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전사’, ‘도적’, ‘주술사’, ‘도사’, ‘격투가’, ‘궁사’, ‘무사’, ‘천인’ 등 직업 8종을 개편했다. 이와 함께, 직업 공용 기술 ‘백열장’을 새롭게 추가했다. ‘백열장’은 ‘소림사’에서 임무를 통해 모든 직업이 습득 가능하며, 기술 성장을 통해 공격 횟수를 증가시킬 수 있다.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무기개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총 5종 무기의 개성을 강화하고 매력도를 높인다. 먼저, ‘TRG-21’의 이동속도와 ‘SIG556’의 데미지 및 명중률을 상향한다. 또, ‘NA-94’, ‘VS-9’의 데미지와 ‘CZS-3’의 중장거리 데미지를 상향한다.

네오위즈 -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신규 스토리팩 ‘거짓 게임’을 업데이트했다. 추가된 스토리팩11 ‘거짓 게임’은 왕이 암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로테인 왕성에 도착한 일행들이 강력한 상대 사도 ‘파르탄’과 전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해당 스토리팩에서는 ‘브라운더스트’에서 중요 캐릭터로 등장했던 육마성의 일원 ‘그란힐트’가 각성한 모습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출시 10주년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스임팩트 영웅 ‘키시’도 최초로 등장한다. 최강 전투병기 보이드 세력의 성기사로 화염의 힘을 활용해 강력한 공격을 펼친다. 특히, 생명력 회복과 함께 스킬 쿨타임 감소, 크리티컬 파워 증가 등 특별한 능력으로 전투에 도움을 준다.

라인게임즈 -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1인 강림 레이드’를 비롯한 시즌3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이용자 혜택 이벤트를 시작했다. ‘1인 강림 레이드’는 8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플레이 했던 기존의 ‘강림 레이드’ 콘텐츠를 단독으로 즐길 수 있게 개편한 것이다.

웹젠 -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신규 캐릭터 ‘일곱 그림자 서열 4위 델타’를 선보였다. ‘일곱 그림자 서열 4위 델타’는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실드를 본인에게 생성하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한 방어형 캐릭터다.

위메이드 - MMORPG ‘미르4’가 신세기 4장 ‘초인’ 두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흑각괴룡 드라카잔’을 공개했다. ‘흑각괴룡 드라카잔’은 정복서버의 초월드보스로, 흑룡비곡 4층과 연결된 흑룡의 나락에서 만날 수 있다. 주 1회 지정된 시간에 등장하며, 매주 월요일 2시에 출현 날짜를 공개한다.

조이시티 -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초월 캐릭터 ‘잭’과 개편된 배틀 패스 겨울 파트2를 업데이트했다. ‘잭’은 이번 초월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세 가지 초월 스킬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역할을 수행 해낸다.

클로버게임즈 - 모바일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어둠 속성 신규 영웅 ‘바네사’를 출시했다. 이번에 추가되는 어둠 속성의 바네사는 ‘나라를 등진 비운의 왕녀’라는 설정의 프리스트형 영웅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규 버프 스킬을 사용하여 아군이 빛 속성 적에게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블루솜 - 방치형 RPG ‘강남상어 키우기(이하 강남상어)’가 2월 15일, 버전 2.4.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 강남상어는 하루 중 일정 시간 동안 ‘금화 획득량 증가’, ‘경험치 획득량 증가’와 같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핫타임 버프’가 적용된다. 이는 게임에 접속하여 플레이 중일 때만 적용되지만, 적절히 활용하면 성장에 걸리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컴투스 -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쿠킹온)’이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할 예정인 ‘BTS 쿠킹온’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액션스퀘어 - 던전 크롤러 신작 ‘던전스토커즈’가 지난 한 주간 가장 많이 플레이 된 데모게임 중 하나로 선정됐다. 지난주 열린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공개된 던전스토커즈는 총 10만명 이상의 유저가 참여했다. 이들의 평균 플레이 타임은 95분을 기록했으며, 글로벌 유저의 90% 이상은 미국, 일본, 중국 등이었다. 특히 게임사가 진행한 실시간 스트리밍에는 1천명 이상이 시청하며 전체 방송 순위 5위권에 오르기도 했다.

유조이 게임즈 - 자사의 모바일 RPG ‘제로나인’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제로나인’은 유조이 게임즈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2024년 신작으로, 이용자 입맛에 맞게 전투하고 육성하는 자유도와 호쾌한 액션이 돋보이는 게임이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2월 29일 ‘AK PLAZA 홍대’ 5층 '애니메이트 홍대점 화이트홀'에서 'FINAL FANTASY VII REBIRTH'의 발매를 기념하여 Yoshinori Kitase 프로듀서 사인회를 실시한다. 해당 사인회는 패키지를 예약 구매하였으며, 사전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한 분들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