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인폴드코리아 - 세계 최초 3D 연애 시뮬레이션 ’러브앤딥스페이스’에서 기욱의 생일을 기념해 신규 한정 메모리 등 풍성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러브앤딥스페이스’의 남자 주인공 가운데 한 명인 '기욱'은 자유로운 영혼을 지닌 천재 예술가로 뛰어난 외모의 인기남이다. 그는 도도하면서도 자유로운 느낌을 주지만 예술가의 감성적인 면도 있는 다양한 매력의 인물이다.

넵튠 -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고양이나무꾼’을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론칭했다. 고양이나무꾼은 귀여운 고양이 나무꾼들이 숲 속의 나무를 다듬어 제재소를 경영하는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트리플라의 히트작 ‘고양이 스낵바’의 IP를 계승하는 첫번째 타이틀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하드코어 서버에, 위험천만한 아제로스를 모험하는 플레이어들 스스로가 자신의 한계를 실험하고 오직 각자의 능력으로 살아 남아야 하는 새로운 도전의 장인 ‘자수성가 모드’가 적용됐다.

디볼버디지털 - ‘크리켓 쓰루 디 에이지스' 가 한국시간 3월 2일 PC 및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발매됐다. 본래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되어 애플 아케이드의 최고 화제작 중 하나였던 크리켓 쓰루 디 에이지스는 유쾌한 물리 기반의 게임으로 최신 게임으로서는 드물게 로컬 1:1 모드를 지원한다.

 

#기타 소식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4 시즌 0’을 디플러스 기아의 우승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디플러스 기아는 대회 마지막 날 안정적인 운영과 폭발적인 교전력을 바탕으로 80포인트를 추가하며, 3일 간 4치킨, 총 199포인트를 누적하며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넥슨 -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2024’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김정헌 전략 헤드가 ‘메이플 스토리 유니버스’, 황재호 디렉터가 ‘데이브 더 다이버’를 다루며 연사로 나선다.

하이브IM - 신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세븐틴의 호시가 참여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플레니스 대륙의 어둠 속에서 펼쳐지는 2D 액션 MORPG로, 압제와 어둠에 맞서는 저항의 이야기를 주제로 삼고 있다.

그라비티 -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첫 국제 챔피언십 리그 ‘ROXIC’ 최종 우승을 대만∙홍콩∙마카오 지역 ‘†‥天使之城‥†’ 파티가 차지했다. ROXIC는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이하 라그나로크X)의 모든 서버 이용자가 참여한 첫 국가 대항전으로 한국, 대만∙홍콩∙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엔에이치엔 에듀 - 3월 4일 세계 최초 메타버스 학습경험 플랫폼 ‘원더버스’의 공식적인 런칭 소식을 알렸다. 원더버스는 첫 계약을 마친 청주 동화초등학교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에 맞춘 게임 기반 콘텐츠와 48개의 퀘스트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