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위메이드 - ‘판타스틱 베이스볼’을 오늘 170여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판타스틱 베이스볼’은 MLB, KBO, CPBL 등 글로벌 리그를 통합한 세계 최초의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싱글 플레이와 챌린지 등 PvE 모드를 비롯해 전 세계 이용자와 경쟁하는 시즌, 시뮬레이션, 올스타 PvP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구성됐다. 실제 선수들의 얼굴과 동작을 사실적으로 구현해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에 최신 10.2.6 콘텐츠 업데이트가 적용, 배틀 로얄에서 영감을 받은 해적 테마의 게임 내 이벤트로 한정 기간 동안 진행되는 약탈폭풍을 선보였다.

네오위즈 - 모바일 신작 ‘오 마이 앤’이 지난 20일 한국과 미국에서 정식 출시됐다. ‘오 마이 앤’은 네오위즈 산하 ROUND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으로, 캐나다의 인기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하이브IM - 모바일 리듬게임 ‘리듬하이브’에서 신규 아티스트 보이넥스트도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이번 업데이트에서는 4월 컴백을 앞두고 있는 보이넥스트도어를 만나볼 수 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지난해 데뷔한 6인조 보이 그룹으로, 2023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 K 글로벌 슈퍼루키상을 수상하는 등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컴투스 - 글로벌 인기 모바일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이 10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짜릿한 손맛을 선사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으로, 2014년 출시 이후 지난 10년간 8,500만 명이 넘는 조사들이 즐기는 글로벌 대표 인기 레포츠 게임 IP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유명 애니메이션 ‘슬레이어즈 TRY’와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글로벌 1주년을 맞아 함께 협업하는 ‘슬레이어즈 TRY’는 라이트노벨 ‘슬레이어즈’를 원작으로 한 TV 애니메이션으로 매력 넘치는 천재 마도사 ‘리나’와 그의 일행들이 펼치는 여행을 다루고 있다. 

‘컴투스프로야구2024’에 KBO 리그 일정과 선수 로스터를 최신화하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 시즌을 맞아 ‘컴프야2024’는 ‘마스코트 콘텐츠’와 ‘잠재력 콘텐츠’를 도입했으며, 선수들을 비롯해 각 구단의 홈구장 등 현실 야구의 모습을 한층 더 높은 차원으로 반영했다.

‘MLB 라이벌’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MLB 라이벌’은 컴투스가 쌓아온 야구 게임 제작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대성해 개발한 글로벌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30개 구단의 모든 구장과 선수들을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로 만날 수 있으며 생생한 야구 게임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 -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영웅 (구)사황 ‘카일’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구)사황 ‘카일’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사슬의 무덤’ 스킬 활용 시 은신으로 몸을 숨기고 가장 먼 거리에 위치한 적에게 접근,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넥슨 -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신규 캐릭터로 ‘마’의 힘이 깃든 창술을 구사하는 ‘마창사’와 전직 2종으로 ‘뱅가드’와 ‘다크 랜서’를 선보인다. ‘뱅가드’는 긴 창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묵직한 타격감과 ‘임팩트 스매쉬’ 기술을 활용한 연계 공격이 특징이다.

‘메이플스토리’에 다양한 3월 이벤트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메이플 유니온 시스템 개편으로 공격대원 전투력 공식에서 ‘스타포스 수치’에 의한 공식이 ‘전투력’에 의한 공식으로 대체된다. 메이플 유니온 코인샵에서 판매하는 물품의 판매 수량과 특정 유니온 등급 별 최대 누적 코인 개수가 증가하고, 유니온 코인 일일 퀘스트가 주간 퀘스트로 변경된다.

뉴노멀소프트 - '템페스트 : 타워 오브 프로바티오'에서 유저들의 혜택을 더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계정 레벨이 상승하면 보상으로 카드가 지급된다. 계정 레벨은 게임에서 승리하거나 보상 상자 오픈, 임무 완료 등으로 점수를 모아 달성할 수 있다. 보상으로 카드뿐만 아니라 시즌 프리미엄 소환권이 추가된다.

레벨 인피니트 - ‘승리의 여신: 니케’와 TV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TV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의 인기 캐릭터인 ‘에밀리아’, ‘렘’, ‘람’ 총 3명이 등장한다.

엑스엘게임즈 - ‘아키에이지’에 세력 점수 삭제와 자유 망명 시스템 도입을 골자로 한 업데이트 ‘나차쉬 여왕의 분노’ 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내 세력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시도로, 게이머들에게 더욱 공정하고 역동적인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다.

조이시티 -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신규 캐릭터 ‘자이언트 G’를 업데이트했다. ‘자이언트 G’는 실험으로 높은 지능을 가지게 된 고릴라 캐릭터로 외모와 다르게 젠틀하고 박학다식한 모습을 보인다.

 

#기타 소식

에픽게임즈 -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개방된 메타버스를 구축하기 위해 또다시 큰 비전을 제시했다. 21일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2024에서 오프닝 이벤트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을 통해 포트나이트 에코시스템에 레고를 비롯한 로켓 레이싱, 그리고 메타휴먼 등의 신규 툴 세트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크래프톤 - 국내 최강의 클랜을 가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with 갤럭시 S24’를 21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각 클랜의 실력을 뽐내고 클랜원들끼리 단합을 증진할 수 있는 이벤트로 국내 클랜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공식 카페와 SNS에 공개된 온라인 설문 양식을 통해 할 수 있다.

위메이드커넥트 - 올해 출시할 모바일게임 ‘미르의 전설2: 기연’의 캐릭터 이미지를 첫 공개하며 개발 및 서비스 방향을 소개했다. 공개된 전사, 도사, 술사 등 3종 캐릭터 이미지는 MMORPG 장르 특유의 화려한 개성 표현이나 색감 대신 동양, 성숙, 전통을 키워드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넥슨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노르테유 신규 테마를 업데이트하고 블랙핑크 2차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공개했다. 외계 행성 노르테유를 배경으로 하는 이번 테마를 통해 원작에서 많은 인기를 모았던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노르테유 붕붕 점프’ 트랙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오리지널 트랙 ‘노르테유 스페이스 101’, ‘노르테유 우주선 이륙 준비’ 등 총 10종의 신규 트랙을 선보인다.

넷마블 - 태국 방콕에서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미디어 컨퍼런스는 태국 현지에서 얼리액세스로 공개되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기념하기 위해 진행됐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21일부터 태국과 캐나다에서 얼리액세스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