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서 다양한 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버디’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버디’는 ‘이마젠’과 유사한 개념으로, 레벨 150부터 최대 1종 동행 가능하다. ‘이마젠’과 다르게 이름을 변경해 애칭을 부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필드 내 동행 중일 경우 상황에 따라 기쁨과 슬픔 등의 감정을 표현해 이용자와 교감한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오프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 ‘크로스카드: 에픽세븐’을 정식 출시했다. ‘크로스카드: 에픽세븐’은 에픽세븐의 IP를 활용해 삼진인터내셔널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다. 삼진인터내셔널은 30년 이상 IP 제품 개발의 노하우를 쌓은 회사로 ‘포켓몬’, ‘파워레인져’, ‘뽀로로’, ‘카트라이더’ 등 유명 IP와 협업을 진행해 왔다.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신규 모드 ‘뉴에라’와 전용 맵 ‘제타’의 추가를 중심으로 한 2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모드 뉴에라 및 전용 맵 제타 추가, 뉴에라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MP-155 Ultima’ 전용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28 공개 등이다.

컴투스 - 캐주얼 모바일 게임 ‘미니게임천국’에 새로운 미니게임 ‘폴짝폴짝’을 업데이트 하고 신규·복귀 유저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미니게임으로 선보이는 ‘폴짝폴짝’은 아름다운 섬 제주도를 콘셉트로 차용했다. 터치를 이용해 섬의 하단부로 점프해 내려가는 방식으로, 깎이는 벼랑과 각종 장애물을 피하며 스피드와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웹젠 - PC MMORPG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리부팅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이 어제오후 8시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를 초기화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 11종을 마련했다. 먼저, 내달 14일까지 미션 달성 이벤트 4종을 선보인다.

#기타 소식

넷마블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스페셜 영상 ‘아스달’ 편을 공개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이번 영상은 아스 대륙의 풍경과 더불어 ‘아스달’ 세력이 대규모 전투를 준비하는 긴장감 넘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드라마 속 아스달의 왕 타곤 역할을 맡았던 배우 장동건이 등장하는 드라마 버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최대 20명’이 도전하는 온라인 협동 전투 액션 게임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한국어판)을 2024년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한국어판)의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3월 11일부터 실시한다.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 - 전략RPG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이 ‘던전 앤 드래곤’과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콜라보레이션이 두 번째로 접어들면서 ‘던전 앤 드래곤’의 두 아케인 마스터인 ‘엘민스터 오마르’와 ‘사마스터’는 오늘 게임에 처음으로 등장해 흥미진진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