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위메이드플레이 - 신작 모바일게임 '어비스리움 매치'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앱마켓에 출시했다. 한국의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비롯해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된 '어비스리움 매치'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독일어 등 8개 언어의 원빌드 서비스로 운영되는 퍼즐 기반의 꾸미기, 힐링 모바일게임이다.

코그 - 그랜드체이스 모바일은 6주년을 맞이하여 신규 스페셜 영웅 ‘엘리시스’를 업데이트했다. 스페셜 영웅은 특별한 성장 지원을 받는 영웅이다. '엘리시스(S)'는 듀얼 소드를 무기로 사용하는 SS등급의 업화 속성 돌격형 영웅으로, 광범위한 여러 PVE 콘텐츠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소식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NFT 컬렉션 ‘ERCC: Early Retired Cats Club’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조기 은퇴한 고양이들의 클럽’을 뜻하는 ERCC는 네오위즈의 글로벌 인기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 1,930종의 각기 다른 매력을 자랑하는 고양이들로 구성된 NFT 컬렉션이다.

네오핀 - 핀시아 네트워크를 이더리움, 클레이튼과 같은 EVM(이더리움 가상 머신) 네트워크와 연결해 상호간 전환할 수 있는 ‘네오핀 브릿지’를 2월 내 출시할 예정이다. 핀시아 및 클레이튼의 생태계가 확장되고 유동성이 증대되기 위해서는 스테이블 코인 자산의 유입이 필수다.

그라비티 - Idle RPG 신작 ‘Ragnarok Idle Adventure’가 18일 태국 지역 론칭 이후 마켓 상위권에 오르며 순조로운 초반 행보를 기록 중이다. Ragnarok Idle Adventure는 게임을 켜놓고 있지 않아도 캐릭터가 자동 사냥을 통해 레벨업 및 아이템을 파밍하는 Idle RPG이다.

넷마블 -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이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샵에서 인기 1위에 올랐다. 지난 22일 선보인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 이모티콘은 출시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발렌타인데이 기념 기획팩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ABC 초콜렛, 칸쵸, 가나 초콜렛 등 다양한 초콜렛 제품으로 구성된 이번 콜라보 기획팩은 총 3종이며, 발렌타인데이 콘셉트의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의 한정 아트웍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12월 진행된 ‘2023 넷마블나눔 DAY’ 수익금과 재단이 동일 금액을 매칭한 약 1,100만 원의 기금을 사옥 인근 지역의 보육시설 2개소에 전달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기금을 전달한 보육시설은 혜명보육원(금천구)과 에델마을(구로구)이다.

시프트업 - 22일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고 밝혔다. 시프트업 임직원은 남양주 연탄은행과 함께 경기도 구리시 토평 일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연탄을 짊어지고 자택까지 전달하는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총 5,000여 장의 연탄과 함께 쌀, 라면, 빵 등의 생필품을 지원하며 추운 겨울에 따뜻한 온기를 더했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 - ‘AI 캐릭터 스튜디오’ 포토부스를 강릉 메타버스 체험관에 구축했다. NHN클라우드가 개발한 ‘AI 캐릭터 스튜디오’는 인물 사진을 만화 캐릭터로 변환해주는 AI솔루션이다. NHN클라우드의 ‘AI 얼굴인식’ 기술을 통해 사진 속 얼굴 영역을 감지 및 분석 후 생성형 AI가 학습한 캐릭터 음영, 머리카락 텍스쳐, 피부결 데이터를 기반으로 캐릭터를 생성해준다.

액토즈소프트 - ‘파이널판타지14’가 모펀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타타루의 대박 카페: 효월의 모험 이야기’를 2월 2일 오픈한다고 전했다. ‘파이널판타지14’의 두 번째 콜라보 카페인 ‘타타루의 대박 카페: 효월의 모험 이야기’는 오는 2월 2일부터 3월 17일까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AK Plaza 홍대점과 서교점에서 동시에 운영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