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위메이드 -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12일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광원 효과, 그림자 등 극사실적인 연출로 시각적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13세기 유럽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한 고유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4개 클래스와 8개 직업, 서버 전쟁 ‘격전지’, 서버 그룹 간 거래하는 ‘통합 거래소’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이용자는 최신 기술력과 최고 그래픽으로 구현한 압도적 규모의 전투를 모바일과 PC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 6주년 4주차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전투력이 높은 모험가들의 모험을 지원할 신규 지역 ‘봉쇄 구역’을 추가했다. 상위 랭킹 1,000명이 이용 가능한 사냥터로, 순위 집계 당일 부여되는 의뢰를 완료해 출입증을 받아 입장할 수 있다. 아이템 획득에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도록 '영광의 길' 콘텐츠를 리뉴얼 했다. 펄어비스는 2월부터 토벌, 고대 유적, 아르옐리의 틈 등 콘텐츠 리뉴얼을 꾸준히 진행하며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컴투스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MLB 라이벌’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MLB 라이벌’은 컴투스의 20여 년 야구 게임 제작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글로벌 야구 게임 타이틀이다.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30개 구단의 모든 구장 및 선수들을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생생한 야구 게임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웹툰 ‘외모지상주의’ 속 등장인물 ‘박세림’이 신규 서번트(캐릭터)로 등장한다. 지난달 신규 추가된 ‘박종건’에 이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다. 원작의 특징을 게임에 그대로 재현해 뛰어난 외모를 자랑한다.

라인게임즈 - 12일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콘텐츠 ‘빙룡성 탈출’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로그라이크 방식의 ‘빙룡성 탈출’은 전투, 휴식, 보물, 보스 등 다양한 스테이지를 확률에 따라 랜덤하게 경험할 수 있는 주 단위 수행 콘텐츠이다. 일회성 기회와 함께 최대한 높은 스테이지 클리어를 목표로 하여 전략적 재미를 추구한다.

쿠로게임즈 - 자사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의 오프라인 FGT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FGT에서는 쿠로게임즈의 한국 현지화 담당자를 비롯한 한국 서비스 주요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국내 게이머들과 소통의 자리를 만든다. 게이머들과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게임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하고, 더욱 완벽한 현지화를 위해 힘을 쏟겠다는 목적이다.

퍼펙트 월드 게임즈 - 산하 호타 스튜디오가 개발한 SF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와 '에반게리온'의 콜라보가 시작됐다. 이번 콜라보에서 신규 레플리카 '아스카'가 등장될 예정이며, 아스카는 EVA 2호기와 함께 등장하게 된다.

 

# 기타 소식

하이브IM -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에서 개발 중인 신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히라테 유리나가 참여한 스페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발매했다. 이번 곡은 지난 4일 발매된 세븐틴 호시가 부른 ‘Goddess of Despair’의 일본어 버전으로, 일본의 유명 가수이자 배우인 히라테 유리나가 보컬로 참여했다.

엔씨소프트 - ‘퍼플’이 한국 게임 플랫폼 최초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iF Design Award 2024)’ 본상을 수상했다. 퍼플은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디지털 미디어 인터페이스’ 카테고리에서 수상했다. ‘크로스 플레이’, ‘라이브 스트리밍’, 커뮤니티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

웹젠 - 자사 게임 3종에서 다가오는 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 온라인’은 내달 4일까지 프리미엄 시그니처 럭키박스 이벤트를 마련했다. ‘R2’는 지난 7일부터 일주일 동안 룬 장착 및 전리품 강화 성공률이 증가하는 봄맞이 이벤트 1탄을 진행 중이며, 오는 14일부터는 전체 서버에서 일주일 간 봄맞이 이벤트 2탄을 전개할 예정이다. 서브컬처 게임 ‘라그나돌’은 내달 15일까지 다양한 접속 로그인 보상 이벤트를 마련했다.

넷마블 -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1기 발대식을 넷마블 지타워에서 실시했다. ‘마블챌린저’로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8월까지 약 6개월 동안 격주로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실무자와 함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마블챌린저’ 공식 네이버 블로그 콘텐츠 작성, 게임, 1020 인기 이슈 등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 다양한 실무를 체험하게 된다.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화이트데이 기념 기획팩을 출시한다. 초콜렛, 젤리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기획팩은 ‘키링 세트’와 ‘스마트톡 세트’ 등 총 2종으로 선보인다. ‘키링 세트’에는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디자인의 아크릴 키링 1종이 포함돼있으며, ‘스마트톡 세트’에는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스마트톡 2종 중 1종이 동봉된다.

에이펙스허브 -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디펜스 RPG '마녀 슈슈슉 – 1000 뽑기 증정'(이하 마녀 슈슈슉)이 국내 오픈마켓 인기 1위에 올랐다. 에이펙스허브는 '마녀 슈슈슉'의 양대 마켓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념하여 게임 내 모든 게임 유저에게 인게임 재화인 골드 10만 개, 황금열쇠 10개, 희귀 장비 보물상자 1개를 증정하기로 결정했다.

마이.게임즈 -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러쉬 로얄’이 한국에서 두 배 이상 성장률을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러쉬 로얄은 2월 이전과 비교해 한국에서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80% 가량 대폭 증가, 약 10만명을 달성하는 뜨거운 인기를 보이고 있다.

SNK - 대전 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 (이하 KOF XV)"의 세계 최강을 가리는 'SNK World Championship 2023 (SWC 2023)'을 2024년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한다. 먼저 세계 각 지역에서 예선 대회를 실시하고, 이를 통과한 32명의 선수가 출전하는 결승 대회를 실시하여 세계 챔피언이 결정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하스스톤이 10주년을 맞아, 워크래프트 세계관 아래 아제로스 전역에서 열리는 생일 파티로 플레이어들을 초대한다. 하스스톤에서는 3월 20일까지 진행되는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 직업별 ‘선물’ 카드와 ‘하스 스톤브루’로 이루어진 특별 카드 12종을 받을 수 있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도 하스스톤의 10주년을 축하하는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리트게임즈 -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서비스 HQ를 신설하고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글로벌 게임 서비스의 경험을 무기로 한국 시장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 변화는 국내 게임 퍼블리셔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 핵심 업무에 집중하고 비용을 절감하면서 부가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목적도 있다. 이를 통해 한국 게임산업을 더욱 발전시키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과 이를 통한 강력한 입지를 확립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