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콜 오브 듀티: 워존 모바일(이하 워존 모바일)’이 정식 출시됐다. 워존 모바일에서는 권총 한 자루로 시작, 지상 전리품, 현금, 계약서를 기반으로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며 최후의 1인 또는 분대가 되기 위해 최대 120명의 플레이어와 전투를 벌이는 생존에 나선다. 맵에 흩어진 현금을 확보해 필요한 장비들을 얻고, 쓰러진 분대원 재배치, 귀중한 아이템, 킬스트릭 등을 획득하여 보다 상대보다 우위를 점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도 가능하다.

컴투스 - 신작 방치형 슈팅 게임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이하 전투기 키우기)’가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전투기 키우기’는 모바일 슈팅 게임과 방치형 RPG가 결합된 신작으로, 적의 탄막을 피해 전투기를 합성하고 여러 전투기를 수집하는 것이 핵심이다.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시즌 개막을 맞아 진행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024 ‘V1 라이브 카드’가 추가됐다. 해당 카드는 시즌 개막일인 3월 23일부터 시작해 약 2주 단위로 능력치가 변경돼, 마치 실제 리그를 즐기는 것 같은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해긴 -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이하 데미안 전기)’이 신규 영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늑대 귀와 꼬리가 달린 소년인 ‘라이칸’은 귀여운 외형과 달리 특별한 능력을 지닌 늑대 무리의 지배자로, 에버우드의 신목 ‘팔란티나’를 지키는 수호자이기도 하다.

에이펙스허브 -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디펜스 RPG '마녀 슈슈슉 – 1000 뽑기 증정'(이하 마녀 슈슈슉)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녀 슈슈슉’에는 UR급 마녀 캐릭터 6종과 펫 4종이 추가됐으며, 난이도 밸런스 조정과 함께 ‘전투력’과 ‘제압’ 스테이터스가 추가되어 스테이지 등반의 재미를 더했다. 또한 마녀 부대를 지휘하는 지휘관에게 코스튬의 외관이 바뀌면서 공격력과 스킬 보너스가 오르는 ‘폭발 모드’가 추가로 적용됐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 자사의 플래그쉽 축구 IP인 ‘eFootball 2024’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블루 록’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eFootball 2024’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로그인 보너스, 포지션 트레이닝 추가 및 기능 개선, eFootball 챔피언십 클럽 이벤트: 아스널 FC 진행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티 빌더 ‘뉴 사이클’의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프로미싱 프로스펙트’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심화된 메커니즘, 새로운 건물들, 3배 더 커진 샌드박스 맵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커뮤니티의 요청에 의한 개선 사항들이 반영되었다.

문톤 - 자사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워처 오브 렐름’이 정식 서비스 일자를 3월 28일로 확정했다. ‘워처 오브 렐름’은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느낄 수 있는 압도적인 몰입감과 100여명 이상의 영웅을 활용한 전략 전투, 타워 디펜스 장르와 RPG 요소가 조합된 참신함이 특징인 모바일 게임이다.

SPGame -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더블 월드 모험 MMORPG ‘더블유:크로스월드’가 인기 특촬물 ‘가면라이더’ 시리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4월 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더블유:크로스월드’에서 ‘가면라이더 쿠우가’, ‘가면라이더 555’, ‘가면라이더 덴오’ 한정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 기타 소식

컴투스 -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두 번째 OST인 ‘Shine All Night (STARSEED Edition)’의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공개했다. ‘스타시드’ 두 번째 OST ‘Shine All Night’은 인기 밴드 QWER이 가창에 참여한 곡으로, 정해진 운명을 떠나 빛나는 너와 내가 함께하는 미래로 나아가자는 내용을 담았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내 프로 대회인 ‘2024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 페이즈 1을 23일 개최한다. PWS는 국내 최상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 대회다. 13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시리즈 2024’ 페이즈 1에서 선발된 3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넷마블 - 5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사전등록을 시작한지 이틀만에 글로벌 사전등록자 수 100만 명을 돌파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최초의 게임으로,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넵튠 - 자회사 플레이하드는 모바일 캐주얼 롤플레잉 게임 ‘우르르용병단’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공개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누적 유저수 600만 명 이상, 유저가 잡은 총 몬스터수 12억 마리, 유저가 캐낸 광석은 총 100억 개가 넘었다. 필드에서 획득한 보물상자 개수 1억9천5백만 개, 누적 골드 소비량 250억 개, 누적 고기 소비량은 536억 개로 집계됐다.

블루포션게임즈 - 자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블랙’이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에오스 블랙’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며, 22일 정오에 시작된다. 쇼케이스에서는 게임 제작에 참여한 개발자 인터뷰부터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 서비스 방향성, 업데이트 로드맵까지 공개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MMOARPG 게임인 디아블로 이모탈은 새로운 직업 출시를 포함하는 2024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출시 2주년을 맞이하는 2024년 한 해를 ‘사멸의 시대’로 소개하고 새로운 악마들의 위협이 도래할 것이라고 전했다. 여기에 맞서는 성역의 모험가들은 디아블로 세계에 새롭게 찾아오는 신규 직업의 책무를 짊어지고, 2주년 기념 축제에서 보상을 수확하고, 새로운 메인 퀘스트를 수행하며 공포의 군주 디아블로를 직접 상대해야 한다.

언락게임 - 모바일 판타지 MMORPG 신작 ‘소울 오프 링’의 사전예약이 10만 명을 넘어섰다. 판타지 모바일 게임 ‘소울 오브 링’은 올해 언락게임에서 준비한 야심작으로 도난당한 마법의 반지로 인해 전쟁이 시작되고 혼돈에 빠진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은 혼돈 속에 빠진 세계의 구원자가 되기 위해 각종 모험과 시련을 겪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에픽게임즈 -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고 있는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24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된 주요 작품들을 소개하는 시즐릴 영상을 공개했다. 총 42종의 작품들이 포함된 이번 시즐릴 영상에서는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메탈기어 솔리드 Δ: 스네이크 이터’, 라이엇게임즈의 ‘2XKO’, GSC 게임월드의 ‘스토커 2: 초르노빌의 심장부’ 등 게이머들이 기다리는 기대작들과 함께 위메이드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 크로노 스튜디오의 ‘크로노 오디세이’ 등 국내 작품도 확인할 수 있다.

로블록스 - 로블록스에서 차세대 체험을 구축하고자 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자금과 지원을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터 펀드’의 새로운 변화를 공유했다. 한 단계 진전된 크리에이터 펀드 지원을 받는 곳은 모든 로블록스 사용자가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숏폼 동영상 제작 체험 ‘클립 잇’을 출시한 ‘뉴라 스튜디오’와 아바타: 아앙의 전설 프랜차이즈를 로블록스에 선보이는 ‘파라마운트 게임 스튜디오’이다.

네오위즈 -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가 ‘이드 서울 2024’에 참여한다. 자사의 인텔라 X를 내세운 네오위즈는 이드 서울 2024의 베뉴 스폰서 자격으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네오위즈 판교 타워에 이번 행사를 마련한다. 현장에서는 지난 1월 인텔라 X 런치패드를 통해 출시된 ‘고양이와 스프’ NFT 컬렉션 ‘ERCC: Early Retired Cats Club’의 홀더들을 위한 한정판 굿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