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1주년 기념 ‘EP 4. 격동하는 태양’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클래스 ‘태양감시자’를 추가했다. ‘태양감시자’는 ‘프라시아 왕국’의 수호자로, 스탠스별 형태가 변화하는 양손 단검 ‘샤카’를 사용해 원거리 및 근거리 공격에 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규 월드 ‘마커스’도 오픈한다. ‘마커스’ 월드는 총 5개의 렐름(서버)으로 구성되며, 이 중 3개의 렐름은 ‘평화서버’로 운영된다.

엔씨소프트 -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27일 신규 인스턴스 던전 ‘피의 성채’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피의 성채’는 6명의 이용자가 두 개의 파티를 이루어 각각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는 던전이다. 56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1일 1회 입장할 수 있다. 공략에 성공하면 최상위 PvE 아이템 ‘타오르는 구원의 무기’를 비롯해 ‘어린 용제의 날개깃’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MMORPG ‘THRONE AND LIBERTY(이하 TL)’가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CBT를 진행한다. 엔씨와 아마존게임즈는 북미 현지시간 기준 4월 10일 오후 1시부터 4월 17일 오후 1시까지 CBT를 진행한다.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이용자가 PC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 S|X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블랙스톤’의 통합 및 간소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스톤을 무기 한 종류로 통합했다. 모험가는 보유 중인 ‘블랙스톤(방어구)’을 흑정령을 통해 ‘블랙스톤(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 신규 동료 '[선별인원] 하 유리'와 '[선별인원] 레로 로'를 추가하고, 새로운 성장 콘텐츠 '레볼루션'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레볼루션'은 레볼루션 조각을 활용해 추가 스탯을 획득하는 등 캐릭터를 더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성장 콘텐츠다. 원작에서 '밥솥'이라고 부르는 신비한 공간에서 펼쳐지는 수련 '레볼루션'을 모티브로 했다.

컴투스홀딩스 -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티 던전’ 콘텐츠가 새롭게 개편된다. 각 던전의 난이도가 조정되고 이에 따른 밸런스와 보상이 개선된다. 던전의 각 구간을 클리어하면 다음 지역으로 자동 텔레포트할 수 있으며, 보상도 기존 대비 확대되어 ‘에픽 석판 조각’, ‘에픽 레시피 조각’ 등 주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로써 캐릭터 성장을 더욱 빠르게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밸로프 - 10년 만에 부활한 온라인게임 '루니아Z'가 로드맵 공개 후, 2024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소울 오브 리버스'를 진행했다. 올해 3월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전승 시스템이 개방, 신화와 마계 장비가 전기와 통합, 최대 레벨이 확장되는 등 큰 변화가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접속한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육성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같이 진행되었다.

액토즈소프트 - 자사 액션 RPG '라테일'에서 ‘바람의 협곡’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노토스’와 ‘제피로스’의 기억이 남아있는 새로운 운명의 장소 ‘바람의 바유나 협곡’에서 만나는 새로운 인연, 지독한 악연과의 재회, 아무도 생각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여정을 다룬 신규 시나리오와 신규 필드 ‘바유나 협곡’을 공개했다.

창유 -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이하,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가 일본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도쿄리벤저스’와의 콜라보 소식을 알렸다. 이번 콜라보는 3월 27일부터 4주간 진행된다. 이를 통해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에는 ‘도쿄리벤저스’ 주요 등장인물인 하나가키 타케미치, 류구지 켄, 사노 만지로, 바지 케이스케, 마츠노 치후유를 비롯하여 블랙 드래곤의 10대 총장이자 성야결전 편의 메인 빌런인 시바 타이쥬를 포함하여 6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MMOARPG 게임인 디아블로 이모탈이 올해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인 ‘공포의 벼랑’을 통해 새로운 정예 퀘스트와 보상으로 가득 찬 신규 도전, 특별한 현상금 사냥 활동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공포의 벼랑 속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정예 퀘스트인 ‘단련된 본능’을 통해 데커드 케인의 과거로 모험을 떠나게 된다. 디아블로 II 시대의 사건을 통해, 정체 모를 위협을 쫓으며 자신의 직관의 무게에 짓눌리는 트리스트럼 청년인 데커드 케인의 삶을 경험할 수 있다.

디아블로4가 1.3.5 패치를 통해 새로운 그래픽 업데이트 기능인 레이 트레이싱을 적용한다. 또한, 추가 경험치 및 금화 획득 기회를 제공하는 ‘어머니의 축복’ 게임 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게임 내에서 레이 트레이싱 기능을 활성화하면 그림자가 더 매끄럽고 정확하게 표현되어 사실적으로 묘사되며, 섬세한 표면 반사로 물 속 반사 효과에 깊이감을 더하고, 광범위한 환경 스토리텔링을 가미해 주변 환경을 더욱 정교하고 세밀하게 표현, 몰입감을 높여준다.

