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그리프라인 - 하이퍼그리프의 산하 개발사 나우스 웨이브 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턴제 모바일 RPG ‘엑스 아스트리스’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엑스 아스트리스’는 그리프라인의 최초 프리미엄 모바일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웹젠 - 모바일MMORPG ‘뮤 모나크'에서 네 번째 클래스를 업데이트한다. '뮤 모나크'에서 근접전 검술과 마법 특성을 보유한 신규 클래스 '마검사'를 선보인다. 마검사는 흑기사와 흑마법사 양쪽의 힘을 보유한 클래스로 전용 스킬 또한 두 특성을 포함한다.

넥슨 -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학원 동인 이야기 ~두 명이 도달한 최종회~’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는 ‘붉은겨울 연방학원’ 동아리인 ‘지식해방전선’의 ‘메루’와 ‘모미지’가 주인공으로 나선다.

수집형 액션 RPG ‘진 · 삼국무쌍 M’의 신규 무장 ‘장합’과 ‘낚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장합’은 주무기 표창을 투척하여 다수의 적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인 ‘위’ 진영 무장이다. 신사적인 언행과 고상한 매력을 갖췄으며 무예뿐만 아니라 독서와 음악을 즐기는 감성적인 면도 갖추고 있다.

넷마블 -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UE등급 신규 파이터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캐릭터는 ‘XI 오스왈드’와 ‘XI 테리 보가드’ 등 2종이다. ‘XI 오스왈드’는 적 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로 리더 스킬을 통해 ‘적’ 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2K - 200명 이상의 플레이 가능한 WWE 슈퍼스타와 레전드 및 WWE 2K 데뷔를 앞두고 있는 떠오르는 NXT 스타들로 구성된 방대한 로스터를 공개했다. 팬들은 코디 로즈, 리아 리플리, 비앙카 벨레어, 로만 레인즈, 세스 롤린스, 베일리, 아스카를 비롯해 현재 가장 인기 있는 WWE 슈퍼스타 등 WWE 레전드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타 소식

위메이드플레이 - 자사 게임에 신규 캐릭터 2종을 추가하며 ‘애니팡 프렌즈’ 2기를 출범한다. 올해 13년차를 맞이한 ‘애니팡 프렌즈’는 국민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인기와 함께 유명해진 게임 내 10종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위메이드플레이의 고유 IP다.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 - '도쿄 인디 게임 서밋2024’에 참가한다. 도쿄 인디 게임 서밋은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일본 수도권 최대 규모의 인디 게임 쇼케이스로 3월 2일 일본 도쿄 키치조지에서 열린다. 참가 기업과 관람객 간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며, 다양한 인디 게임 신작을 체험할 수 있다.

엑스플라 -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새로운 XPLA 홈페이지에서는 XPLA에 대한 각종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온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종 지표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가 누적 조회수 100억 뷰에 달하는 네이버웹툰의 인기 작품 ‘외모지상주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학원 액션 장르를 대표하는 웹툰 작품으로 자리매김한 ‘외모지상주의’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에피소드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선보인다. 이번에는 웹툰 속 인기 캐릭터 ‘박종건’이 등장한다.

나이언틱 -  AR 게임 '피크민 블룸'에 3월부터 새로운 14종의 2024 화투 데코피크민이 추가된다. 2024 화투 데코피크민은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등장하게 되며, 이번 이벤트 기간에는 기존에 등장했던 화투 데코피크민과 다른 데코피크민이 등장한다. 이벤트 기간 이벤트 도전의 임무를 클리어 하거나, 미스터리 버섯을 파괴하고 얻는 미스터리 상자를 통해 시구 쪽지를 얻을 수 있다.

굿쉐퍼드 엔터테인먼트 - 덱빌딩 로그라이크 신작 게임 ‘다이스포크’가 한국시간으로 2월 28일 수요일 게임 출시를 발표했다. 다이스포크는 플레이어가 말그대로 ‘주사위 민족'인 다이스포크의 영웅이 되어 주사위를 다루고, 소환수를 포획하여 덱빌딩을 이어나가는 게임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