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에서 선보이는 신규 PC 팀 대전 액션 게임 ‘웨이크러너’의 첫 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웨이크러너’는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소재의 팀 대전 액션 게임으로, ‘탑뷰’ 시점에서 가감속을 활용해 펼치는 근접 전투와 캐릭터별 차별화된 액션성을 특징으로 한다.

 

#기타 소식

컴투스 -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앱 마켓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이번 사전예약은 ‘스타시드’ 론칭 전까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 PS5용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의 패키지 예약 판매를 2024년 2월 7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게임 본편에 더하여 개발팀이 감수한 다양한 자료가 담긴 아트북, 본 작품을 수놓는 사운드트랙, 화려한 아트가 그려진 특제 스틸북 케이스 등 특별한 구성품이 수록되어 있다.

스튜디오비사이드 -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의 오리진 1주년을 맞이하여 특별 방송을 통해 2024년 상반기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신규 각성 사원 ‘쿠베라 앨리스 브레이브후드’의 PV 최초 공개와 더불어신규 각성 사원이 활약하는 서브 스트림을 공개했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 - 네이버클라우드와 2월 5일 판교 NHN 사옥에서 ‘인공지능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치열한 글로벌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AI 특화 인프라를 기반으로 민간 및 산업영역이 주도해 행정용 거대언어모델의 선제 개발, 초거대 AI 생태계 확장 등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