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레드랩게임즈 - 자사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신작 하드코어 MMORPG ‘ROM: Remember Of Majesty(이하 롬)’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26일 오전 10시부터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 스토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 앱과 PC 전용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오는 27일 오전 10시 글로벌 서비스 정식 출시와 함께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컴투스 - KBO 리그 새 시즌을 앞두고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와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컴투스는 20여 년의 개발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컴프야2024’를 통해 KBO리그를 완벽 구현하고 있으며, 올해 출시 3년 차를 맞이한 ‘컴프야V24’ 또한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퀼리티와 높은 캐주얼성으로 또 다른 야구 게임의 재미를 선보이고 있다.

그라비티 - 홍콩 지사 그라비티 게임 비전이 동부 표준시 기준 2월 28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북중남미 통합 버전을 정식 론칭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북중남미 통합 버전은 현지 시간으로 2월 28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한 라틴 아메리카와 브라질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후 플레이 가능하다.

마상소프트 -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DK온라인’의 신규 서버 ‘녹스’를 26일 오후 8시 오픈한다. ‘DK온라인’은 중세 유럽 신성 로마제국을 배경으로 한 정통 하드코어 MMORPG로 5개의 종족과 직업을 선택하여 육성할 수 있으며 우수한 그래픽과 타격감, 그리고 대규모 공성전을 큰 특징으로 한다. 신규 서버 ‘녹스’의 오픈 시각은 26일 오후 8시이며, 보스 몬스터 ‘녹스’를 주제로 한 다양한 오픈 기념 이벤트와 보상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9년차 시즌 1 신규 콘텐츠인 ‘Operation Deadly Omen’을 정식 공개했다. Operation Deadly Omen에서는 게임 내 플레이가 가능한 최초의 빌런이자 공격 오퍼레이터인 ‘Deimos’가 등장한다. Deimos는 탐지장치 ‘DeathMARK 추적기’로 목표물과 자신의 정확한 위치를 실시간으로 동료들과 공유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네오위즈 - 아름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의 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500만 건을 돌파한 네오위즈 인기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의 IP를 활용한 SNG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감성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친구와 교류하기’, ‘마을 꾸미기’, ‘농장 운영하기’ 등 기존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추가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넥슨 - 비브라스코리아와 함께 23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국내 주요 정보 교육 관계자들을 초청해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BIKO’ 론칭 설명회를 개최했다. 19일 정식 론칭한 ‘BIKO’는 넥슨과 비브라스코리아가 함께 만든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으로, 컴퓨팅 사고력 함양부터 기초적인 텍스트 코딩과 심화 학습까지 두루 아우르는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슈퍼캣 - 아트 직군 인재 양성을 위한 자체 교육 프로그램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이하 SDA)’ 7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SDA’는 교육 커리큘럼 구성부터 운영, 관리, 채용 연계까지 슈퍼캣이 전 과정을 직접 진행하는 게임업계 대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으로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은 슈퍼캣의 현직 도트 아티스트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도트 그래픽에 특화된 지식과 전문 기술, 노하우를 전수한다.

컴투스홀딩스 - 웹3 교육 프로그램, ‘블록체인 캠퍼스’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블록체인 캠퍼스’는 컴투스홀딩스의 블록체인 부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세대 웹3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블록체인 전문가 강의, 컴투스 기업 탐방,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등으로 구성되어 웹3 산업 전반에 대한 실전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수료 시, 수료증을 발급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컴투스 그룹 웹3 부문의 입사 특전도 제공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 메타버스 스튜디오 오버데어가 미국의 글로벌 금융 기술 회사이자 스테이블코인 USDC의 발행사 서클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오버데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서클과 함께 자체 USDC 정산 시스템과 웹 3.0 가상 지갑을 공동 개발하고, 이를 현재 오버데어가 개발 중인 모바일 인터렉티브 UGC 플랫폼 ‘오버데어’에 도입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 블록체인 서비스 자회사 플레이토즈가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와 사업 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플레이토즈는 글로벌 웹3 시장에서 신뢰도를 구축하며 선행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마브렉스의 이용자들에게 자사 신규 서비스를 소개할 협업 파트너를 맞이하게 됐다.

XPLA - ‘수호아이오’와 블록체인 보안 및 탈중앙화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XPLA는 일본 웹3 게임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입지를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XPLA는 이미 일본 웹3 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에서 블록체인 규제에 최적화된 웹3 플랫폼으로 인정받는 오아시스와 공동 생태계 구축을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