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디볼버디지털 - 네리얼이 개발한 ‘레인즈:비욘드’를 올해 봄, PC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출시한다. 2020년에 애플 아케이드용으로 출시된 레인즈: 비욘드는 플레이어가 우주를 탐험하며 은하계 인디 록 밴드로서 스타덤에 오르기 위한 여정을 펼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행성에서 행성으로, 공연에서 공연으로 여행하며 명성과 재산을 추구한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10주년을 기념해 지난 10년간 역대 영웅 던전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지난 2014년 5월 열린 최초의 영웅 던전부터 오는 4월 오픈 예정인 영웅 던전까지, 총 120마리 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 ‘10주년 기념 영웅 던전’을 오픈하고 그간 획득하지 못했거나 추가로 필요한 몬스터를 소환할 기회를 제공한다.

그라비티 -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했다.기존 콜라보 캐릭터인 ‘카마도 탄지로‘, ‘카마도 네즈코‘를 비롯하여 이번 신규 캐릭터인 ‘우즈이 텐겐‘, ‘토키토 무이치로‘, ‘칸로지 미츠리‘ 등이 추가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팀 기반 무료 액션 게임 오버워치 2가 포르쉐와 게임 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포르쉐 ‘마칸 일렉트릭’에서 영감을 얻은 D.Va 전설 스킨을 위시한 두 가지 전설 스킨과 다양한 신규 꾸미기 아이템이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 다음 달 예정된 오버워치 2 10시즌 중 정식 업데이트된다.

워게이밍 - 자사의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서 고전 인기애니메이션 ‘닌자 거북이와의 콜라보레이션에 기반한 배틀 패스 신규 시즌을 진행한다. 닌자 거북이 배틀 패스는 오늘부터 6월 3일까지 석 달간 진행되며 레오나르도, 도나텔로, 라파엘, 미켈란젤로 등 닌자 거북이 팀과 에이프릴 오닐은 물론 악당 슈레더, 비밥, 록스테디, 크랭 등 닌자 거북이의 등장 인물들이 고유 음성을 보유한 승무원으로 등장한다.

포노스 - 타워디펜스 게임 ‘냥코대전쟁’에서 기간 한정 이벤트 ‘우리들의 발렌타인 전쟁’을 개최했다. 발렌타인 이벤트 한정 다양한 기간 한정 스테이지가 개최된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로그인하면 레어 티켓과 여러 게임 내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발렌타인 의상의 캐릭터들이 출현하는 ‘발렌타인 걸즈’ 뽑기도 개최된다.

에픽게임즈 - 포트나이트가 그리스 신화를 소재로 한 챕터 5 – 시즌 2 ‘신화와 필멸자’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제우스, 아레스, 하데스, 아르테미스 등으로 대표되는 그리스 신화 속 신들과 그들을 상징하는 장소와 무기들이 대거 등장한다. 올림포스산을 올라 제우스와 싸워 번개의 힘을 얻거나, 명계를 지키는 문지기인 케르베로스를 무찌르고 하데스가 다스리는 지하 세계를 탐험할 수도 있다.

인폴드코리아 - 세계 최초 3D 연애 시뮬레이션 ‘러브앤딥스페이스’의 새로운 5성 메모리를 선보이고, 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규 5성 메모리는 '눈동자의 빛' 이라는 테마로 '심성훈**·**오후의 아쉬움', '이서언 **·빈틈없는 마음', '기욱·**입가의 속삭임' 이다. 새로운 메모리 업데이트에 맞춰 메모리에 대한 전용 콘텐츠도 열린다.

