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자사가 공동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생존 배틀 아레나 ‘이터널 리턴’에 71번째 신규 캐릭터 ‘케네스’를 추가했다. ‘케네스’는 불과 도끼를 활용해 전투에 임하는 캐릭터다.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를 올해 2분기 중 대만 및 중화권, 동남아시아, 일본 등을 포함한 9개 지역에 동시 출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각 지역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글로벌 이용자에게 사랑 받을 수 있도록 현지화 작업 등을 거쳐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시즌 2 최종장 ‘월드 18’ 업데이트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이번 사전등록은 1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카카오게임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넥슨 -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시즌18: 우리는 카스레인저’를 업데이트했다. ‘FANTA:Z(판타지)’ 겨울 3차 업데이트로 공개된 이번 시즌은 5월 2일까지 신규 유니크 등급 무기 ‘롤링 발칸’과 시즌 콘셉트를 살린 ‘에테리얼 히어로’, ‘CROW-1 히어로’, ‘나타 나이프 히어로’ 등의 유니크 등급 무기를 패스 보상으로 선보인다.

그라비티 - 인디게임 2종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그라비티는 이번 퍼블리싱 계약으로 EXLIX의 ‘Shambles’, SSUN GAMES의 ‘Light Odyssey’를 글로벌 지역에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그라비티는 본사 및 해외 지사가 보유한 다수의 퍼블리싱 경험과 게임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타이틀 2종의 성공적인 론칭을 이끌어내고 개발사와 협업 관계를 구축해 완성도 높은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네오위즈 -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즌 이벤트 ‘아이돌 판타즘’을 오픈했다. ‘아이돌 판타즘’의 세계관은 브라운더스트2의 캐릭터팩4를 배경으로 하며, 실패한 2인조 걸크러쉬 밴드의 멤버 ‘그란힐트’와 ‘벤타나’가 새로운 멤버 '유리'와 함께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을 이어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컴투스홀딩스 - 판타지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포스임팩트 영웅 ‘티아’가 새롭게 합류했다. 최강의 전투병기 보이드 세력의 첫 번째 포스임팩트 영웅으로 ‘마도의 정점’이라 불리며 강력한 마법 공격을 구사한다. 타고난 마력과 지능을 활용해 적 전체에게 광역 데미지를 입히고 자기장 쇼크를 부여하는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미플게임즈 - 모바일 무역 어드벤처 RPG 게임 ‘대항해일지’의 1차 정규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신규서버를 오픈했다. 전일 진행 된 1차 정규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레벨 Lv.90으로 상향 및 신규 부관과 신규 던전, 장비 도면 등을 추가 하였으며 함선 연구실 업데이트를 통해 선박이나 화포를 폭풍 성장이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이를 기념하여 신규 서버 ‘세투스’를 새롭게 오픈해 선보였다.

액션스퀘어 -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던전스토커즈’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참가한다. 던전스토커즈는 지난해 액션스퀘어에 합류한 한대훈 프로듀서(PD)의 스튜디오HG에서 개발하고 있는 던전 크롤러 장르의 게임이다. 최근 서구권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던전 크롤러 장르에 배틀로얄 장르를 결합한 신작으로, PvEvP 모드를 지원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모바일 액션 전략 게임, 워크래프트 럼블 3 시즌이 오는 1월 22일 시작된다. 이번 시즌에는 검은무쇠 부족의 악명높은 통치자, 제왕 타우릿산이 검은바위 계열 지휘관으로 추가된다.

호요버스 - 액션 RPG ‘붕괴3rd’에서 7.2 버전 별을 향한 날개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7.2 버전에서는 후카의 인공 붕괴 형태인 신규 S급 캐릭터 ’부생·도진의 날개’가 등장하며, 테마 이벤트 ‘치위를 찾아서’와 메인 스토리 제2부 출시 예고 이벤트 ‘달이 바라보는 별’이 추가된다.

쿠로게임즈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내달 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등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종료 후 CBT에 참여할 테스터를 선발한다.

EA - Maxis는 유저들이 투표한 두 가지 키트, The Sims 4 중세의 성 키트와 The Sims 4 고스 스타일 키트를 출시했다. The Sims 4 중세의 성 키트를 통해 유저는 찬란한 과거를 상징하는 웅장하고 사실적인 성을 디자인할 수 있다. The Sims 4 고스 스타일 키트는 심들을 위한 삭막한 검은색 옷으로 가득 찬 옷장을 해제하여 함께 멋진 패션 앙상블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 기타 소식

라인게임즈 - 자회사 스튜디오 발키리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릭터 수집형 RPG ‘라스트오리진’에서 서비스 5주년 기념하는 생방송을 진행한다.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이용자와 함께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 오후 5시부터 오후 9시까지 신논현 리조이스 스튜디오에서 MC 박동민의 사회로 진행된다. 방송은 총 3부로 구성됐으며, ‘라스트오리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넥슨 -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콜라보로 ‘메이플스토리M’의 ‘핑크빈’과 ‘주황버섯’이 신규 카트로 등장해 이색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슬라임 코스튬’, ‘리본 돼지 코스튬’ 등 신규 코스튬과 ‘메이플스토리M’의 분위기가 물씬 나는 각종 치장성 아이템을 활용해 이용자의 캐릭터와 카트를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

넷마블 -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슬래시비슬래시'와 협업해 삼성 갤럭시 S24 케이스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갤럭시 S24, 갤럭시 S24 Plus, 갤럭시 S24 울트라 등 총 3개 기종에 대한 임프레션 케이스를 선보였다. 총 3가지의 디자인으로 구성된 케이스는 '쿵야 레스토랑즈' 양파쿵야, 주먹밥쿵야, 샐러리쿵야의 다채로운 표정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애니메이션 제작사 아이코닉스의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해 신규 인게임 아이템을 출시했다. 잔망루피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에 등장하는 분홍색 비버 소녀 ‘루피’의 부캐릭터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템은 잔망루피를 모티브로 한 잠옷 세트, 배낭, 머리 장식, 낙하산, 낙하 트레일 등 총 9종으로 잔망루피의 귀엽고 익살스러운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스칼라’의 테마 음악 ‘GRAVITY’를 국내 외 주요 음원 사이트에 공개했다. 검은사막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만든 ‘GRAVITY’는 검은사막 클래스 중 처음으로 시도되는 테마음악이다.

그라비티 -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첫 국제 챔피언십 리그 ‘ROXIC’의 참가 등록을 시작했다. ROXIC는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모든 서버가 참여하는 최초의 국가 대항전으로 한국, 대만∙홍콩∙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위메이드 - 팩트블록을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로 영입했다. 팩트블록은 2018년부터 전 세계 다양한 리더, 블록체인 프로젝트, 정부기관 등이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이벤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를 개최하면서 웹3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