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신규 퀘스트와 던전, 그리고 시즌 동료가 추가된 ’디아블로4’의 새로운 시즌 ‘피조물의 시즌’이 오늘 시작되었다. 플레이어들은 말파스와 그의 잔혹한 피조물들을 처치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새로운 시즌의 기계 청지기 동료가 함께 싸우게 되며, 청지기 동료를 마법의 힘이 담긴 지배석과 지시석으로 자신의 플레이 방식에 어울리게 설정할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울루키타’ 남부 지역 신규 사냥터 ‘이스라히드 고원’을 업데이트했다. ‘이스라히드 고원’은 거친 모래 먼지와 따가운 햇살이 있는 ‘울루키타’ 북부 지역과 달리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는 지역에 위치한 사냥터다. 모험가들의 추천 공격력 310, 추천 방어력 420 이상을 요구하는 강력한 몬스터가 출몰한다.

넥슨 - ‘프라시아 전기’에 클래스 체인지 및 ‘집중 케어’를 실시한다.이번 클래스 체인지 도입으로 ‘프라시아 전기’ 플레이어들은 첫 클래스 변경이 가능해진다. 2월 7일까지 ‘향사수’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후 2주 단위로 ‘주문각인사’, ‘집행관’, ‘환영검사’ 순으로 이뤄지고, 클래스 변경 시 캐릭터 레벨, ‘기억회복’, ‘형상’, ‘탈것’ 등은 유지된다.

‘히트2’에 신규 전장 하드코어 서버를 포함한 1월 대규모 업데이트 ‘THE HARDCORE’를 적용했다. 5개 서버 구성으로 2월 21일까지 진행되는 하드코어 서버는 ‘원초적인 전장’을 표방하는 콘텐츠로 마지막까지 살아남기 위한 여정이 펼쳐진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신규 '피니시 스킬'을 추가했다. 신규 '피니시 스킬'은 헌터, 워로드, 워락, 엔지니어 각 슈트별로 S급 1종, R급 1종씩 총 8종이 게임에 추가됐다. 신규 '피니시 스킬'은 다양한 게임 내 플레이를 통해 모을 수 있는 ‘아레스 코인’과 ‘배틀 코인’으로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 - 모바일 MMORPG ‘킹덤: 전쟁의 불씨’의 신규 서버 ‘단테’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단테’ 서버는 클래식 부스팅 서버군으로, 게임 내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지원해 속도감 있는 플레이를 돕는다. 해당 서버는 기존 어비스 및 클래식 서버와 분리된 서버로, 독립된 거래소와 월드 던전으로 운영된다.

컴투스 - ‘컴투스프로야구V24’가 타이틀 이미지와 넘버링을 교체하고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는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컴프야V24’로 타이틀 넘버링을 변경하고 타이틀 이미지 또한 올 시즌 모델로 선정된 구자욱과 김광현 선수로 교체했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절대악 성향의 신규 생존자 ‘아이리스’가 새롭게 등장한다. 소규모 약탈자 그룹에 소속된 캐릭터로서 전열에서 아군을 보호하는 탱커 포지션이다.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사단 전용 공간인 ‘기사단 영지’가 새롭게 추가된다. ‘기사단 영지’는 레벨 5 이상 기사단에 소속된 부단장이 일정 비용을 지급하고 열 수 있다. ‘영지 귀환 주문서’를 사용해 입장해야 하며, 한 번 영지를 열면 최소 30일 간 활용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 PC 온라인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가 ‘REVERSE’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REVERSE’는 리버스 쿠폰, 리버스 금빛 교환소, ’시그니처 쿠폰: 캐릭터 선물’, 클래스 체인지, 서버 이전, 축복의 땅 사냥터 등 이용자의 성장을 돕고 편의성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다.

 

#기타 소식

네오핀 - 웹3 및 블록체인 컨설팅 펌 ‘카탈라이즈 리서치’ 및 메타버스, 인공지능, 인프라 개발기업 ‘퓨처버스’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웹3 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