 

# 기타 소식

Niantic.inc -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에서 한 해의 가장 큰 행사인 Pokémon GO Fest 2024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Pokémon GO Fest 2024 현장 이벤트는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일본 센다이를 시작으로 6월 14일에서 16일까지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7월 5일부터 7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펼쳐진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024년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게임에 역동성을 더하고 이용자들이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도록 ‘파괴 가능한 환경’을 도입하고, 2개월 단위로 건 플레이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팀 대 팀 대결 시스템’ 등 게임 플레이에 새로운 목표와 긴장감을 더하는 시스템과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네오위즈 - ‘고양이와 스프’가 오은라이프사이언스의 코스메틱 브랜드 ‘오은’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11일부터 오는 4월 12일까지 오은 공식 홈페이지 ‘오은몰’에서 ‘오은 데일리 릴렉싱 바디워시’ 구매 고객 전원에게 고양이와 스프 인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보석 500개와 타르트 3개를 지급한다. 또 오은몰의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시 선착순 50인에게 보석 1,000개와 별마카롱 1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웹젠 -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 정식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4주년 지원 축제를 열어 이용자 간 협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지원 보상’과 매일 추가 혜택을 지원하는 ‘간절한 소원’을 진행한다. 같은 기간 동안 4주년 기념일 축제를 실시한다. 전 서버에서 경험치 획득률 상승 등 매일 변경되는 혜택을 제공하며, 퀘스트를 완료해 획득한 카드를 활성화한 회원에게는 추가 보상도 증정한다.

넷마블 - 글로벌 모바일 시장 소비자 지출을 기준으로 우수 퍼블리셔를 선정하는 data.ai의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3위에 올랐다. 넷마블은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본 어워드에서 2015년부터 9년 연속 꾸준히 수상해 왔다. 카밤, 잼시티, 스핀엑스 등 여러 글로벌 자회사를 보유한 넷마블은 올해 시상식에서 유수의 해외 기업들 사이에서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13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번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밸로프 - 일본 자회사인 GOP가 엑스엘게임즈와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의 일본 시장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는 원작 속 주인공 위드가 대륙을 평정 한 후 수 십년이 지난 배경에서 다양한 다크게이머들의 활동으로 인해 혼란을 겪는 세계를 그리고 있다. 아키에이지와 같은 유명 타이틀로 잘 알려진 엑스엘게임즈의 김경태 PD가 총괄한 본 작품은 모바일/PC 크로스플랫폼으로 개발 출시되어 편의에 따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NC문화재단 - 보완대체의사소통(이하 AAC) 애플리케이션 ‘나의AAC’를 전면 개편하여 출시한다. 새롭게 개편된 ‘나의AAC’ 앱은 사용자 언어 능력 수준별로 나누어져 있던 기존의 3개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단일화하였다. 또한 NC AI Tech Center의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자연스러운 AI 음성을 탑재하고, 특수교육 전문가와 협업하여 어휘의 수를 늘리고 배열을 최적화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위메이드 - 위믹스 재단이 ‘체인링크 랩스’의 CCIP 기술이 적용된 우나기 핵심 엔진 ‘우나기 엑스’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우나기 엑스를 통해 위믹스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다양한 블록체인이 하나로 연결된 생태계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우나 월렛을 사용해 체인 간 경계를 허물고 자유롭게 자산도 거래할 수 있다.

BF랩스 - 자회사 커버넌트랩스는 방치형 RPG ‘커버넌트 차일드’가 NFT 애그리게이터 회사 ‘Dew’와 파트너십을 맺고, 이달 15일까지 프리민팅 콜라보를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는 정해진 물량을 가지고 각 1시간 동안 프리민팅이 가능하며, 총 3가지 프리민팅 항목 중 자격이 충족되면 기회를 잡을 수 있다. 화이트리스트, 선착순과 앞선 2가지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 물량이 유저들을 위해 준비돼 있다. 프리민팅 시간은 3월 15일 UTC 기준으로 11시, 12시, 13시 총 세 차례에 걸쳐서 진행된다.

ZTQ Games - wisen 현명은 대표가 개발한 BIC 루키 부문 우수 전시작품 선정작 '여우는 오늘도 친구를 구한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여우는 친구를 구한다'는 3인칭 퍼즐 모바일 게임으로 어린왕자 콘셉트의 아기자기한 캐릭터 디자인과 따뜻한 감성을 무장한 동시에 방향키를 조작하여 우주선과 반대로 움직인다는 기발한 아이디어의 퍼즐 게임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