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신규 장비 보조 무기를 추가하고 클래스 변경 시즌 6를 실시했다. 먼저, 사냥, 제작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한 장비 보조 무기와 해당 장비를 착용할 수 있는 신규 슬롯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3월 6일까지 캐릭터를 타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변경 시즌 6’를 실시한다. 시즌 6에서는 다른 직업 군의 클래스뿐 만 아니라 동일 직업 군의 다른 클래스로도 변경이 가능하다.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렐름 던전 ‘아르칸스의 보물섬’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특정 시간에 등장하는 해상 보스 몬스터 '탐욕의 잔재 아우스토'를 토벌해 '대해적의 안식처'로 입장할 수 있다. 안식처 내 보스인 '오르돔의 선장 아르칸스'를 사냥한 길드는 '아르칸스의 보물섬'의 입장할 수 있고, 이곳에서 1시간동안 다른 사냥터 대비 많은 경험치와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 길드워2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의 콘텐츠 업데이트 ‘더 렐름 오브 드림스’를 북미와 유럽에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 50명의 이용자가 함께하는 인스턴스 던전 ‘컨버전스’에 새로운 보스 2종이 등장한다. 또한 각 직업별 신규 무기 추가, 특정 미션을 수행해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마법사의 금고’ 리뉴얼, 레이드 보스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스트라이크 미션’의 챌린지 모드, 새로운 종류의 펫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대규모 업데이트 ‘AWAKE’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엔씨(NC)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라그니르’를 추가한다. 한국, 대만, 일본 이용자들이 필드에서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첫 글로벌 통합 서버다.

컴투스 -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 프로젝트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의 새로운 시즌을 맞아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컴프매’는 2024 시즌 개막에 맞춰 새로운 시스템과 신규 등급 선수 카드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우선 신규 등급 선수 카드인 ‘베테랑 선수’가 새롭게 추가된다. 매 시즌 33세 이상의 선수 카드 중 일정 능력치 이상의 선수가 대상이며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선수단 구성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라이벌’의 게임명을 ‘MLB 라이벌’로 변경한다. 이번 게임명 변경을 통해 컴투스는 ‘라이벌’에 담긴 대결의 재미를 더욱 강화하고 ‘MLB 라이벌’을 컴투스의 새로운 MLB 브랜드로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 -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콘텐츠를 확장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사단 콘텐츠 ‘그림자 전장’의 정규 시즌이 시작된다. 지난 1월부터 프리 시즌으로 운영된 ‘그림자 전장’은 몬스터 및 상대 기사단을 처치하고 그림자 포인트를 획득해 승리하는 콘텐츠다.

BF랩스 - 자회사 커버넌트랩스의 방치형 RPG '커버넌트 차일드'가 신규 콘텐츠 콜로세움 및 캐릭터 5종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 간의 경쟁 배틀인 PvP시스템이 도입되며, 랭킹에 따른 풍성한 보상 또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하나의 요소로 비추어진다.

미플게임즈 - 모바일 무역 어드벤처 RPG 게임 ‘대항해일지’의 1.2 버전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1.2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최대 레벨 100레벨 확장과 함께 1인 또는 파티 형태로 도전이 가능한 신규 던전 해신도가 추가되었으며 해신도 보스는 무조건 처치해야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 아닌 보스의 남은 HP 양에 따라 보상이 차등 랜덤 지급되기 때문에 더 많은 유저가 즐길 수 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 오픈월드 해적 멀티플레이어 게임 ‘스컬 앤 본즈’의 출시 후 첫 시즌 콘텐츠 업데이트인 ‘Raging Tides’를 정식 시작했다. 이번 시즌에는 흉폭하고 잔인한 선장으로 악명 높은 ‘필리프 라 페스트’와 전설적인 해적선 ‘라 포텐스’가 등장한다.

 

# 기타 소식

네오위즈 - 자체 개발작 ‘P의 거짓’이 NAVGTR에서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P의 거짓은 NAVGTR가 뽑는 부문별 최고의 게임 중 아트 디렉션 부문 ‘시대적 배경’, 게임 부문 ‘오리지널 어드벤처’, 오리지널 드라마틱 스코어 부문 ‘신규 IP’, 그리고 사운드 이펙트 부문을 석권했다.

넷마블 -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쇼케이스를 오는 3월 19일 오전 10시 개최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대한 구체적인 게임 소개 및 사업 일정 등이 발표된다. 현장 쇼케이스는 미디어 대상으로 진행되며, 당일 유튜브 넷마블 채널에서는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컴투스 -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AI 미소녀들과 가상 세계에서 함께 싸우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며, 최근 구글 및 애플 앱 마켓과 공식 웹 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출시 예열 단계에 돌입했다.

그라비티 - 기업 핵심 가치 제고 및 편의성을 강화한 공식 홈페이지를 정식으로 오픈했다. 홈페이지 디자인은 사명을 의미하는 중력을 콘셉트를 메인으로 담았으며 최신 트렌드에 맞춰 UI∙UX 디자인을 대폭 개선했다. 페이지 전반적으로 줌인, 줌아웃 등 다양한 스크롤 인터렉션을 적용한 동적인 화면 구성으로 시각적 몰입감을 높이고 Z축을 활용해 3차원적 공간감을 한층 극대화했다.

아이톡시 - 신작 MMORPG ‘라살라스’의 기부 공약 이벤트로 사전예약 10만명을 달성하면서 첫 번째 기부처에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지난 21일에 시작한 신작 MMORPG ‘라살라스’는 사전예약 이벤트 중 하나로, 본인 인증한 유저들이 기부처를 선택하면 참여 유저 10만명 당 1천만원의 기부물품을 아이톡시가 직접 구매해 기부했다.

유조이 게임즈 - 자사의 모바일 RPG ‘제로나인’이 화려한 액션을 엿볼 수 있는 인게임 플레이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제로나인’이 공개한 영상에는 시원한 액션과 화려한 스킬 액션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IPX - 글로벌 블록체인·NFT 기업 CRIPCO를 통해 첫 PFP NFT 프로젝트인 ‘WADESIDE’를 출시했다. 이번 ‘WADESIDE’는 디지털 아티스트 웨이드를 이더리움 기반으로 만든 프로필 사진 형태의 NFT로, 1년여에 걸쳐 순차적으로 총 13,333개가 발행된다.

위메이드 - 싱가포르 개발사 에시드 레인보우와 블록체인 게임 ‘배드매드 로봇’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2024년 3분기 출시 예정인 ‘배드매드 로봇’은 언리얼 엔진 5 기반으로 개발 중인 멀티플레이어 슈팅 게임이다. 탱크, 딜러, 서포터 중 한 가지 직업을 고른 후 다양한 무기를 모아 적과 싸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컨트롤 모드, 팀 데스매치 등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