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반다이남코 - PS5, Xbox, 스팀 용 3D 액션 격투 게임 ‘철권 8’(한국어판)를 오늘 발매했다. 전설적인 ‘철권’ 시리즈의 최신작 ‘철권 8’이 전 세계에 발매됐다. Unreal Engine 5로 구현된 '철권 8'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게임 모드와 기능, 모델링부터 새롭게 제작된 캐릭터, 파괴 가능한 환경 등 박진감 넘치는배틀을 만날 수 있다.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신규 날씨 효과 ‘트로이 트와일라잇’의 추가를 중심으로 한 2024년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신규 날씨 트로이 트와일라잇 추가, 신규 총기 ‘드라구노프’ 및 ‘전용 전술 개머리판’ 커스터마이징 추가, 건플레이 밸런스 조정 등이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월드 18 ‘두 명의 용사’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두 명의 용사’는 시즌 2 ‘마계’의 마지막 월드로, 기사가 ‘역병 의사’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부유성 ‘헤븐 홀드’의 진실을 밝혀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넷마블 -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서버 ‘만사형통’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서버 ‘만사형통’은 일정기간 시작부터 홍문 30레벨로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접속만 해도 ‘전설의 파편’, ‘최상급 내공/무공의 정수’, ‘신령의 정수 주머니’ 등을 획득해 빠르게 성장을 이룰 수 있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신규 영웅 ‘테라’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코르티아 연합국 왕실의 호위기사인 ‘테라’는 도끼와 방패를 들고 전장을 누비는 영웅 캐릭터다. 압도적인 피지컬과 힘, 전투 실력을 앞세워 카타브 인근 마을의 수비대로 활약하며 명성을 쌓았고 왕실 근위대가 출범할 때 여왕이 직접 ‘테라’를 찾아가 기사로 지목하면서 초대 근위대의 기사가 된 배경을 지니고 있다.

컴투스 -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암살자형 신규 소환사 ‘히스’와 함께 신규 소환수 ‘요정왕’을 추가했다. 신규 소환사 ‘히스’는 라힐 마법학교 출신인 다른 소환사 캐릭터와는 달리 하얀 그림자 용병단 출신으로, 근거리 암살자답게 회피기를 이용해 단숨에 적진에 파고든 뒤 단일 개체에 강력한 공격을 쏟아붓는 것이 특징이다.

MMORPG ‘아이모’가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이벤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출시된 모바일 MMORPG로 레트로 감성의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PVP, 파티 플레이, 보스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2010년에 스마트폰 버전이 출시됐으며, 18년째 전 세계 게임 팬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컴투스의 장수 게임이다.

넥슨 - 자사 모바일 액션 RPG ‘빌딩앤파이터’에 첫 번째 시즌 ‘언데드 스쿨’을 업데이트했다. ‘빌딩앤파이터’는 시즌1을 시작으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변경 및 신규 콘텐츠 추가를 통해 이용자들의 지속적인 플레이와 성장을 독려할 계획이다.

썸에이지 - MMORPG 모바일 ‘데카론M’에 룬 부여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추가된 룬 부여 시스템은 일반 및 축복 부여로 나누어지며, 활성화된 룬을 강화시키거나 훼손된 옵션을 제거하는 등 성향에 맞게 성장시킬 수 있어 높은 활용도가 예상된다.

 

#기타 소식

유비소프트 - 오픈월드 해적 멀티플레이어 게임 ‘스컬 앤 본즈’의 오픈 베타를 2월 8일 시작한다. 스컬 앤 본즈 오픈 베타는 2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PS5, Xbox,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오픈 베타 기간에도 크로스 플레이와 크로스 프로그레션이 지원돼 저장 완료한 캠페인을 다른 플랫폼에서 그대로 이어갈 수 있다.

레드랩게임즈 - 신작 하드코어 MMORPG ‘롬’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됐으며, 한국, 대만, 일본, 홍콩 등 글로벌 10개 지역에서 동시 실시되었다. 테스트 시작 1시간 만에 준비된 서버가 포화되면서 접속 대기열이 발생하여, 신규 서버를 긴급 증설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위메이드 - 제1기 위퍼블릭’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포터즈의 모집에는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갖고 지원했다. 위메이드는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에 대한 이해도와 프로젝트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총 64명이 선발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