 발생했다고 밝혔다.

창유 - KLab 주식회사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하이큐!!’를 기반으로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육성 RPG ‘하이큐!! FLY HIGH’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 게임 ‘하이큐!! FLY HIGH’는 애니메이션 ‘하이큐!!’를 원작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으로, 캐릭터 수집과 육성이 핵심인 스포츠 수집RPG이다.

문톤 -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워처 오브 렐름’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워처 오브 렐름’은 고퀄리티 그래픽과 디펜스형 전투 방식의 전략적인 플레이, 짜릿한 보스 콘텐츠, 대규모 멀티 PvP 전투가 특징인 게임이다.

CFK - 포격 슈팅 시리즈 최신작 ‘포트리스S’의 플레이스테이션5판을 글로벌 발매했다. ‘포트리스 S’는 개성적인 탱크 캐릭터를 조작해 다양한 전술 포격전을 펼치는 슈팅 액션 게임으로, 2000년대 PC 온라인 게임으로 처음 선보인 이래 큰 사랑을 받아온 ‘포트리스 시리즈’의 오리지널 신작이다.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 ‘모태솔로’의 플레이스테이션4판을 글로벌 발매했다. ‘모태솔로’는 국내 인디 게임사 ‘인디카바 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1인칭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이다. 어느 늦은 오후, 서울의 한 카페에서 대화하고 있는 두 남녀의 대화를 우연히 듣게 된 유저는, 어느새 두 사람의 시점을 통해 치열한 솔로 탈출기에 참여하게 된다.

쿠로게임즈 - 자사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의 오프라인 FGT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현장에서는 게임 관계자와 테스터가 소통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즐기는 한편, 더욱 완성도 있는 게임을 위한 플레이 피드백도 주고받았다.

워게이밍 - 자사의 해상 전투 콘솔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 레전드’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 월드 오브 워쉽: 레전드 모바일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이동 중에도 모바일이나 태블릿으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콘솔 게임인 ‘월드 오브 워쉽: 레전드’의 모바일 버전인 만큼 Xbox와 플레이스테이션 모두에서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원활한 항해를 위해 직관적이고 쉬운 터치스크린 기능을 갖추고 있다.

넷이즈게임즈 - 신작 슈퍼히어로 PVP 슈팅 협동 게임 ‘마블 라이벌즈’를 공개했다. ‘마블 라이벌즈’는 다양한 인기 슈퍼 히어로와 빌런 캐릭터로 팀을 구성해 마블 유니버스가 상기되는 맵에서 각 캐릭터 별 고유의 파워를 활용,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콜 오브 듀티’, ‘배틀필드’ 등 유명 게임 IP 개발을 경험했던 넷이즈게임즈가 개발을 맡았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오프라인 PC방 대회인 '카배그 클랜 교류전 대회'를 오는 4월 20일 개최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오는 4월 10일까지 ‘배틀리카’ 플랫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4월 14일 온라인 예선을 거쳐 최종 16개 팀이 결선에 진출할 수 있다.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아키에이지 워’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사이트는 영어, 중국어(번체), 일본어를 지원하며, 대만 및 중화권, 동남아시아와 일본 시장에 공개됐다.

클로버게임즈 - 자사 모바일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애니플러스와 함께 콜라보 카페 ‘아발론 미식회’를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콜라보 카페는 3월 28일부터 5월 12일까지 약 6주간 애니플러스 서울 합정점, 부산 서면점에서 개최된다. 4주년을 기념해 유저 접점을 확대하고, 이용자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블루포션게임즈 - 자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블랙’의 캐릭터명 선점 서버를 긴급 증설한다. ‘에오스 블랙’은 에오스 레드의 세계관을 잇는 정통 하드코어 MMORPG이다. 노예 및 처형대 시스템과 같은 ‘치욕’ 콘텐츠가 핵심이다. 여기에 특정 대상을 지정하여 거래할 수 있는 ‘지정 거래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자유로운 경제 시스템, 오프라인에서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매니징 모드’를 통해 이용자는 보다 편하게 효율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제우미디어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최신 확장팩 '용군단'의 공식 프리퀄 이야기를 다룬 공식 소설 ‘용군단 전쟁’이 정식 출간되었다. ‘용군단 전쟁’은 ‘용군단’의 배경이 되는 용의 섬과 아제로스에서 있었던 수천 년 전, 용들의 전쟁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다. 용군단과 다섯 위상, 원시술사와 현신 사이의 대립에 관한 이야기를 비롯해, 드랙티르의 탄생, 넬타리온의 속삭임 등 ‘용군단’에서 밝혀지지 않은 비밀이 담겨있다.

위메이드 - 튀르키예 개발사 유니폴리 게임즈와 ‘레이드필드 2’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레이드필드 2’는 폴리곤 아트로 개발한 온라인 액션 슈팅 게임이다. 지도, 무기, 차량 등 2차 세계 대전 요소를 창의적으로 혼합해 몰입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필드 배틀, 실시간 PvP, 퀘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PC와 모바일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