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라이엇 게임즈 - 1인칭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가 신규 요원 ‘클로브’를 공개했다. 클로브는 전략가 역할군에 속하지만 적극적인 교전을 통해 팀에 기여할 수 있다. 특히 사망 후 연막 스킬을 사용하거나 부활도 가능하기 때문에, 팀을 위해 희생하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색다른 스타일의 전략가 요원이 될 전망이다.

하이브IM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에서 개발 중인 신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정식 출시에 앞서 파이널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파이널 트레일러 영상은 실제 인게임 요소만을 활용해 구성됐으며, 지금껏 베일에 싸였던 컷신과 플레이 장면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영상을 통해 마차 호위전, 광산 던전 등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신규 컨텐츠의 플레이 장면이 다수 공개되었으며, 다양한 패턴의 신규 보스와 화려한 스킬과 액션을 선보이는 캐릭터 또한 만나볼 수 있다.

그라비티 -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의 한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 CBT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V: 부활(이하 라그나로크V)은 전 세계 500만 명 이상 유저가 즐긴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의 정식 후속작으로 아기자기한 그래픽 감성, 탄탄한 스토리, 콘텐츠 등이 더해져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또한 PC, 모바일 등 멀티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어 유저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넷마블 -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블록버스터 신작 MMORPG ‘레이븐2’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레이븐2’는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 100만 명 돌파 등의 기록을 세운 액션 RPG ‘레이븐’의 후속작이다. ‘레이븐’ 세계관 특유의 다크 판타지 콘셉트를 활용해 블록버스터 MMORPG로 개발 중이며,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2P Games - 자사에서 퍼블리싱하는 도트 기반 서바이벌 로그라이크 게임 ‘서유기 서바이벌’ 1.0 한국어 정식 버전을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정식 출시된 서유기 서바이벌은 전세계적으로 흥행한 ‘뱀파이어 서바이버즈’ 장르를 일컬어 일명 ‘뱀서라이크’로 명칭되는 액션 로그라이트 장르의 게임으로, 중국 고전 명작 ‘서유기’에 개그 코드가 결합된 막장 서유기 세계관 속에서 서로 다른 능력을 지닌 12인의 캐릭터로 변신하며 밀려오는 요괴 대군과 맞서 싸워야 한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오프라인 행사와 오케스트라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오프라인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명이 참석했으며, 참석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방송도 동시 송출했다. 현장에서 콩 스튜디오 김부강 디렉터가 다가올 ‘가디언 테일즈’ 시즌 3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으며, 이용자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넥슨 - 지난 24일 진행된 EA 코리아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 그랜드 파이널에서 KT 롤스터가 우승을 차지했다.

크래프톤 -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베타 테스트의 진행을 알리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4월 24일 수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테스터 모집은 오는 4월 4일 목요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넷마블 - 태국에서 오픈베타를 진행 중인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현지 앱스토어에서 인기·매출 1위를 달성했다. 지난 21일부터 태국과 캐나다에서 오픈베타를 시작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서비스 하루만에 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틀만에 매출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인기 1위를 기록 중이다.

컴투스 -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오는 3월 28일 한국 론칭을 앞두고, 서울 주요 도심지를 장악하며 출시 전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 예정인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공식 아트북을 전자책으로 판매한다. 아트북은 오는 5월 31일까지 국내의 경우 컴투스 스토어에서 계정당 1회에 한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해외에선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의 DLC를 통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구매 시 아트북 전자책과 함께 한정판 소환사 의상인 ‘광휘의 소환사 세트’, 각종 재화 쿠폰과 빛과 어둠의 소환서 5장을 획득할 수 있다.

글로벌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10주년을 기념해 낚시 정보 공유 앱 '어신'과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낚시의 신에서 올린 조업 성과를 '어신' 앱에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신'은 전 세계 지역별 어종 변화, 어종별 이동경로 등을 예측해 낚시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분석하고 공유해주는 서비스다.

아이톡시 - 신작 MMORPG ‘라살라스’의 사전예약과 연계된 기부 공약 이벤트로 학대피해아동쉼터인 ‘경기도 아동 일시보호소’에 지난 22일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해당 이벤트의 참여자 수가 20만명을 돌파함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기부가 진행되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사전예약자의 모집 측면에서도 아이톡시에 뜻 깊은 일이 된 것이다.

호요버스 - ‘Galaxy Store 원신 - 호두 에디션(이하 호두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3월 25일부터 호두 워치 페이스 2종을 무료 배포한다. 호두 워치 페이스는 MONO THEME과 STREET THEME 2가지 버전으로 만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에 공식 상장됐다. 비트겟은 2018년 설립된 싱가포르 가상자산 거래소로, 650종 이상의 코인과 토큰이 상장돼 있다. 전 세계 100여 국가에서 누적 글로벌 가입자 2천만 명 이상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 평균 거래대금은 100억 달러(한화 13조 3천2백억 원)에 달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