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서 플리마켓 개편 및 커스텀 무기 거래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커스텀 무기를 플리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는 ‘특수밀봉’ 시스템과 신규 커스텀 무기 ‘[C]NA94’를 선보인다. ‘특수밀봉’은 활성화된 100레벨 영구제 커스텀 무기를 대상으로 연구소에서 ‘도안_특수밀봉’을 사용해 제작할 수 있다.

웹젠 -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 공주(이하 라그나돌)’에서 신규 캐릭터 ‘규키’를 선보인다. 신규 캐릭터 ‘규키’는 태도와 도끼창을 무기로 사용하는 오니국 소속의 ‘물리 어택커’ 캐릭터다. 풀 체인 발동 시 자신에게 물리 공격 버프 효과를 부여하고, 확률에 따라 위력이 큰 폭으로 증가한다.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에서 출시 100일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캐릭터 ‘변덕스러운 여고생 제타’도 출시한다. ‘변덕스러운 여고생 제타’는 적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디버프 스킬과 자신의 방어력 증가 스킬 등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캐릭터다. 궁극기 사용 시 적군을 기절 상태에 빠지게 하며, 신기한 힘의 중첩 수만큼 기절 상태 이상 시간이 늘어난다.

그라비티 - 횡스크롤 아케이드 MMORPG ‘라그나로크 비긴즈’의 첫 길드 레이드 콘텐츠 ‘길드 보스 토벌전’을 업데이트했다. 드 보스 토벌전은 길드원 간 파티를 구성해 제한 시간 내 보스를 처치하는 콘텐츠로 협동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라비티의 2D×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이하 사이코데믹)’이 오는 태평양 표준시 기준 2월 5일부터 진행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 사이코데믹은 팬데믹 후 세계에서 발생하는 미해결 사건을 탐정이 되어 전문 능력을 가진 동료들과 협력해 해석 도구나 자신의 수사 능력을 사용해 해결해나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넷마블 -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우리나라를 테마로 한 신규 맵 ‘설국의 아침’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설국의 아침’은 우리나라의 설경을 배경으로 하는 맵으로, 기존 ‘랜드마크’ 보다 상위 단계인 ‘스카이랜드’를 건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 -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야수형 정령 ‘타샤’를 업데이트했다. ‘타샤’는 파라오의 장례 의식 도구였던 유물 ‘투탕카멘의 가면’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유명 인플루언서로 알려져 있으나 실체는 아우렐리아 도시 연맹의 암살자다. 이 정령은 준비 동작 없이 빠르게 공격을 전개하고, 상대방의 피해량을 늘리는 다양한 스킬을 사용하며 전투에서 활약한다.

크래프톤 -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의 2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즌 ‘신성한 축복’을 시작하고 정령 종족의 마법 속성 유닛 ‘플로레아’를 선보였다. 플로레아는 원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몬스터 처치 시 캐슬 체력을 소량 회복시킨다.

컴투스 - 모바일 명작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가 미국, 영국, 필리핀 3개 지역에서 얼리 엑세스를 시작했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기록한 명작 생존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 개발사인 11비트 스튜디오와 ‘디아블로 이모탈’,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등 대작 IP 기반 모바일 게임을 다수 제작한 넷이즈가 개발하고 있다.

위메이드 -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첫 번째 ‘부트캠프’를 공개했다. 부트캠프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시즌제 특성화 서버다. 빠른 성장이 가능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이 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오늘부터 4월 25일까지 부트캠프 서버에서 캐릭터를 55레벨까지 빠르게 성장시킨 뒤, 일반 서버 중 원하는 곳으로 이전할 수 있다.

코그 -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이 신규 캐릭터 ‘칼리아’를 업데이트했다. ‘칼리아’는 적을 타격할수록 공격력이 상승하는 과열 시스템을 통해 전투를 오래 지속할수록 강해지며, 부스터를 이용한 높은 기동성을 가진 점이 특징이다. 또한, 멈추지 않는 공격을 퍼붓는 전투를 즐기지만 가끔은 허점을 보이는 반전미 있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기존 캐릭터들과는 차별화된 독특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조이시티 -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밴 시스템이 적용된 랭크 모드와 초월 7성 캐릭터 ‘로이드’를 업데이트했다. 2024년 겨울 시즌을 맞아 선보인 랭크 모드는 각 팀 별로 지정된 캐릭터를 하나씩 사용 금지를 시킬 수 있는 밴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마상소프트 -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DK온라인’의 신서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DK온라인’의 신서버 녹스는 오는 2월 26일 오픈 예정이며, 오픈에 앞서 1일부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썸에이지 - 라운드투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팀배틀 RPG ‘갓레이드’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이 게임은 박진감 넘치고 빠른 전투가 돋보이는 모바일 수집형 RPG로 각 지역 신화의 대표적인 신들과 5가지 종족의 영웅을 활용해 폭 넓은 전략을 구성할 수 있어 큰 호응이 예상된다.

호요버스 -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미식의 향연’을 주제로 기간 한정 이벤트를 오는 5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남주인공 네 명의 신규 MR 카드 강혁 「군침」, 백은후 「반짝이는 진주」, 윤노아 「깊은 풍미」, 유신우 「달콤한 맛을 찾아」 등이 추가된다.

레벨 인피니트 -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요마를 쫒는 봄날의 금린 ~작화행·중~’ 기간 한정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요마를 쫒는 봄날의 금린 ~작화행·중~’에서는 이벤트 스테이지 용녀진해, 하드 스테이지 파사영춘, 춘삭절 행복카드 등 다양한 콘텐츠와 신규 6성 오로리안(캐릭터) 진예를 만나볼 수 있다.

