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RPG Maker MZ'의 스토브 출시를 기념해 할인 판매 및 관련 게임 기획전을 진행한다. RPG Maker는 일본의 게임사 갓챠갓챠게임즈가 제작, 발매한 게임 제작 툴 시리즈다. 92년 출시된 시리즈의 첫 제품 ‘RPG DANTE 98’ 이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하며 'Make Your Own Game'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유저 친화적 게임 제작툴로 자리 잡았다.

 

#기타 소식

 

 

넥슨 - 비브라스코리아와 함께 청소년 디지털 격차 해소 및 프로그래밍 저변 확대를 위한 무료 코딩 교육 통합 플랫폼 ‘BIKO(비코)’를 정식 론칭 한다. ‘BIKO’는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함양부터 기초적인 텍스트 코딩과 심화 학습까지 두루 아우르는 체계적인 교육 사이트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 온라인 예선을 실시하고 본선에 진출할 양국 선수 라인업을 공개했다. ‘한일 슈퍼매치 2024’는 한국과 일본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공식 라이벌전으로, 양국 선수가 맞붙는 본선에 앞서 온라인 예선을 통해 각 국가 대표 선수를 가렸다.

그리프라인 - 신작 턴제 모바일 RPG ‘엑스 아스트리스’의 세계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게임 내 주요 무대가 되는 낮과 밤이 분리된 행성 ‘알린도’의 이야기를 담았다. 엑스 아스트리스는 오는 2월 27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디볼버디지털 - 프리 라이브스 개발의 모바일 히트작 ‘크리켓 쓰루 디 에이지스' 의 PC 및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 발매를 공개했다. 크리켓 쓰루 디 에이지스는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스포츠인 크리켓을 주제로 하고 있으나, 인류의 얽히고 꼬인 역사를 통해 물리 기반의 환경에서 무언가를 휘두르고 뭔가를 던지는 경험에 관한 일종의 철학을 엿볼 수 있는 게임이다.

컴투스홀딩스 -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에서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주연 배우들의 팬미팅을 기념하는 지하철 광고 서포트 NFT를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슈퍼 우주검 NFT’ 캠페인은 후뢰시맨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획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