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귀검사(남)’의 전직 캐릭터 ‘소울브링어’와 ‘아수라’를 개편했다. 먼저, ‘소울브링어’의 주요 버프 스킬을 개선하고 ‘흑염검’ 콘셉트의 스킬을 추가했다. 방어력 감소, 공격력 증가 등 버프 효과를 상시 적용해 전투 편의성을 개선하고, ‘귀령무‘, ’귀십자도‘ 등 신규 스킬을 추가해 보다 화려한 연계 액션을 선보인다.

MMORPG ‘V4’의 ‘시즌10: LABYRINTH(시즌10: 라비린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바트라 미궁’ 던전에 ‘지하 1층’과 ‘7층’을 추가했다. ‘바트라 미궁 지하 1층’은 앞이 보이지 않는 매우 어두운 지역으로, 입장 시 캐릭터 주변의 시야만 확보된다.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신규 ‘레트로 유니버스’ 맵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인기 맵 5종을 8비트 레트로 감성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유니버스’ 맵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규 맵 테마는 ‘레트로 캠프’, ‘레트로 팩토리’, ‘레트로 포레스트’, ‘레트로 패트릿’, ‘레트로 빌리지’ 등 5종으로 나뉘며, 테마별로 3개씩 총 15종의 맵이 추가됐다.

‘나이트 워커’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여, 25일 신규 캐릭터 ‘헤이디어즈’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9번째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죽음의 신 ‘헤이디어즈’를 추가했다. ‘헤이디어즈’는 파괴적인 능력에 스스로를 봉인했으나 마더랜드를 지키기 위해 꿈꾸는 소녀 ‘마야’의 부름에 응답하게 된다.

‘진 · 삼국무쌍 M’의 신규 무장 ‘마초’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마초’는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촉’ 진영의 무장으로, 풍부한 감정과 열정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창을 활용한 직선 공격으로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데 강점이 있으며, 올곧은 성격과 특출난 행동력을 바탕으로 전장에서 많은 활약을 펼친다.

네오위즈 - ‘영웅모집’이 새로운 카드와 유물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카드는 ‘투석병’과 ‘마법사들의 왕’, ‘창술가’ 등 3종이다. 투석병은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마법사들의 왕은 광역 능력을 가진 카드들의 공격력을 50% 상승시킨다. 

웹젠 - PC MMORPG '썬 클래식’에서 신규 맵과 던전을 업데이트한다. ‘썬 클래식’은 오늘 신규 맵 ‘정령들의 쉼터’와 신규 던전 ‘타락한 몬트로스’, 8차 날개를 추가한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수의 아이템과 혜택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 3종을 마련했다.

‘R2M’에서 던전 콘텐츠 확장과 캐릭터의 성장 효과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필드 던전인 '이계 왕의 무덤' 3층과 4층이 열린다. R2M 내에서 '이계' 모드의 던전은 캐릭터 90레벨 이상이 입장 가능하며, 기존의 필드 던전보다 난이도가 높은 만큼 드롭 아이템이 차별화된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의 PC 버전 클라이언트를 출시한다. PC 버전 클라이언트는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게임 공식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게임 회원들은 모바일 게임 계정을 그대로 연동해 쾌적한 PC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넷마블 -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등급 영웅 ‘태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구)사황 ‘태오’는 모든 콘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설계된 근거리형 영웅이다. ‘태오’의 치명타 공격은 모든 아군에게 공격속도가 증가하는 버프를 제공하고 자신에게 약점 공격 확률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부여한다.

그라비티 -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신규 지역으로 해변 축제의 도시 ‘코모도’를 25일 오픈했다. 코모도는 과거 고대 용족의 통치를 받아 몬스터들도 생존하기 어려운 지역이었지만 네리우스 가문이 용족을 물리친 이후 즐거운 음악과 축제로 밤에도 밝게 빛나며 화려함을 이어가고 있는 도시이다.

 

#기타 소식

컴투스 - ‘서머너즈 워’가 CD프로젝트 레드의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더 위쳐 3’는 2015년 출시 이후 총 250개 부문의 GOTY를 수상하고, 전 세계 누적 5천만 장 이상 판매됐다. 게임의 전체 시리즈는 7천5백만 장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 1천 회 이상의 수상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 기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의 콘텐츠 확장 계획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정규 세트 외에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디자드 - 지난 TGS 2023에서 일본 YONAGO GAINAX 와 일본 인기 IP ‘프린세스 메이커’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이후 상기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을 제작 중에 있다. ‘프린세스 메이커’는 1991년 첫 출시된 이후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 5편의 후속 시리즈가 제작된 일본의 인기 IP이다.

크래프톤 -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에서 올해의 경영 전략을 공유했다. 이번 KLT는 ‘오리지널 크리에이티브에서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로’를 주제로 진행됐다. 김창한 대표는 “2024년은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 전략이 첫 결실을 맺는 해”라며,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NFT 컬렉션 ‘ERCC: Early Retired Cats Club’가 출시 하루 만에 완판됐다. ERCC NFT는 지난 24일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의 NFT 런치패드에서 출시됐다. 네오위즈는 당초 오는 26일까지 NFT 민팅을 진행할 계획이었으나, 출시와 동시에 좋은 반응을 얻으며 하루 만에 모든 물량을 소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