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메이플스토리’에 에픽 던전 ‘하이마운틴’ 신규 주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드리머’ 3차 겨울 업데이트로 적용된 ‘하이마운틴’은 태양신 미트라로 변신해 그란디스 지역에서 펼쳐지는 주간 콘텐츠다. 스토리모드 완료 시 주간 던전 입장이 가능하며 ‘미트라’ 전용 스킬을 사용해 보다 새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24번째 시즌 ‘사막’을 업데이트했다. 광활한 모래 언덕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번 시즌에선 ‘호루스’, ‘사막의 왕’, ‘그래피티’, ‘태풍’ 등의 신규 카트바디 및 ‘아리아’, ‘사막 탐험가 에띠’, ‘실크로드 디지니’ 등의 신규 캐릭터를 추가한다. 또, ‘사막 오래된 송수관’, ‘사막 지옥의 모래구덩이’, ‘공동묘지 해골성 대탐험’ 등의 신규 트랙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나이트 워커’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모든 것의 증오’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새롭게 추가된 스토리 미션에서는 가려져 있던 ‘에들레르’의 진실이 밝혀지고, 증오의 힘을 머금은 보스 몬스터 ‘모든 것의 증오’에 대적하는 ‘워커’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스토리 던전을 클리어하면, 신규 레이드 ‘모든 것의 증오’에 도전할 수 있다.

‘빌딩앤파이터’에 거래소 시스템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이용자 간 장비 및 재화 등 다양한 아이템 거래가 가능한 통합 거래소를 오픈했다. 거래 재화 ‘사파이어’를 이용해 장비, 소모품 등 아이템을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으며, 주변 상대를 특정해 거래해야 했던 기존 가판대 거래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이용자 간 거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도입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비밀 작전: 노이어페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콘텐츠 ‘비밀 작전’을 추가했다. ‘비밀 작전’은 구간별 ‘항마력’에 맞춰 특정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던전 콘텐츠다. ‘노이어페라’는 ‘흑요정 왕국’에 발생한 전염병의 근원지로, 던전 임무 완료 시 ‘프렉티컬 에너지 코어’, ‘상급 제작 재료‘ 등 성장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 ‘마블 퓨처파이트’에 ‘어나이얼레이터’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종의 신규 캐릭터 ‘퀘이사(웬델 본)’와 ‘아이콘’을 선보이는 한편 ‘베타 레이 빌’ 그리고 ‘글래디에이터’가 이용할 수 있는 유니폼을 공개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연희’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구)사황 ‘연희’는 원거리형 영웅으로 자신과 팀의 화력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액티브 스킬 ‘종말의 영면’을 통해 넓은 범위에 강력한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특수한 상태이상 ‘영면’과 ‘비몽사몽’이란 디버프를 부여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던전을 확장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용자는 오늘부터 ‘주간 던전’, ‘문파 던전’, ‘홍문 무투대회’ 3개의 던전에서 2개 단계를 추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보다 많은 수량의 ‘백은 상자’, ‘암철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 IP를 활용한 신작 ‘밴들 이야기: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를 출시했다. 라이엇 포지가 퍼블리싱하고 레이지 베어 게임즈가 개발한 크래프팅 RPG ‘밴들 이야기’는 요들 마을 ‘밴들 시티’를 배경으로 흘러간다.

네오위즈 -‘피망 섯다’가 이용자 간 경쟁 및 협동해 즐기는 ‘동호회’ 콘텐츠를 신규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늘 새롭게 추가된 동호회는 이용자들끼리 협동을 통해 게임을 즐기고, 함께 보상받는 콘텐츠다. ‘피망 섯다’ 이용자라면 누구나 동호회에 가입 또는 창단할 수 있다.

웹젠 -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올해 첫 ‘스피드 서버’ 오픈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피드 서버’는 오늘 부터 3월 28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서버 내에서 새로 생성한 캐릭터의 육성도와 플레이 시간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이후 본 서버로도 무상 이전할 수 있다.

위메이드 - ’나이트 크로우’가 오늘 신규 콘텐츠 ‘시험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시험의 탑은 6주 단위로 운영되는 시즌제 도전형 솔로 던전이다. 45 레벨 이상 캐릭터로 혼자 몬스터 처치, 보물 상자 찾기, 미로 탈출 등 여러 가지 미션을 완수하면서 더 높은 층으로 올라가 강력한 보스들을 처치해야 한다.

카카오게임즈 - ‘에버소울’에 신규 인간형 정령 ‘벨레드’를 업데이트했다. ‘벨레드’는 파우스트 박사가 인류 생존을 위해 제작한 다섯 번째 방주 유물 ‘5호 자드키엘’에서 탄생했으며, 언제나 메이드복을 입고 가사일에 몰두하는 인공 정령이다. 이 정령은 파티 전체의 체력과 마나를 회복시키고, 아군의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등 파티를 전반적으로 지원한다.

‘이터널 리턴’의 '정규 시즌3: 체인지' 랭크 대전을 오픈했다. 이번 시즌에서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의 속도감과 몰입도를 높여주는 신규 콘텐츠가 대거 적용됐다. 그 결과, 지난 2월 15일 정규 시즌3 프리시즌 오픈 직후 국내 스팀 최고 인기 게임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컴투스 -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신규 소환수 ‘유니콘’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5성 소환수 ‘유니콘’은 영물과 화신 버전 중 하나로 변신이 가능하며, 이를 이용해 여러 상황에 자유롭게 대처하고, 각 속성별로 버전에 따라 다양한 성능을 낼 수 있다.

#기타 소식

넥슨 - 일렉트로닉 아츠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EA SPORTS FC™ Mobile’*의 글로벌 대회 ‘FC PRO MASTERS’ 한국 대표 선발전을 실시한다. ‘FC 프로 마스터즈’는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리브랜딩 이후 개최되는 첫 글로벌 대회로, ‘FC 모바일’에서는 4월 26일 한국, 중국, 일본의 국가별 대표 2명이 출전해 총 상금 3만 달러를 두고 자웅을 겨루며, 한국 대표 선발전은 2월 22일부터 3월 24일까지 온라인, 오프라인 병행하며 진행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선보인 1인칭 슈팅 게임인 오버워치 2는 3월 1일 개막하는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 코리아(OWCS Korea)’ 본선 전 경기를 유튜브, 아프리카TV, 네이버 이스포츠 및 치지직 등 주요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통해 동시 생중계한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격투가X질풍가도‘ 음원 수익금 약 2,600만원을 ‘사랑의달팽이’에 기부했다고 오늘 밝혔다. 사랑의달팽이는 청각장애인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 및 보청기를 지원해 소리를 찾아주고, 소리를 듣게 된 아이들의 사회 적응 지원과 대중들의 인식개선 교육을 수행하는 사회복지단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