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엔씨소프트 -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신규 던전 ‘혼돈의 지하원옥’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혼돈의 지하원옥은 동부섬의 감춰진 뒷세계 ‘홍사굴’이 배경이다. 삼엄한 감시를 피해 최종 보스 ‘야칸’을 처치하러 떠나는 막내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복잡하고 어려운 패턴의 야칸을 파티원 간의 호흡을 맞춰 공략해야 한다.

보노게임 - ‘라피스 온라인’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모바일 방치형 RPG ‘라피스 키우기’를 오늘 21일 오후 2시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앱마켓에 정식 출시한다. 보노게임은 지난 2014년부터 엠게임의 ‘라피스 온라인’, ‘드로이얀 온라인’, ‘아레스 온라인’의 개발 지원 및 서비스를 대행하는 회사로 ‘라피스 온라인’의 서비스와 오랜 개발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라피스 키우기’ 모바일 방치형 게임을 개발했다.

#기타 소식

하이브IM - 신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홍보 모델로 프로미스나인의 이나경을 발탁하고, 메인 CM을 공개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금일 오후 12시에 공개된 메인 CM인 ‘전쟁의 여신 베다편’은 게임의 핵심 캐릭터인 전쟁의 여신 ‘베다’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이다.

그라비티 게임 테크 - 4월 6일, 게임 음악 전문 플랫폼 플래직과 함께 ‘RAGNAROK THE ORCHESTRA CONCERT’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라그나로크 온라인 BGM으로 진행하는 단독 콘서트로 4월 6일 오후 4시 태국 방콕에 위치한 Prince Mahidol Hall에서 약 2,000석 규모로 진행한다.

OGN - 온게임넷 스타리그 팬들을 위한 유튜브 라이브 토크쇼 ’온동회 시즌2’가 다시 개최된다. 온동회는 ‘’온게임넷 동문회‘의 준말로서, 옛날 온게임넷 스타리그의 전설적인 주역들을 다시 한 자리에 모아 스타리그를 즐겨보던 그 시절 시청자에게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엑스플라 - 카보네이티드의 신작 웹3 모바일 슈팅 게임 ‘매드월드’가 얼리 액세스 참가자 모집에 돌입했다. '매드월드'는 디지털 토지 소유권을 기반으로 전략적 영토 점령이 더해진 고난도 3인칭 슈팅 게임이다. 카보네이티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XPLA 메인넷에 단독 온보딩된다.

데달릭 엔터테인먼트 - 슈퍼히어로 전략 게임 ‘케이프’의 신규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트레일러에서는 그림자를 매개체로 활용하는 순간이동 능력을 이용해 적을 제압하고 공격하는 슈퍼히어로 ‘리바운드’가 소개된다. ‘케이프’는 2024년 5월 PC,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