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서번트(캐릭터) ‘오일렌슈피겔’이 등장한다. 마법사 ‘오일렌슈피겔’은 적을 약화시키거나 서로 부딪히게 만드는 주술을 지니고 있다. 또한 적의 에너지를 감소시키고 상대방의 스킬 사용을 방해하는 특별한 능력도 가지고 있다.

에이아이엑스랩 - 자사의 최신 VR 게임 ‘금지된 예술’을 중국 최대 VR 서비스 플랫폼 ZMVR에 공급했다. '금지된 예술 VR'은 플레이어를 살인마의 은신처로 데려가는 고도로 몰입감 있는 VR 방탈출 퍼즐 게임이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사운드로 플레이어에게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던 극도의 긴장감과 공포를 선사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하스스톤은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각 직업별 무료 카드 제공을 포함, 특별한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 20일로 예정된 하스스톤의 새로운 정규력 페가수스의 해의 시작과 함께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익히 보았던 얼굴들이 포함된 새로운 핵심 세트를 선보인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의 디스커버리 시즌에 2단계가 적용, 아제로스를 탐험하는 모험가들에게 새로운 지역과 던전이 개방됐다. 디스커버리 시즌 2단계에서는 레벨 상한이 40으로 증가하며, 공격대를 포함하여 이어지는 여정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최상위 콘텐츠들이 함께 공개되었다.

하도크 - 자사가 개발한 사이키델릭 어드벤처 게임 ‘울트로스’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와 스팀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했다. 플레이어는 여러 가지 콤보와 회피 기술을 사용해 외계 생명체들과 격렬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녹지를 가꾸거나 씨앗을 심어 각각 다른 특징과 효과를 지닌 식물을 키워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종합 서브컬처 행사 ‘제3회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한다. ‘에버소울’은 게임 내 선상 파티 테마의 ‘이벤트 존’, 아이돌 MV ‘러브노트’ 테마의 ‘포토존’, ”내가 구원자다” 이벤트를 비롯해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굿즈로 부스를 꾸려 이용자를 맞이한다는 계획이다.

넷마블 - 자사의 RF 온라인 IP를 바탕으로 기획·연재 중인 웹소설 ‘배드 본 블러드’의 웹툰 제작을 결정했다. 웹툰 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전지적 독자 시점’ 등 메가 히트작으로 유명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가 맡았으며, 원작 IP ‘RF 온라인’의 SF 세계관을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작화로 표현할 계획이다.

슈퍼캣 - RPG개발 전문 자회사 ‘슈퍼캣RPG’가 신작 게임 ‘프로젝트G’ 개발 관련 신입 및 경력사원 전 직군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 프로젝트G는 슈퍼캣RPG가 넥슨과 합작으로 개발하는 대형 MMORPG로, 뉴트로 동양풍 2.5D 도트 아트 스타일의 게임이다. 2022년 4월 넥슨과 국내 및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계약 체결을 진행한 바 있다.

코그 - 지난 2024년 1월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팔레트 창의 커뮤니티’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 아동을 위한 창의 프로그램으로 대구 지역아동센터와 도서산간 분교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 되었다.

썸에이지 -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팀배틀 PRG ‘갓레이드’가 정식 출시 일주일여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50위를 기록했다. ‘갓레이드’는 지난 1월 31일 출시 이틀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서비스 초반 마케팅이 좋은 성적을 보이면서 게임의 흥행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에임드 - 자회사 게임베리 스튜디오가 지난 1월 출시한 신작 RPG '다크 클랜'이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게임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다크 클랜'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 다양한 직업, 빛, 어둠, 물, 불, 자연 등 속성간 상성에 따른 다채로운 스킬 등으로 재미와 몰입도를 동시에 공략한 게임이다.

워게이밍 - 자사의 MMO 액션 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서 영화 ‘듄: 파트2’와의 콜라보레이션에 기반하여 배틀 패스 특별 챕터를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플레이어들은 ‘듄: 파트2’ 세계관에 기반한 특별 전차 꾸미기 요소를 획득할 수 있고 챕터를 완료하면 거니 할렉 승무원을 얻을 수 있다.

XPLA - ‘오아시스’와 함께 레이어2 체인을 구축하고 웹3 게임을 선보여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XPLA는 상반기 중 오아시스를 통해 ‘워킹데드: 올스타즈’와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일본 웹3 게임 시장에 선보인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