스턴락 스튜디오 - 오픈 월드 판타지 서바이벌 게임 ‘V Rising’을 5월 8일 정식 출시하고 코나미사의 ‘캐슬바니아’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로 ‘캐슬바니아의 유산'을 선보인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콘텐츠에는 뱀파이어 헌터 ‘사이먼 벨몬트’가 전설적인 채찍과 신성한 무기를 들고 바도란에 등장하며, 그를 쓰러트리면 상징적인 무기의 비밀을 밝히고 뱀파이어 헌터의 새로운 전투 기술을 얻을 수 있다.

사이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신규 카드팩 제32탄 ‘Heroes of Shadowverse / 섀도우버스의 영웅들’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과에 저항하는 자 엘레나’, ‘멸망기의 소녀들’ 등 총 106장의 카드가 공개됐으며, 한정 로그인 보너스 및 승리 보상 이벤트, 체험 덱 추가와 트라이얼 기능 지원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히어로 게임즈 - 판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3D 판타지 어드벤처 RPG ‘듀엣 나이트 어비스’의 테크니컬 테스트를 시작한다. ‘듀엣 나이트 어비스’는 PC와 모바일을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 게임으로, 높은 자유도의 판타지 어드벤처 RPG이다. 첫 번째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된 후, 이용자들은 게임 플레이, 전투, 게임 아트 및 음악 등에 큰 호평을 보내며 게임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

릴리스 게임즈 - 자사의 신작 오픈필드 수집형 RPG ‘AFK: 새로운 여정’이 2차 CBT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글로벌 흥행작 ‘AFK 아레나’의 IP를 이어받은 신작 ‘AFK: 새로운 여정’은 마법과 신비한 생물로 가득한 에스페리아 대륙에서 이용자는 대마법사가 되어 여정을 떠나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 게임에서는 수준 높게 구현된 그래픽을 통해 거대한 맵을 탐험하고, 탐색하는 등 동화 속을 여행하는 듯한 경험이 강화된 오픈 필드 플레이가 특징이다.

2K - 탑스핀 2K25 게임플레이에 대한 심층적인 내용을 공개하고 2024년 4월에 게임 출시와 더불어 이용할 수 있는 공식 라이선스 토너먼트 및 경기장 목록을 발표했다. 탑스핀 2K25에서 플레이어는 4개의 그랜드 슬램 토너먼트부터 인디언 웰스, 라 카하마히카, 포로 이탈리코 등의 역대급 규모의 국제 경기장을 포함한 9개의 ATP 마스터스 1000 경기장을 즐길 수 있다.

문톤 - 자사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워처 오브 렐름’의 사전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이 게임은 타워 디펜스 장르와 RPG 장르가 합쳐진 플레이 스타일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드넓은 판타지 대륙을 탐색해 나가며, 100여 명이 넘는 다양한 영웅을 수집하고 육성하여, 타워 디펜스 장르 특유의 전략적인 전투를 더욱 심도 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넥슨 - 자사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리뉴얼 버전을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 버전을 통해 신규 프로그램 ‘캠페인’을 도입하고 크리에이터, 서포터, 게임사가 동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해 새로운 상생 이코노미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캠페인은 제시되는 다양한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활동 채널을 소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넷마블 - 5월 출시 예정인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매드무비 PV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한국대중음악상 3관왕을 차지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밴드 ‘실리카겔’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독점 콜라보로 눈길을 끈다. 실리카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만을 위한 신곡 ‘Evolution’을 제작했으며, 해당 곡은 PV 영상에서 감상할 수 있다.

4월 24일 출시하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이번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넷마블과 함께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관련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넷마블은 총 100명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모집하며,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게임 개발에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분야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중 1개 분야에 신청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23일까지이며, 1차서류전형), 2차 심사(심층면접 및 전공테스트)를 거쳐 최종 선발된 신청자에게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중국 지역에 정식 론칭, 첫날부터 애플 앱스토어 및 현지 앱마켓 상위권에 오르며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나섰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3월 26일 중국 지역 론칭 첫날 애플 앱스토어 전체 무료 앱 다운로드 및 무료 인기 게임 1위, 최고 매출 13위에 이름을 올리며 라그나로크 IP의 건재함을 입증함과 동시에 매출 순위 상위권 달성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또한 현지 앱마켓인 TapTap 인기 게임 2위, bilibili 인기 게임 3위를 기록하며 중국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중이다.

라이엇 게임즈 - PC 1인칭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가 신규 요원 ‘클로브’ 출시를 맞아 PC방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이어는 PC방에서 클로브를 상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교전을 통해 팀에 기여하는 클로브를 통해 PC방에서 친구 또는 지인과 함께하는 발로란트의 매력을 더욱 생생히 느낄 수 있다.

NEAR - 니어 프로토콜의 최고경영자 일리야 폴로수킨은 사용자들이 니어 프로토콜 계정 하나만으로 모든 체인에 대한 거래에 서명을 가능하게 하는 ‘체인 서명’의 출시를 국내 대표적인 웹3 행사인 ‘비들 아시아 2024’에서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