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넵튠 - 내부 개발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방치형 모바일 RPG ‘우르르 키우기’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글로벌 론칭했다. 우르르 키우기는 암흑 기사단에 납치된 왕국의 유일한 공주를 구하는 것을 최종 목적으로 한다. 게이머는 공주와 왕국을 구하기 위해 용병과 장비, 스킬 조합을 통해 용병단을 성장시켜 적 몬스터를 상대해야 한다. 개성 있는 용병 캐릭터, 화려한 이펙트의 스킬 등 수집욕을 자극하는 요소도 담겨 있다.

 

# 기타 소식

네오위즈 - 모바일 힐링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중국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으로부터 판호를 발급받았다. 고양이와 스프의 중국 서비스는 킹소프트 그룹 산하 게임사 ‘킹소프트 시요가 맡는다. 2016년 설립된 ‘킹소프트 시요’는 중국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 ‘킹소프트’ 산하의 게임사로, 온라인 게임 개발, 글로벌 퍼블리싱 운영 및 투자 등을 진행하고 있다.

크래프톤 - 2024년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 일정을 공개했다. 올해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제 대회는 지난해 2회 진행된 ‘펍지 글로벌 시리즈(이하 PGS)’가 총 4회로 확대된다. 또한 지난해와 동일하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이하 PGC) 2024’와 ‘펍지 네이션스 컵(이하 PNC) 2024’가 열린다.

썸에이지 -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팀배틀 PRG ‘갓레이드’가 정식 출시 이틀만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동시 인기 1위에 올랐다. 전세계 신화에 등장하는 신과 인간, 오크, 야수, 악마, 언데드 다섯 종족의 영웅을 수집, 조합하여 다양한 전술과 전략을 구성할 수 있고 무기와 장비, 장신구 또한 자유롭게 제작 및 장착이 가능해 각 플레이어들은 개성 넘치는 팀배틀을 즐길 수 있다.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이 넷마블 사옥에서 ‘임직원가족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넷마블 임직원 및 가족 80여 명은 ‘회사 및 게임산업에 대한 소개’, ‘게임 직무, 시나리오 관련 강의’ 등을 통해 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참가자들은 현장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우리가족 그림책 만들기’를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위메이드 - 에스토니아 개발사 데브드림 하우스와 블록체인 게임 ‘로보 히어로’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로보 히어로’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 속에서 로봇 세력들이 자원을 차지하기 위해 대결하는 턴제 전략 게임이다. 로봇, 토지, 아이템 등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핵심 요소를 NFT로 구현했다. 올해 1분기 정식 출시와 함께 게임 생태계의 중심축이 되는 로보 토큰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