디볼버디지털 - 자사 퍼블리싱, 독일의 1인 개발자 레네 로터 개발의 스타일리시 3인칭 슈팅 게임 ‘칠드런 오브 더 선’을 한국시간 2월 2일 공개한다. 칠드런 오브 더 선은 한 소녀가 자신의 삶을 파괴한 이단 종교 집단에 복수를 하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주인공 ‘소녀’는 스테이지 당 단 한 발의 총알만 발사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주술회전 전화향명’을 발매했다. 플레이어는 TV 애니메이션 제1기부터 ‘극장판 주술회전 0’까지 등장하는 총 16 캐릭터 중에서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원작에서의 전투를 재현하거나 이상적인 태그 전투를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

넷이즈게임즈 - 비대칭 대전 모바일 게임 ‘제5인격’이 설 연휴 테마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와 함께 신규 생존자 캐릭터, ‘인형사 마티아스 체르닝’도 정식 출시한다. 인형사는 분신과 같은 인형 ‘루이’를 소지하고 다니는 생존자 캐릭터로, 인형으로 형태를 교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기타 소식

호요버스 -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의 오프라인 이벤트 ‘다음 역, IFC! 꿈 속으로 체크인’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일 업데이트 예정인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에서 공개될 새로운 행성 페나코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여의도 IFC몰 사우스 아트리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 상반기 출시 예정인 초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쇼케이스를 오는 2월 15일 오전 10시 개최한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로 제작됐다. 이 게임은 세력 안에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역할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했다.

넥슨 - 대만 게임업체 감마니아와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론칭 계획을 공개했다. ‘프라시아 전기’는 연내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동시 론칭할 예정으로 사내 글로벌 개발 스튜디오를 별도 구성했으며, 중화권 서비스 경험이 많은 ‘감마니아’가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시장 내 MMORPG의 강세가 뚜렷한 지역을 공략해 ‘프라시아 전기’ 만의 차별화된 MMORPG 재미를 선보일 계획이다.

나트리스 - 모바일게임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의 역대급 성장을 지원하는 ‘무장 성장 점핑 이벤트’를 실시했다. ‘무장 성장 점핑 이벤트’는 신규 플레이어를 단숨에 일정 수준까지 끌어올리기 위한 점핑 이벤트로 약 1천만원 상당의 아이템 보상을 제공하며 2월 한 달 동안 진행된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액션스퀘어는 던전 크롤러 장르 신작 ‘던전스토커즈’의 출시를 앞두고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신규 영상은 차주 참가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맞아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지난해 11월 자체 플레이 행사 ‘액션스퀘어 스팀 페스티벌 2023’에 참가한 유저들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했다.

고스트 스토리 게임즈 - ‘Judas’의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Judas는 싱글 플레이 내러티브 1인칭 슈팅 게임으로, 현재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시리즈 등 콘솔용에 더불어, 스팀 및 에픽 게임즈에서 출시를 겨냥한 PC용으로 개발 중이다.

위메이드플레이 - 웹3 전문 자회사 플레이토즈가 웹3 기반의 제휴 커뮤니티 ‘토즈 유니버스’를 선보인다. 이르면 12월 애니팡 IP를 활용한 위믹스3.0 기반의 웹3 커뮤니티 게임 ‘애니팡 월드’의 오픈을 준비 중인 ‘토즈 유니버스’는 개설과 함께 자체 개발한 3D NFT 방식의 PFA ‘팸’ 서비스를 선보였다.

위메이드 -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오늘(1일) 설 맞이 이벤트 ‘신룡의 연회’ 이벤트를 시작했다. ‘미르M’은 오늘부터 2월 29일까지 ‘신룡의 주문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모든 이용자에게 보물 등급 이상 화신과 영물 획득할 수 있는 ‘합성 재도전 주문서’, 강화 실패로 파괴된 무기나 방어구를 되돌릴 수 있는 ‘장비 복구 주문서’를 제공한다.

샌드박스네트워크와 블록체인 게임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메타 토이 드래곤즈 사가’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메타 토이 드래곤즈’ IP를 활용한 모바일 수집형 RPG다. 현재 폴리곤에 온보딩돼 있으며, 더 많은 이용자 확보와 접근성 향상을 위해 올 상반기 위믹스 플레이에도 출시된다.

XPLA - 2024년 로드맵을 발표했다. 올해 XPLA 메인넷은 대형 콘텐츠 온보딩에 중점을 두고 생태계 확장을 추진한다. 온보딩 리스트에는 지난해 XPLA 단독 온보딩 소식을 알린 카보네이티드의 작품 등 3개의 트리플A 게임과 컴투스 그룹을 포함해 다양한 글로벌 탑티어 제작사의 게임들이 추가될 전망이다.

유니티 - 오늘 ‘비전OS’에 대한 지원을 정식으로 제공한다. 이제 유니티의 유연한 제작 워크플로, 강력한 XR 툴, 크로스 플랫폼 호환성을 통해 개발자들은 애플 비전 프로를 위한 독창적인 공간 경험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유니티의 비전OS 지원에는 개발자가 유니티의 폴리스페이셜 기술을 사용해 디지털 콘텐츠와 실제 세계를 매끄럽게 혼합하는 몰입형 경험을 제작할 수 있도록 템플릿, 샘플 및 기타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