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하스스톤의 차기 확장팩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이 오늘 출시된다. 올해 정규력 페가수스의 해의 첫 확장팩이기도 한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에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제작할 수 있는 2단 합체 질리악스 3000과 신규 키워드 미니미, 하스스톤을 대표하는 추억 속의 캐릭터들이 포함된 신규카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키에이지 워’ 이용자들의 기대를 받아온 신규 직업 ‘흑마법사’를 직접 플레이 가능한 점이 핵심이다. ‘흑마법사’는 일반 공격으로 ‘증오’를 축적할 수 있고, 쌓인 ‘증오’를 상황에 따라 폭발시켜 적군에 피해를 입히는 새로운 전투 방식을 보유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 ‘리니지M’이 20일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 ‘사신’을 리부트한다. 사신 클래스 이용자는 집중 타격과 더블 슬래시를 익혀 제노사이드 살상력을 강화하는 신규 영웅 스킬 ‘제노사이드(레퀴엠)’, 단죄의 낫을 크게 휘둘러 적의 보호막을 무력화하는 리뉴얼 영웅 스킬 ‘파이널 데스’, ‘죽음의 전령’을 날려 적의 현재 위치를 밝히는 리뉴얼 일반 스킬 ‘데스 파인더’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컴투스 -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4’에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베테랑 선수’ 카드가 새롭게 도입됐다. ‘베테랑 선수’는 매 시즌 33세 이상의 선수들 중 능력치 70 이상의 선수에게 적용된다. 해당 선수들에게는 육성 포인트를 투자해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코치로 ‘베테랑 선수’를 기용하면 1군 선수들에게 보너스 효과가 부여돼 더욱 다양한 팀 구성이 가능해진다.

라이엇 게임즈 - ‘전략적 팀 전투’가 2024년 첫 번째 정규 세트인 ‘먹물 우화’를 오늘 업데이트했다. 먹물 우화는 동양 고전 신화 속 자연을 배경으로 선택의 재미를 증대하는 인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먹물 우화에서 다양한 요소를 활용한 전략 구성의 결과를 극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밸로프 - ‘로스트사가’가 오늘 신규 유니크 용병 ‘패러사이트’를 공개했다. ‘패러사이트’ 는 해킹으로 정보를 차단하고 은신으로 적에 기습해 제압하는 유니크 용병이다. 패러사이트의 스킬은 해킹이라는 콘셉트에 ‘시스템 해킹’, ‘체인 에러’, ‘백도어’, ‘오버플로’까지 독특한 스킬을 보유한 용병이다.

 

#기타 소식

위메이드 - 아랍에미리트 개발사 인프티 아트, 파이 소프트웨어와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인프티 아트는 캐릭터 장난감 NFT를 판매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알토이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알토이즈에서는 캐릭터 IP를 활용한 수집용 NFT와 게임에서 사용하는 유틸리티 NFT 등을 판매한다. 

'판타스틱 베이스볼'이 MLB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MLB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의 프로 야구 리그다. 판타스틱 베이스볼은 MLB 소속 30개 구단의 권리를 대행하는 MLBAM와 메이저리그 야구 선수 협회의 사업 부문 자회사 MLB Players, Inc.로부터 라이선스 권리를 획득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오버워치 2는 오늘 공개한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에서 10시즌을 통해 새로운 공격 영웅 벤처를 선보이고, 이를 포함한 모든 영웅을 즉시 잠금 해제할 수 있게 하게 하는 대규모 게임플레이 조정안을 예고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