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슈퍼박스 - 모바일 수집 방치형RPG '히어로 원정대'를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 ‘히어로 원정대’는 가장 캐주얼하고 쉬운 방치형 RPG를 표방하는 신작이다.

엑소게임즈 - ‘코코아: 사랑스러운 강아지’를 18일 국내 출시했다. ‘코코아’는 레트로한 픽셀 감성과 아기자기한 그림체가 돋보이는 반려견 키우기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된다.

 

#기타 소식

위메이드 - 스페인 게임사 후르발 코르프의 개발 스튜디오 매니악 판다 게임즈와 블록체인 게임 ‘언더그라운드 와이푸스’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는 종말 이후 미래를 담은 아포칼립스 세계관 기반의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이다.

그라비티 - 대만 최대 규모 게임 행사인 ‘2024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2024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는 1월 25일부터 28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에서 개최하며 중화권 게임 시장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꼽힌다. 올해 타이베이 게임쇼에는 26개국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인텔라 X - 자사가 개발 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가 웹3 자격 증명 네트워크 ‘갤럭시’와 파트너십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1,400만 명 이상의 온체인 사용자를 보유한 ‘갤럭시’는 웹3 커뮤니티 구축 플랫폼의 선두주자다.

넷마블 -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3탄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을 출시했다. ‘인생은 쿵야 레스토랑즈처럼’은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 특유의 유쾌한 멘트를 담아낸 총 24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넥슨 - 지난 1월 11일부터 9일간 개최된 유소년 축구 동계훈련 지원 프로그램 ‘제3회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가 약 600여 명의 국내외 유소년 축구선수 및 학부모의 열띤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출시 200일 기념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특별 방송에는 개발사 세컨드다이브 김기범 디렉터, 곽근철 전략기획팀장이 출연해, 지난 200일간 ‘아레스’ 이용자들이 보내준 성원에 감사를 표하고 신규 슈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했다.

엔에이치엔 데이터 - 인스타그램 D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소셜비즈’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DM을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고객 관리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호요버스 -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의 4.4 버전을 오는 31일 업데이트한다. 이번 4.4 버전은 ‘오색 연과 봄바람’을 테마로 하며, ‘한운’과 ‘가명’ 등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2종과 해등절 이벤트, 신규 리월 지역 침옥 협곡 등이 추가된다.

라이엇 게임즈 - 2024 시즌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로드맵을 발표했다. 2024년 발로란트 이스포츠는 국제 리그-퍼시픽, 아메리카스, EMEA-별로 2023 시즌에 승격한 팀을 포함한 각 11개 팀과 올해 새롭게 추가된 중국 지역 리그인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차이나의 11개 팀이 합류하면서 2023년보다 더 많은 팀이 참가하도록 확장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