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뉴노멀소프트 - 자사가 개발한 신작 수집형 카드게임 '템페스트'를 글로벌 시장에 공개했다. ‘템페스트’는 수집형 카드게임(CCG) 장르로 300개 이상의 개성 넘치는 카드를 수집하여 나만의 전략을 담은 덱을 조합하는 게임이다. 지난 2023 지스타 행사에서 게이머들에게 첫 공개 되어 4일간 약 1만 3천여명의 방문객들이 게임을 체험하며 긍정적인 평가를 남기기도 했다.

넥슨 -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마이건2 무기 개조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적 처치 시 레벨이 상승하는 마이건2 무기의 최대 레벨을 기존 50레벨에서 최대 100레벨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인벤토리에 활성화된 50레벨 영구제 마이건2 무기를 대상으로 연구소에서 적용할 수 있다. 성장 후 70레벨 달성 시 200% 추가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며 100레벨 달성 시 보다 화려한 외형과 적 처치 연출이 적용된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 ‘노조미(리버레이터)’는 중열에서 미래를 믿고 희망의 불을 밝히는 톱 아이돌로, 전투가 시작되면 물리 캐릭터의 TP를 회복시키고 적의 영속 물리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테마 이벤트 ‘맛있어져라! 메이드 대작전’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테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는 적에게 입힌 피해량에 따라 보상을 수령하는 ‘달콤살벌 쇼콜라 퀸’과 여러 난이도의 이벤트 스테이지로 구성된 ‘진상 퇴치 대작전’을 즐기며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 글로벌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성전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소환을 통해 900 마일리지를 달성하면 태생 UR 등급의 신규 영웅 ‘【무너진 균형】 혼돈 아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 신규 SSR 동료 '[붉은 뱀]시랼'을 추가하고, 신규 메인 스토리 등을 업데이트했다. 녹 속성의 마법사 '시랼'은 쌍둥이 리랼 자하드와 함께, 로 포 비아 가문 출신의 자하드 공주다. 이 캐릭터는 흑사어를 활용하며, 명중과 회피를 높이고 광역 피해를 주는 스킬을 갖고 있어 여러 콘텐츠에서 활용하기 좋다.

컴투스 -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이어 원스토어에서도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할 예정인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CD 프로젝트 레드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이하 더 위쳐 3)’와의 컬래버레이션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주간 미션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 매주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웹젠 -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행운의 공주님 알렉시아 미드갈’ 신규 캐릭터 출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행운의 공주님 알렉시아 미드갈’은 아군 회복과 버프에 특화된 캐릭터다. 아군 전원이 생존해 있는 동안 생명력을 지속 회복시키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궁극기 사용 시 아군 전체 생명력 회복과 함께 딜러 캐릭터 1명의 공격력을 큰 폭으로 증가시키고, 적 한 명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모바일 MMORPG ‘R2M’에서 던전 콘텐츠 확장과 초월 등급의 변신을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신규 카오스 던전 '고대 용기의 전장'이 추가된다. R2M의 카오스 던전은 여러 서버의 이용자들이 매칭되어 입장하는 콘텐츠다. 캐릭터 85레벨 이상의 회원은 게임 내 재화를 소모해 매주 화요일 오전 5시부터 이틀간 해당 신규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일주일에 한번 정해진 시간에 신규 보스가 출현해 처치 시 보상을 증정한다.

크래프톤 -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3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야수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개구리 왕자 3세’를 출시했다. 개구리 왕자 3세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몬스터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특수 능력으로는 보유한 더비칩이 많을수록 몬스터가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위압’을 가지고 있다.

빅게임스튜디오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신규 챕터와 시즌 10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챕터 11 ‘로열나이츠 선발 대회’가 공개되었으며, 신규 시즌을 맞아 월드보스 : 아크벨록스의 등장 및 SSR 등급 마도사 ‘검은 폭우’ 조라와 ‘운명의 실’ 바네사의 신규 픽업 등이 진행된다.

썸에이지 -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팀배틀 PRG ‘갓레이드’가 정식 출시 후 첫번째 대형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신과 영웅 5종이 추가 되었다. 절대 등급 ‘호루스’, 고대 등급 ‘바스테트’,와 ‘이시스’ 등 이집트 신화 속 신이 추가 되었으며, 전설 등급 ‘숲의 감시자’와 에픽 등급 ‘대마법사’ 영웅이 함께 추가되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붉은보석’의 일부 전직 캐릭터의 밸런스 패치 업데이트와 ‘경칩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밸런스 패치의 대상이 된 5종의 캐릭터는 모두 전직 캐릭터로 각각 ‘환영의 기사’(견습기사), ‘마성의 검사’(전사), ‘교란의 여왕’(공주), ‘엔터테이너’(변신소녀), ‘머제스틱 스튜어디스’(메이드)다. 이들 다섯 캐릭터는 타 캐릭터들에 비해 사냥이 불편하고 플레이 효율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으며 이번 패치로 그런 부분들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콜 오브 듀티: 워존 모바일(이하 워존 모바일)’이 3월 21일 정식 출시된다. 콜 오브 듀티 특유의 배틀 로얄을 모바일로 즐기게 해줄 워존 모바일은 출시 시점에 최대 120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는 대도시 배경의 맵인 ‘베르단스크’와 48인의 플레이어들이 중앙 감옥 단지 내에서 전투를 벌이거나 섬 외곽 지역을 누비며, 팀원 중 한 명이 살아 있는 한 빠르게 부활할 수 있는 특징을 갖춘 ‘리버스 아일랜드’ 맵을 선보인다.

호요버스 - SF 어드벤처 액션 게임 ‘붕괴3rd’에서 제2부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제2부는 지구와 달을 떠나 새로운 행성 ‘화성’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로, 플레이어는 세나디아, 헬리아, 코랄리 등 3명의 새로운 멤버를 만나 탐험하게 된다.

플레이베스트 -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이세계 체험 극락 판타지 RPG ‘극락 모바일’의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한국을 포함한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아시아 주요 지역에서 동시에 시작했다. 극락 모바일은 인간과 신선, 요괴, 귀신이 공존하는 동양 판타지 세계관과 2D 애니메이션 그래픽이 조화를 이루는 수집형 RPG로, 게임 진행 과정에서 손이 많이 가고 복잡하게 짜인 콘텐츠는 철저하게 생략해, 남녀노소 누구라도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미니멀하고 차별화된 육성 시스템을 고루 갖춘 점이 특징이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오는 3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대전 이스포츠경기장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이하 PMPS) 2024 시즌 0'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3일간 총 18매치가 치러진다. 우승팀에게는 우승 상금 1,000만원과 4월 브라질에서 열리는 '2024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오픈(PMGO)' 진출 티켓이 주어진다.

그라비티 - 온라인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판호를 취득했다. 그라비티는 앞선 2023년 8월과 12월,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중국 판호를 취득하며 중국 지역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이번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판호는 2012년에 취득한 판호를 현 상황에 맞게 사용 변경 신청해 승인을 받은 것이며 이를 바탕으로 추후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중국 지역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홍콩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비전(GGV)이 28일 오전 10시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북중남미 통합 버전을 정식 론칭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주요 스토리, 퀘스트, 시스템 등 원작을 계승하면서도 그래픽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전세계 여러 지역에서 사랑받고 있는 게임이다.

위메이드 -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소재 웹3 스포츠 에이전시 전문 기업 캐피털 블록과 스포츠 로열티 프로그램 위믹스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캐피털 블록은 최신 웹3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포츠 팬들을 디지털 기술과 경제로 연결하는 혁신적인 스포츠 에이전시 기업이다. 팬들에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결합해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