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 -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5’를 글로벌 출시했다. ‘OOTP 베이스볼’은 지난 1999년 첫 버전을 출시한 후, 매년 진화하며 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실제 구단을 운영하는 듯한 리얼함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웹젠 -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에서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인기 IP ‘샹그릴라 프론티어’와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샹그릴라 프톤티어’의 주요 캐릭터 3종을 신규 캐릭터로 선보이고, 전용 스토리가 포함된 이벤트 퀘스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에서 한국 서버 전용 신규 캐릭터 ‘성주’를 선보인다. 신규 캐릭터 ‘성주’는 한국의 성주신을 모티프로 기획된 캐릭터로 위대한 선인에 의해 백자로부터 탄생했다는 설정이다. 

카카오게임즈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새로운 의상의 육성 우마무스메 2명 ‘[얼지 않는 아쿠아・비타이] 보드카’와 ‘[다홍색 뉘・에투알레] 다이와 스칼렛’을 공개했다. 이들은 스토리 이벤트인 ‘Illuminate the Heart’에 등장해, 크리스마스 이벤트의 공식 홍보대사로 선발되어 산타 복장을 착용한다.

 

#기타 소식

호요버스 -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의 신규 베타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젠레스 존 제로는 ‘공동’이라는 초자연적인 재해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며, 유저는 현대 문명의 마지막 불씨가 된 대도시 ‘뉴에리두’에서 ‘로프꾼’이 된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PC와 모바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넷마블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게임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75개 산업군, 249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지난해 대비 66점 오른 전체 점수 878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그라비티 -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중국 지역 정식 론칭 일정을 공개했다. 그라비티는 오는 3월 26일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중국 지역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퍼블리싱은 베이징 루이 징씨우에서 담당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중국 지역 버전은 현지 주요 앱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후 플레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 캐주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가 3월 20일부터 NC 다이노스와 컬래버 이벤트 ‘NC파크 마블’을 진행한다. 퍼즈업은 NC 다이노스의 마스코트 ‘단디’를 신규 아미토이로 출시한다.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NC파크 마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NC파크 마블 보드 게임을 진행하면 아미토이 단디와 아미토이의 성장을 위한 '아미스톤' 등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엑스플라 -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스크라는 게임 및 IT 업계 베테랑들이 의기투합해 개발한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이더리움, 베이스, 클레이튼 등 멀티 체인 지원을 기반으로 게임 론칭, 거버넌스 토큰 판매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