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보스 ‘더스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검은 태양의 입구를 지키는 수문장 ‘더스크’를 추가했다. 전투 중 차오르는 전용 자원 ‘공포 게이지’를 관리하고, 보스 패턴을 피해 ‘더스크’의 눈을 보호하는 촉수 보호막을 해제하는 방식으로 ‘더스크’를 공략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가 인기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는 주인공이 이세계에서 슬라임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고, 모든 종족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종횡무진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2P Games - 인디 게임 개발사 WHIRLLAXY LIMITED에서 개발한 로그라이크 던전 크롤링 메카닉 슈팅 게임 ‘Metal Mind’를 ‘스팀’ 및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정식 출시했다. Metal Mind는 발전이 고도화되면서 점점 자아를 찾아가는 전 세계의 메카들을 자신들의 수족같이 삼으려는 정치인, 과학자, 기술자 및 비밀 요원으로 구성된 부패한 회사들의 야망을 저지하는 방식의 던전 크롤링 게임이다.

 

#기타 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팀 기반 무료 액션 게임 오버워치 2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우주 서부 애니메이션인 ‘카우보이 비밥’과 게임 내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오버워치 2를 즐길 수 있는 모든 플랫폼을 통해 13일 정식 선보인다.

넥슨 -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의 신규 캐릭터 영상을 공개했다.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인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넥슨 대표 IP ‘마비노기 영웅전’의 켈트신화 기반의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신작 콘솔·PC 액션 RPG로, 정해진 운명 속 세상의 진실을 향해 나아가는 다양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 ‘애니팡 맞고’ 개발사 플레이링스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ISMS(정보보호관리 체계) 인증을 취득했다고 8일 밝혔다. ISMS는 기업이 보유, 취득하고 있는 방대한 정보 관리 및 보호 체계 등 정보보안에 대한 기업전반의 운영 실태와 안전성, 위기 관리 능력을 심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이다.

위메이드 - 글로벌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데이터에이아이가 선정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국내 퍼블리셔 부문 3위에 올랐다. 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상위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발표하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이 3월 11일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이용자들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PC 및 모바일 버전을 12일 정식 서비스 전까지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는 3월 12일 오후 1시(한국 시간)에 출시한다.

컴투스 - 출시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한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현재 국내 출시에 앞서 공식 브랜드 사이트와 구글∙애플 양대 앱 마켓, 카카오게임 등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엑스플라 - 유비소프트가 신규 밸리데이터로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유비소프트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퍼블리셔다.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유비소프트 퀘벡 등 전 세계에 개발 스튜디오 30여 개 이상을 보유했으며 어쌔신 크리드, 파 크라이, 톰 클랜시의 레인보우 식스, 페르시아의 왕자 등을 비롯해 다수의 독창적인 IP를 개발, 히트시켰다.

CFK - 인기 포격 슈팅 시리즈 최신작 ‘포트리스S’의 플레이스테이션5판의 글로벌 발매일을 3월 28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포트리스 S’는 개성적인 탱크 캐릭터를 조작해 다양한 전술 포격전을 펼치는 슈팅 액션 게임으로, 2000년대 PC 온라인 게임으로 처음 선보인 이래 큰 사랑을 받아온 ‘포트리스 시리즈’의 오리지널 신작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