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분노의 심판’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일곱 개의 대죄'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스토리 이벤트 '혼백분상'이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를 즐기면 콜라보 티켓 최대 250장, SSR 영혼석을 풍성히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교환소를 통해 'SSR 멜리오다스' 등을 얻을 수 있다.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혼돈의 설계자 백각’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영웅 ‘혼돈의 설계자 백각’은 만능형 원거리 캐릭터로, 아군에게 방어 효과를 제공한다. 또 적의 공격형·방어형 영웅을 대상으로 ‘상태이상 저항 ’을 약화시켜 아군을 지원한다.

4월 출시 예정인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했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의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카카오게임즈 -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자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의 정규 시즌3 프리시즌을 시작했다. 정규 시즌3에서 이용자는 적 처치 보너스 효과인 '승전보', 빈사 상태일 때 사용 가능한 '빈사 스킬', '초월' 등급의 상위 아이템, 파밍, 레이더, 키오스크, 보안 콘솔, 시야 등에서 다양한 변화와 개선 사항을 만나볼 수 있다.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과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육성 우마무스메 ‘[날뛰는 나루카미] 타마모 크로스’와 ‘[꿈의 카나하라] 이나리 원’을 공개했다. 이들은 스토리 이벤트 ‘마음을 얽고, 마음을 쫓고’에 등장하는 우마무스메로, 가을을 맞아 개최된 우마무스메 전통 축제인 ‘준대제’ 기념 의상을 새롭게 선보인다.

컴투스 -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의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 출시 예열에 나선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멸망 위기의 인류를 구하기 위해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CD 프로젝트 레드의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이하 더 위쳐 3)’ 컬래버레이션 기념 깜짝 상점을 열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밖에도 점령전에서 거점 메모 기능이 추가되고 타르타로스의 미궁 탐험 표기가 개편되는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컴투스홀딩스 -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다양한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임무 파견’ 콘텐츠를 오픈한다. 5개의 임무를 수행할 동료를 파견해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골드, 건축 재료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파견 레벨이 높아질수록 신화 동료 및 스킬 소환권 등 더욱 값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희귀 임무가 늘어난다.

네오위즈 - 모바일 신작 ‘오 마이 앤’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오 마이 앤’은 3개 이상의 블록을 모아 없애고, 미션을 통해 얻은 아이템으로 집과 정원을 꾸미는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이다. 주인공 ‘앤’과 함께하는 퍼즐 게임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캐나다의 인기 소설 ‘빨간 머리 앤’의 이야기를 게임 속에 충실하게 구현해 감동적인 이야기를 따라가는 재미도 기대가 되는 게임이다.

빅게임스튜디오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시즌 9의 두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SSR 등급의 신규 마도사 ‘파티’ 윌리엄과 ‘파티’ 미모사가 새롭게 등장하며, ‘토벌전:베텔기가스’ 및 밸런타인데이 기념 출석 보상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됐다.

조이임팩트 - 오는 2월 22일 자사의 모바일 MMORPG ‘WYD-M’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WYD-M’의 모바일 게임용 PC 클라이언트를 출시한다. ‘WYD-M’은 2002년부터 현재까지 22년간 서비스를 유지해오고 있는 자사 온라인게임 IP ‘WYD2FC’를 모바일화 한 게임으로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유지하며 모바일 게임의 편리함을 더해 유저들의 호평을 받았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 타르젬 게임스가 개발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온라인 액션 게임 ‘크로스아웃’이 ‘프로스트바이트 어설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프로스트바이트 어설트’ 업데이트는 새로운 극저온 피해 메커니즘, 하이퍼보레아 팩션의 새로운 무기 유형과 탈것 부품, 특이한 상대가 등장하는 템퍼러리 레이드, 공중 전투를 위한 개선된 맵이 추가됐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 오픈월드 해적 멀티플레이어 게임 ‘스컬 앤 본즈’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스컬 앤 본즈는 역사상 가장 잔인한 시기이자 제2의 대해적 황금기인 17세기 말을 배경으로 추방자에서 해적왕으로 거듭나는 주인공의 운명적인 모험을 다루고 있다. 플레이어는 인도양의 길들여지지 않은 낙원에서 권력을 놓고 싸우는 다양한 적들과 숨막히는 해상전투를 벌이게 된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게임 스트리머들과 함께하는 ‘2024 자낳대: 배틀그라운드’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총 5라운드로 진행된다. 1라운드는 사녹, 2라운드와 3라운드는 론도에서 진행되며, 4라운드와 5라운드는 에란겔에서 경기가 펼쳐진다. 라운드별 순위 및 킬 수에 따라 라운드 포인트를 획득하게 되며, 5라운드 점수 합산 결과에 따라 우승팀이 결정된다.

넷마블 - ‘세븐나이츠 키우기’와 맘스터치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맘스터치에서는 3월 14일까지 ‘세븐나이츠 키우기 콜라보 세트’를 1만 66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세트는 후라이드싸이순살 1박스, 싸이버거 1개, 콜라, 세븐나이츠 키우기 스페셜 쿠폰으로 구성됐다.

펄어비스 - 국립국악원이 주최하는 '국악전공생을 위한 직업 아카데미'에 참가해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국악 작업기 주제로 21일 강연한다. 펄어비스는 게임사 최초로 국립국악원의 초청을 받아 게임을 소재로 강연에 참여한다. 류휘만 오디오실 디렉터 외 작곡가 3인이 국악을 게임 콘텐츠에 접목한 과정부터 게임을 통한 국악 홍보 등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의 창작 국악을 작업한 경험과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Niantic, Inc - 삼성전자와 협업을 진행,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강력한 성능을 특별하게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Game'에 “Pokémon GO”를 선보인다. '갤럭시 스튜디오 Game'은 16일부터 3월 10일까지 삼성 강남 4층 오픈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진행된다.

호요버스 - ‘원신과 함께하는 워킹 챌린지 DASH!’를 진행한다. ‘원신과 함께하는 워킹 챌린지 DASH!’는 오는 17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청년센터 성동을 방문해 지난 11일부터 일주일간 만보기에 기록된 걸음 수를 인증하면 원신 한정 굿즈를 선물한다.

위메이드플레이 - 블록체인 서비스 전문 자회사 플레이토즈는 자체 개발한 NFT형 PFA ‘팸’이 위믹스 기반 NFT 트랜스퍼 지표 부문 1위를 기록했다.위믹스 블록 탐색 사이트 ‘위믹스 스캔’에 의하면 플레이토즈의 ‘팸’ 레벨1과 레벨2 NFT는 16일 오전까지 14일 연속 24시간 및 2일간의 트랜스퍼 지수 1위와 2위에 올라있다.

네오핀 - 클레이튼, 핀시아의 통합 코인 ‘프로젝트 드래곤 토큰(이하 PDT)’ 생태계의 1등 디파이 도약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네오핀은 클레이튼과 핀시아 통합 생태계 확장 및 공략에 올인하기 위해 지난 15일 핀시아와 클레이튼 네트워크 간 전환 브릿지, 클레이튼과 스테이블코인 간 전환 브릿지, 네오핀 외 메타마스크, 카이카스, 도시 볼트 지갑 지원 확대, 활동점수에 따라 예치된 클레이튼, 핀시아, 트론 등의 가상자산에 연간이자율을 추가로 제공하는 멤버십 등 대대적인 메이저 업데이트를 마쳤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