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빅게임스튜디오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신규 한정 마도사 메레오레오나 및 신규 챕터 등 시즌 9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시즌 9 업데이트에서는 SSR 등급의 마도사 ‘메레오레오나’를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규 챕터 ‘운명에 맞서는 힘’과 함께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추가됐다.

넷마블 -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UE등급 신규 파이터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캐릭터는 ‘2003 아테나’와 ‘XI 베니마루’ 등 2종이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자동 PvP 콘텐츠 ‘무한대전’이 새롭게 열린다. 2주 간격으로 진행되는 무한대전은 진형에 배치한 서번트(캐릭터)들이 타 유저들과 자동으로 매칭되어 전투를 벌이고, 랭킹에 따른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서번트 성장이나 진형 내 배치 변경 등을 통해 더 높은 랭킹에 도전할 수 있다.

웹젠 - 모바일MMORPG ‘뮤 모나크’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연합 서버 콘텐츠와 육성 시스템을 추가한다. 오픈 120일 이상의 서버에서 캐릭터 35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어비스 평원'이 열린다. '어비스 평원'은 ‘뮤 모나크’ 내 4개의 어비스 통합 서버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이다. 이용자는 캐릭터에 장착된 날개의 티어가 높을수록 더 높은 층의 어비스 입장이 가능하다.

 

# 기타 소식

컴투스 - 자사의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출시 10주년을 맞아 CD 프로젝트 레드의 ‘더 위쳐 3’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 ‘서머너즈 워’의 ‘더 위쳐 3’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는 오는 1월 31일에 진행된다.

로드컴플릿 - 오는 3월 18일부터 시작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대상 콘퍼런스 행사인 ‘GDC 2024’에 자사의 배수정 대표이사와 정선우 머신 러닝 엔지니어가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위메이드 - 글로벌 디지털 자산 은행 ‘시그넘’을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 원더스로 영입했다. 고유번호 원더 18을 선택한 시그넘은 세계 최초 디지털 자산 전문 은행이다. 스위스,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등 총 70개국에서 디지털 자산 뱅킹, 자산 운용, B2B 뱅킹, 토큰화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피엠지 - 블록체인과 문화콘텐츠 산업의 서비스 발전을 위해 영화 ‘소풍’ 개봉 기념으로 NFT 발행 및 에어드랍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에 발행되는 NFT는 2종이다. 첫번째는 ‘소풍’ 개봉 기념 NFT로 촬영 현장 스틸컷을 활용해, 영화의 감성과 분위기를 담았으며,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두번째는 영화 ‘소풍’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관람권 NFT 500매로, 이벤트 참가자 중 25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원유니버스 - 웹3 RPG ‘챔피언스 아레나’의 NFT 상품인 ‘챔피언스 미스틱 박스’의 완판을 달성하였다. 이번 챔피언스 미스틱 박스에서는 이전에 선보이지 않았던 매력적인 신상 챔피언들을 포함하여 게임내 최고 등급 NFT인 ‘영지’NFT가 포함되어 있었으며, 1년간 기간 한정 조건이 붙은 에이드가 포함되어 유저들의 큰 니즈와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