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라인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하고,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항해사를 주인공으로 하는 신규 콘텐츠 ‘인연 연대기’를 선보였다. 제독이 아닌 항해사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인연 연대기’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콘텐츠다. 연대기에 해당하는 항해사를 보유하고 있거나 여관을 통해 고용하면 해당 콘텐츠를 즐겨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 -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클래스 체인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 클래식의 ‘파드마샤’ 무기 획득 조건이 완화되었다. 이용자는 ‘파드마샤의 동굴’의 보스인 ‘예민한 파드마샤’를 공략해 ‘반짝이는 파드마샤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 -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3월 12일 글로벌 170개국에 9개 언어로 출시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은 위믹스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 캐릭터와 이용자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이용자는 토큰화한 게임 내 핵심 아이템과 NFT를 활용해, 게임 안과 밖의 경제를 연결하는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웹젠 -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이하 라그나돌)’에서 신규 캐릭터 ‘소악마 이바라키도지’를 선보인다. 신규 캐릭터 ‘소악마 이바라키도지’는 쌍검과 암기를 무기로 사용하는 오니국 소속의 ‘물리 재머’ 캐릭터다.

밸로프 -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코스튬 ‘클래식 화이트 수트’와 ‘클래식 블랙 수트’를 선보인다. ‘클래식 수트’ 시리즈는 난장판이 된 전장을 휘어잡을 품격있는 코스튬이다.

액션스퀘어 - 던전 크롤러 신작 ‘던전스토커즈’의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진행 중이다. 지난 5일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일주일 간 진행되던 플레이 테스트는 유저들의 요청에 힘입어 오는 19일까지 연장된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해 11월 자체 플레이 행사에 참가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핑 시스템, 위치 기반 음성채팅 기능 등 다양한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에이펙스허브 - 모바일 전략 디펜스 RPG '마녀 슈슈슉'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마녀 슈슈슉'은 유저가 직접 귀엽고 개성적인 마녀 부대를 거느리는 사령관이 되어 이들 마녀들의 스킬과 속성을 강화하고 조합과 배치를 통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디펜스 게임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액션스퀘어의 스튜디오 ‘팀 마고’에서 개발하는 ‘킹덤 : 왕가의 피’의 테스트 종료와 함께 런칭 일정을 공개했다. 킹덤 : 왕가의 피는 넷플릭스의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IP에 기반한 게임으로 제작 과정에서 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한국의 전통적 검을 활용한 좀비들과의 독창적 근접 전투와 생생한 액션 RPG 게임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차기 확장팩 ‘위즈뱅의 장난감 공방’을 공개했다. 천재 발명가이자 장난감 제작자인 위즈뱅이 마법 같은 공방의 문을 활짝 열고 아제로스의 모두를 초대, 플레이어가 직접 제작할 수 있는 2단 합체 질리악스 3000과 신규 키워드 미니미, 그리고 하스스톤을 대표하는 추억 속 캐릭터를 포함하는 145종의 신규 카드를 함께 선보인다.

오버워치 2가 14일 시작된 ‘9시즌: 챔피언스’를 통해 경쟁전 전면 개편, 핵심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등 오버워치 전반에 걸쳐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가져올 대규모 변화를 도입한다. 이와 함께 신규 신화 스킨, 기간 한정 이벤트 모드와 새로운 꾸미기 아이템 등 새롭게 시작된 시즌에 걸맞은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함께 선보인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이용자 대담회를 실시하고, 두 번째 오케스트라 공연을 개최한다.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테일즈 II :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 The Princess & You’는 지난 22년 행사 이후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오는 3월 23일,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에서 진행된다.

넷마블 - 네이버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에 공식 채널을 개설했다. 넷마블은 ‘치지직’ 공식 채널을 활용해 오는 15일 예정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 대한 미디어 쇼케이스를 실시간 중계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용자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4(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4)’ 예선 참가자를 발표하고 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예선에서는 슈퍼매치 본선에 진출할 양국의 대표 선수를 발탁할 예정이다. 2월 17일과 18일 양일 오후 2시에 각각 한국과 일본 순으로 진행되고, ‘서머너즈 워’의 한국과 일본 공식 e스포츠 유튜브 채널에서 각각 한국어와 일본어로 생중계된다.

위메이드 - 디에이 게임즈와 블록체인 게임 ‘레전드 오브 엘리시움’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레전드 오브 엘리시움’은 정해진 규칙에 맞춰 자신의 덱을 만들고, 보드 위에서 적과 대전하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