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가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초월 스킬 확정 카운터’를 도입했다. 초월한 카드의 스킬을 교체할 때마다 스코어를 획득하게 되며, 이를 모두 채울 경우 이용자가 원하는 스킬을 확정적으로 받게 된다. 룬과 장비의 경우에도 확정 카운터 방식을 적용, 일정 횟수 이상 소환 시 전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그리프라인 - 하이퍼그리프의 산하 개발사 나우스 웨이브 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턴제 모바일 RPG ‘엑스 아스트리스’의 출시일을 확정하고 타워 디펜스 모바일 게임 ‘명일방주’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3D 실시간 턴제 RPG ‘엑스 아스트리스’는 그리프라인의 첫 프리미엄 모바일 게임으로, 오는 2월 27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된다.

썸에이지 - 네시삼십삼분이 IP를 보유하고 자회사 챔피언 스튜디오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서 회피 전문가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회피 전문가 모드는 플레이어가 공격을 하지 않고 회피 성공 시 상대에게 데미지가 주어지는 모드로 기존과는 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어 유저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 기타 소식

 

펄어비스 - 검은사막이 대만 ‘타이페이 게임쇼 2024의 ‘게임 스타 어워드 2023’에서 PC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검은사막은 ‘게임 스타 어워드’에서 2018년부터 올해까지 여섯번째 수상했다. 검은사막은 2017년 1월 대만 서비스를 시작해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으로 현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검은사막의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 빠른 업데이트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라비티 - 대만 지사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가 많은 관람객들의 방문과 함께 ‘2024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를 성황리에 마쳤다. 주력 타이틀인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골프 몬스터즈의 전용 시연관을 선보여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스크린 골프 체험이 가능한 골프 몬스터즈 전용관은 수많은 유저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여 향후 대만 지역 내 골프 사업 전개에 대한 가능성도 확인했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액션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인기 애니메이션 ‘체인소 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1월 29일 오전 10시부터 2월 12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하며 ‘체인소 맨 콜라보 슈퍼 갓 페스티벌 에그’에서 덴지, 마키마, 하야카와 아키, 파워 등 총 9종의 콜라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

위메이드 - 타이베이 게임쇼 2024에 참가해 ‘나이트 크로우’와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소개했다. 두 게임은 올해 3월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나이트 크로우’는 이달 11일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게임 내 핵심 아이템을 토큰화 하는 멀티 토크노믹스를 구현했다.

넷마블 -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1기를 모집한다. 서류접수는 2월 14일 오후 3시까지 넷마블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으며, 2월 21일 진행되는 면접을 거쳐 같은 달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마블챌린저’ 21기 발대식은 3월 8일 개최할 예정이다.

자사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넷마블 스토어’에서 설 명절을 기념해 특별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넷마블 대표 마스코트 ㅋㅋ를 활용한 ㅋㅋ컬러 화투, ㅋㅋ화투 담요, ㅋㅋ화조풍월 용돈봉투, ㅋㅋ운수대통 용돈봉투, ㅋㅋ슬림티슈 등 총 5종으로, 29일부터 넷마블스토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의 새 시즌을 앞두고 야구 게임 팬들을 만나는 ‘윈터 미팅’을 개최했다. 이날 소개된 올해의 업데이트 계획 중에는 ‘컴프야2024’의 전반적인 그래픽 업그레이드도 포함됐다. KBO 리그 선수 500여 명의 헤드 스캔 데이터를 통해 눈동자의 움직임과 깜박임까지 정밀하게 구현하고 선수들의 움직임과 경기 구장, 관객 등을 한층 더 높은 차원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 -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가 국내·외 게임 전문 유튜브 채널들을 통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 17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소울 스트라이크는 대세 장르로 떠오르고 있는 키우기 게임 장르의 주목할 만한 신작으로 소개됐다.

큐로드 - 웨임이 운영하는 Web3 게임 전문 애그리게이터 X2E All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마케팅, 번역, 운영 등 큐로드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웹 3.0 게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